무기: 고대 이슈트반 힘활공속재감 양쪽

어깨: 레코르 -힘 활 모저 재감

투구: 레오릭- 힘 활 모저

장갑: 레코르 -힘 활 공속 재감

가슴: 독수리흉갑- 활 모저 정피감

허리띠: 칠라닉 또는 카시우스-힘 활 모저 생퍼

바지: 레코르- 힘 활 모저

발: 환영장화- 힘 활 모저 방어도

손목: 팔씨름 또는 천벌- 힘 활 모저 기타

목걸이: 넘치는 욕망- 활 공속 재감

반지: 왕실, 황도궁, 강대함- 재감 공속 기타 셋중에 하나는 카나이

 

카나이함 : 무기칸: 별로 중요하진 않으나 수문장 추천

               방어구칸: 두가지 벨트 중 하나

               장신구칸: 세가지 반지중 하나

스킬셋팅은 다들 아실거고

 

패시브: 강철신경, 미신, 고무적인 존재, 필수 나머지하나는 선택 아무거나

 

보석: 제가 생각하는 것은 좀 특이한데 위와 같이 셋팅하면 강인함은 충분하므로 난해를 빼고 번개의 화관(발동시 이속증가 25%)을 넣습니다. 그래서 카나이에서 우레를 뺄 수 있습니다. 저만의 생각일 지 모르나 우레는 몹을 느리게 해서 몹들을 데리고 오는데 방해가 되더군요 제 취향입니다. 우레 넣고 싶으신 분은 수문장"빼고 넣어도 됩니다. 우레의 몹 공속느리게 하는 것은 수문장으로 카바합니다. 수문장 발동 잘 안된다는 분들이 있는데 혼자하니 발동 잘되더군요.

그래서 보석은: 번개의 화관, 신속의 곡옥, 잘듣는 독의 보석 추천합니다.

 

장점은 모든 셋팅중에서 가장 이속이 빠르고 몹 어그로 끌기에 최적입니다. 작살질 또한 가장 빠릅니다.

 

뎀감은 강대함 이슈트반 독수리흉갑등 3부위에서 뎀감을 얻기 때문에 충분합니다. 물론 제 정렙 2766 고대인부위 모두 칼데산 작업한 기준입니다. 기록은 114단이고 기갱은 못했지만 그 위단계에서도 몸빵은 충분합니다. 작살초보는 아닙니다. 전 시즌부터 지금 시즌까지 팟플은 작살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름 뇌디아는 아닙니다. 지금도 이렇게 작살질 하고요

 

단점은 눈동자 반지가 빠집니다. 근데 돌개가 거의 고정된 위치에서 딜하기에 눈동자를 밟고 딜하는 것을 거의 보지 못했고 거의 모든 시간을 집버리고 싸돌아다니는 야만 특성상 없어도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한번 해보시면 다른 셋팅은 좀 답답함을 느끼실 겁니다. 이속이 느려지니까요 작살의 행동반경은 이속과 돌진의 모션딜레이의 수준에서 결정됩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야만의 행동반경이 넓어진다는 것은 정예드리블 시에 상당한 이점입니다. 고감쿨 안에 최대한 몹을 몰아야하는 야만 특성상 빠른 이동은 가장 중요한 요소죠 그래서 번개의 화관 셋팅에 최대한 공속을 챙기고 우레를 뺐습니다. 물론 다른 셋팅도 작살질 하는데는 아무지장이 없습니다. 이전까지 저도 검방셋팅하고 이슈트반 셋팅을 왜 하나 했는데 더나은 플레이를 위해서는 이슈트반이 더 좋더군요  거기다 더 빠른 이속을 위해 번개의 화관을 넣은 겁니다. 결론은 개취일 수 있으나  이 셋팅이 제가 생각하는 작살 베스트 셋팅입니다.

 

번개의 화관의 부가적인 장점은 파괴할 수 있는 이동 장애물은 알아서 다 파괴해 버립니다. -별로 안중요한가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