갇힌자 + 고통자 + 제이에 탈출불가 실험 계속 해봤는데.

갇힌자 + 강한 + 싸움꾼 or 적개심 조합에 비하여 딜은 확실히 잘나오네요. 정렙 900 노칼데산인데 갇힌 + 싸움꾼(적개심) 조합이 평균 4천억 인데 비해서 제이 + 갇힌 + 제이 조합은 6천~7천억 왔다갔다 합니다. 

또한 막보에서 대부분 길게길게 긁으면서 스택 쌓으실텐데 막보에서 선조랑 추종자로 바리케이트 세워두고 길게 긁다가 거리 벌리고 제이 + 탈출 불가 받기가 참 좋습니다. 사실 딜이 워낙 좋다보니 막보 잡을 때는 차이가 많이 나는 거 같아요..

 

근데 가장 큰 단점은 파르산과의 안좋은 궁합이 아닐까 하네요.

제이 + 탈출불가 조합은 거리를 좀 벌려야 하는데 거기다가 갇힌자 효과까지 받으려면 마치 공식처럼 이쪽 무리에서 스택쌓고 저쪽무리 얼려서 갇힌자 발동 시켜놓고 다시 이쪽무리로 와서 파르산 효과 받으면서 짱돌을 던져야 하는데.. 사실 이게 하다보면 이렇게 완벽한 상황이 연출이 잘 안되더군요.  장판 피하면서 거리까지 벌리다보면 결국 빈공간으로 빠져서 던지게 되는데 이때 파르산 효과 못받다보면 궁수나 라쿠니한테 퍽퍽퍽 ㅠ

 

더불어 뭔가 손이 바쁘다 보니 바저씨가 아닌기분은 드는데.. 스택 쌓고 갇힌자 발동 시켜놓고 거리 벌려서 짱돌 하려면 손이 참 바빠요. 그러다가 짱돌 미스나면 ㄷㄷㄷ

 

다른 메타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지만 탈출불가 + 제이 조합은 안정성면에서 아무래도 꽝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