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번개수도를 키우고 있는

수도게이 인사올립니다.

많은 번개수도를 비롯한 클래식 수도분들이 천둥주먹의 너프 이후,

연속격파-분산타격이냐?

천둥주먹이냐의 사이에서 의견도 분분하고

간혹 어떤 분은 연속격파가 공속이 더 느린거 같아서 못써먹겟다.

고블린잡기에 힘들다. 라는 의견들이 있어서

오늘은 이렇게 실험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나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주 실험대상

드라거스(돌보루에 위치)

2. 실험 방법

총 5회씩

연속격파-분산타격 과 천둥주먹의 각 룬을 모두 비교

3. 실험 세부사항

*드라거스를 만나기 전에

등장하는 잡몹,정예에게는 반달차기를 사용

*드라거스에게는 정확한 적중계수 및 회오리 생성량을 파악하기 위해

오로지 주먹기술+휘몰이3중첩+해탈 내면의 열정만을 사용

- 반달차기 사용시 반달차기에서 뜨는 극대화로 인해 휘몰이 회오리가 생성되어

정확한 계수 실험에 방해가 되어 이렇게 하였습니다.

4. 실험한 고행 단계

필자가 반달차기를 비롯한 모든 스킬 활용시에 무쌍 할 수 있는

고행3단 에서 실험

(필자는 평소 고행4단을 솔플 5단은 방패를 들거나, 파티플레이로 돌고 있음)

5. 실험전 숙지사항

- 필자의 공속은 주무기 2.05, 보조무기 2.19로 맞추었습니다.

- 극대화 확률은 50.5를 맞추었습니다.

- 정확한 실험을 위해 평타와 휘몰이 위주의 딜링을 하였기에 위 드라거스를

  잡을때 빠지는 피통은 실험용일뿐 드라거스는 반달차기 활용시 녹습니다.

(1) 연속격파-분산타격

말이 필요 없는 회오리 생성량과, 광역 딜링을 볼 수 있다.

 

 

 

(2) 천둥주먹-약동하는 빛

연격-분산에는 조금 못미치나 꽤나 많은 회오리 생성(적중계수 높음)을 보여주며, 순 딜량또한 좋다.

 

 

 

(3) 천둥주먹-천둥소리

 

시도 마다 잘됬다가 안됬다가 회오리 생성량이 들쭉날쭉 하였으며, 로또의 성격을 보였다.

확실한 너프가 체감된다.

 

 

 

(4) 천둥주먹-전광석화

 

 

 

약동하는 빛과 엇비슷한 회오리 생성량을 보여주며, 3타시에 강인함이 순간적으로 상승한다. 순수딜은 낮다.

 

 

 

(5) 천둥주먹-정전기

 

 

천둥소리와 마찬가지로 들쭉날쭉한 회오리 생성을 보여주었으며, 순딜은 쓸만하다.

 

 

 

 

(6) 천둥주먹-혈기왕성

 

 

약동하는 빛과 비슷한 회오리 생성을 보여주었으며, 공력 수급이 용이하여

실제 반달차기를 더욱 원활하게 사용가능하게 해주어

전체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다.

 

 

 

 

 

결론:

- 실험자료에는 없으나 극대화 확률이 50이상이 되지 않으면,

천둥주먹으로는 사실상 회오리가 생성되지 않는 정도의 비효율성을 보여준다.

- 공속이 높을 수록 회오리는 생성이 잘된다.

(타격횟수가 많아지므로 극대화 데미지를 줄 가능성이 높아진다.)

- 공속이 낮은 사람에게는 천둥주먹이 상당히 비효율적이며, 보이는 타격 방법이 느려

보일뿐 사실 연속격파-분산타격의 공속이 더 빠르다.

- 자신이 천둥주먹을 쓸만한 극확,공속이 된다면 적중계수가 연속격파 만큼은 아니나,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는 룬이 있다.

순딜-> 약동하는 빛

방어-> 전광석화

반달차기 등의 공력 소모기술과 시너지->혈기왕성

총 3가지의 룬이 나름대로 일정하게 회오리를 많이 생성하는(계수가 높은) 룬이다.

실질적으로 약동하는 빛이나 혈기왕성이 실용적이라 할 수 있다.

- 실제 사냥시 또는 파티 플레이 시에는 연속격파-분산타격을 따라 갈 주먹은

번개에서 없으며,

분산타격은 광역적으로 데미지를 줌과 동시에 밀치기 효과인 에어본을 시켜주어

팔씨름과의 효율도 좋다.

물론 적중계수는 가히 현존 하는 번개주먹기술 중 최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