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이란?>
프레임이란 화면에 뿌려주는 한 장면입니다. 보통 1/60초마다 1프레임씩 뿌려줍니다.
즉, 1프레임을 보여주는데 1/60초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디아에서 보통 6프레임 나온다는 의미는 1번 공격하는데 6프레임을 화면에 보여준다는 의미이고 영어로 표기하면
6frame/attack(6Frame Per Attack) => 6FPA로 표기합니다. 

FPA 단위를 사용하게 되면 정수로 표시하기때문에 가독성이 좋아져서 많이 사용합니다. 1번 공격하는데 0.xxx초 나온다고 하는 것보다 보기도 편하게 됩니다. 특히, 정전기같은 스킬은 1타-2타-3타가 모두 동작시간이 다르기때문에 초단위로 표시하거나 공속으로 표기하게 되면 판단하기가 더 어렵게 되는데 프레임 단위를 쓴다면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 
6frame = 6/60초 = 0.1초
만약 1타 공격하는데 6프레임(FPA)나온다고 한다면 0.1초마다 한번 공격한다는 의미이고 
공속으로 바꾸면 1Attack/0.1Second = 10 Attack/Second = 10 APS
초당공격회수는 10APS가 됩니다.

<정전기 공속구간>


<정전기 세팅별 프레임>
* 기민성15%, 일천25% 반영되어 있음


대충 정전기는 이렇게 마칠 예정이고 위 구간에서 효율 높은 구간만 따로 금일 염화의 프레임 측정예정에 있습니다.

위부터 1번이라고 하면 2번, 3번, 9번(단죄->위압,불의벗,날랜), 11번, 14번정도 할 것 같네요. 
 
-> 측정 완료

추가로 측정하는것이 좋을 것 같은 세팅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남으면 측정하겠습니다. 

염화의 경우 1타-2타-3타 대충 측정해봤는데 타격간 동작의 시작과 끝이 어디까지인지 정확하게 구분하기가 어려워서 총 프레임으로 측정할 예정입니다.
 
측정 완료후에 따로 글남겨드리겠습니다.

<염화 실제 공속 측정 데이터>-기타 세부데이터 첨부파일 참고
* 염화는 1타-2타-3타의 프레임 합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1. 비룡발동전 


염화 연속 타격시 1타-2타-3타 1사이클이라고 하면 10%일때 첫번째 사이클 40프레임 두번째 사이클 38프레임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이렇게 나오는 구간은 모두 재측정해봤는데 항시 결과가 같았습니다. 따라서 평균값으로 프레임 정리해 놓았습니다. 

2. 비룡발동후
10%~39% 모두 1타-2타-3타의 총 프레임합 = 22프레임

모두 같으므로 세팅 선택시 고려 안해도 될듯 하네요.
 
<염화 실제 공속프레임 종합>

 
p.s 
최근 용광로 세팅관련 프레임 질문이 있는데 저도 요즘 시간이 없어서 일일이 대답못해줘서 죄송합니다.

위에 공속구간 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초당공격회수(용광로카나이) = 1.4(무기기본공속)*1.15(기민성)*1.25(일천)*(1+공속증가%)로 해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무기공속증가%있다면
초당공격회수(용광로카나이) = 1.4(무기기본공속)*(1+무기공속증가%)*1.15(기민성)*1.25(일천)*(1+공속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