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과 북미의 11시즌 및 스탠에서 현재 유행하고 있는 광날 악반 (+ 하위신 ) 입니다.

 

기존 악반 대비,

제한적이지만 반달차기 최대 4 배의 딜 상승이 이루어지는 세팅 입니다.

 

 

제목에 현재 본썹인 2.60 패치를 표기 해논 이유는 언제 잠수함 패치가 이뤄졌는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본썹에서도 광날 클론에 반달의 스킬피해 ( 카슈와 신발 ) 의 증뎀이 적용 받기 때문입니다.

 

단, 아직도 빛파의 스킬피해 ( 조크린과 신발 ) 의 증뎀은 광날 클론에 적용이 안됩니다.

이건 2.61 PTR 부터 적용되는걸 확인 했으므로 빛파는 다음 시즌부터 적용 됩니다.

 

 

2.61 광날의 적용 판정은 링크 참조.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49447

 

 

 

 

이 반달의 스킬 피해가 적용되는 부분과 광날이 무한해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점을 이용해

 

악몽 반달에 광날을 사용하는 세팅 입니다.

 

 

여기에 한가지가 더 보태지는데 하위신 손목을 찹니다.

 

 

하위신은 용오름에 적중된 몹들이 신비한 벗들에게 받는피해 150~200% 단독 곱연산 증뎀 입니다.

 

 

현재 광날 클론은 소환수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강제자가 적용 돼죠.

 

 

그런데 이 광날 클론에 하위신의 150~200% 증뎀까지 적용이 됩니다.

 

 

툴팁의 오류인지 하위신과 광날의 버그인지는 모르지만,

 

하위신의 신비한 벗에게 받는 피해란 메커니즘이 소환수에게 받는 피해 개념으로 설계 되어진것 같습니다.

 

 

그래서 용오름 적중시 광날 클론의 반달차기는 하위신에 의해 본체보다 3 배의 높아진 증뎀을 주게 됩니다.

 

화염구만 안나갈 뿐입니다.

 

 

 

그리고 하위신의 용오름 적중시란 문구의 의미는,

 

용오름에 끌려오는 몹들은 물론이고, 용오름 시전시 발생하는 데미지 구체의 타격 범위안에 위치한 몹들도 모두 판정을 받습니다.

 

안끌리는 몹이더라도 바짝 붙어서 용오름 데미지 범위안에서 용오름 치면 하위신의 증뎀을 적용 받는다는 것이죠.

 

 

이건 인나 폭장의 용오름과 벗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의 원리 입니다.

 



물론,


여기서 용오름은 수도 본체의 용오름에 적중시에만 해당이 됩니다.


광날 클론의 용오름에 적중시에는 하위신의 증뎀이 되질 않습니다.


 

 

 

※. 용오름에 관한 보다 자세한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6&my=post&l=338210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p=6&my=post&l=3409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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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광날 악반- 하위신 세팅 예를 보여드리자면,

 

 

( 북미- 시즌 8위 95단 , 정렙 997 , 칼데산 70~80 , 지옥불 - 가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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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주먹 대신 광날 착용.

 

가차는 광날에 적용 안되므로 패시브 선택시 육감,수행자,투지 같은 다른 패시브와 교체를 고려해볼만 함.

 

 

 

( 북미- 시즌 4위 98단 , 정렙 1871 , 칼데산 100~110 , 지옥불 - 가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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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주먹 대신 광날 착용.

 

 

 

( 유럽- 시즌 4위 97단 , 정렙 1638 , 칼데산 100~1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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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주먹을 유지한채 카나이 비룡을 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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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데미지 실측 테스트를 통해 하위신, 강제자, 용오름 판정, 반달 스킬피해의 광날 클론 적용 실험을 해보겠습니다.

 

 

카나이 - 광날

 

극피 200% = x 3 배

 

하위신 200% = x 3 배 - 단독곱연산

 

강제자 37.80% = x 1.378 배 - 단독곱연산

 

 

 

( 고정 데미지를 주기위한 최소 피해 목걸이와 소환수 판정 확인에 필요한 강제자 보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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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증뎀 테스트를 위한 하위신 200% 와 반달 스킬피해 15% 리베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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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오름 & 하위신 적용 테스트 - 하위신, 강제자 착용.

 

 

좌측- 깃발 본체, 용오름 데미지 - 10,582

 

우측- 광날, 용오름 데미지 - 43,746  ---> 10,582 x 3 하위신 x 1.378 강제자 = 43,745.988

 

 

-> 본체 용오름 적중시 광날 클론의 용오름 데미지에 하위신과 강제자가 모두 적용 되었습니다.

 

 

둥근 구체가 용오름 데미지 판정 범위 입니다.

 

설정에서 FX 체크 해제를 해야 용오름 구체가 보입니다.

 


 

2. 광날 클론에 의한 단독 용오름 적중시의 하위신 적용 여부 - 하위신, 강제자 착용.

 

 

좌측 깃발 본체.


우측 광날, 용오름 데미지 - 14,582 ---> 10,582 x 1.378 강제자 = 14,581.996

 

 

-> 광날 클론의 용오름에만 몹이 적중시에는 하위신의 증뎀을 적용 받지 못합니다.

강제자만 적용 받고 있죠.

 

이 얘기는 하위신을 착용시에 본체의 용오름에 끌리거나 용오름 데미지 판정 범위에 적중된 몹들에게만

광날 클론이 증뎀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이건 플레이 운영법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3. 용오름 안끌리는 몹에 대한 데미지 적중 판정 테스트 - 하위신만 착용.

 

 

좌측 본체 용오름 - 9,437

 

우측 클론 용오름 - 28,310 ---> 9,437 x 3 하위신 = 28,311

 

 

-> 이렇게 용오름에 안끌리는 몹이더라도 용오름 데미지 범위안에 위치해 있으면 하위신의 증뎀을 적용 받습니다.

 

용오름에 끌리는 몹은 최대 16 마리이지만,

용오름 데미지 범위안에 몹들이 있으면 100 마리라도 모두 용오름 데미지와 적중 판정을 받습니다.

 

 


 

4. 본체와 광날의 반달 데미지 테스트 - 불꽃 소용돌이

 

 

 ( 본체 불꽃 소용돌이 225,295 )

 

 

본체 데미지 225,295

 

 

 

( 몹 용오름후 광날로 날린 불꽃 소용돌이 데미지 931,369 )

 

 

우측 광날 불꽃 소용돌이 데미지 - 931,369 ---> 225,295 본체 x 3 하위신 x 1.378 강제자 = 931,369.53

 

 

-> 용오름 적중후 5초내에 날린 광날 반달 불꽃 소용돌이에 하위신 3 배와 강제자 1.378 배가 그대로 증뎀이 되었습니다.

 

리베라의 반달 스킬피해 15%도 착용했으므로 이부분 역시 데미지 누락없이 적용이 되었다는 것이기도 하죠.

 

본체의 불꽃 소용돌이는 멀리 떨어져 있어서 아직 닿기 전입니다.

 

 

 

 ( 본체와 광날의 데미지 차이 )

 

 

좌측 본체 - 225,295

 

우측 광날 - 931,369  ---> 225,295 본체 x 3 하위신 x 1.378 강제자 = 931,369.53

 

 

-> 이렇게 단독 몹 = 막보일경우 광날은 반드시 적중 하므로 광날 하위신 증뎀을 그대로 적용 시킬수가 있습니다.

 

단일 막보에게 딜 집중량이 좋다는 얘기죠.

 

 

 

5. 광날과 하위신의 최적 옵션, 마부 - ( 유럽, 북미 수도들의 템 )

 

 

 

 

하위신은 200%에 가깝고 화피/민 활 극 단저 (or 원피감 or 근피감) 가 최상의 옵션 입니다.

 

차선책은 화피/민 적생 극확 단저 (or 원피감 or 근피감) 입니다.

빠진 활력은 필요시 정복자 스탯 컨트롤로 보충합니다.

 

비룡을 사용하는 세팅은 적생빨이 좋으므로 카슈나 손목에 활력대신 적생이 붙었더라도 유도리있게

뽀개지 않고 쓸수가 있습니다.

 

 

 

 

민첩을 날린 극피 광피 적생 고대 광날 /  극피 광피 재감 원시 광날.

 

정렙이 받쳐줄수록 효율이 나오는 마부 방법이죠.

 

 

 

 

민첩 날린 극피 적생 자감 고대 광날 / 민 극피 적생 원시 광날 입니다.

 

 

 

광날은 반대편 흉터와 옵션 조합하여 재감/자감률 과 외적생 부분을 맞춰주면 됩니다.

 

 

 

 

6. 합연산- 벗으로 주는 스킬피해와 광날 클론 적용 여부 ( 번외 요청 실험 )

 

 

 

어깨 - 벗으로 주는 스킬피해 11% (합연산)

 

본체 203,727

 

클론 203,727

 

 

-> 벗 스킬피해는 광날 클론을 증뎀 시키지 않습니다.

신비한 벗에게만 영향을 줍니다.

 

하위신도 같이 착용후 용오름후 광날 반달을 날려봤는데 하위신만 증뎀되고 어깨의 벗 스킬피해는 적용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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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날 악반 + 하위신 세팅의 핵심을 정리해보자면,

 

 

1. 광날 클론에 반달 스킬피해 ( 카슈, 리베라 신발 ) 적용 , 카슈 화염구 미발사.

 

2. 클론은 소환수 판정. ( 그렇다고 반드시 강제자를 착용해야 하는건 아닙니다. )

 

3. 본체 용오름 데미지 범위에 적중당한 몹들은 소환수인 광날 클론 반달에 하위신 단독 곱연산 증뎀을 적용 받음.

( 따라서 효율적인 용오름 컨트롤도 필요함. )

 

4. 수정주먹의 뎀감이 빠지거나 비룡이 빠져야 함. ( 비룡은 공속 프레임도 걸려있고 적생빨과 황도궁 회전도 관계 있어서 좀 아프더라도 수정주먹을 빼는게 그나마 딜적인 측면에서 좋음.)

 

5. 가차는 광날에 미적용 되므로 패시브 선택시 고려해볼 부분.

 

 

 

광날 악반 하위신은 팔씨름 합연산 증뎀 30% = +1.3 배 를 빼고 하위신의 단독곱연산 증뎀 200% = x 3 배를 적용 받아서

 

딜적인 부분에서 최대치를 뽑아내는 세팅인데,

 

 

여기서 고려할 점은 광날 클론의 발생 위치는 컨트롤 할수 없는 부분이고 본체 용오름에 적중된 몹들에 한해서만

하위신 증뎀을 적용 받는다는 것입니다.

 

충돌 크기는 작지만 이중 적중 판정을 갖고 반달보다 높은 데미지 %를 주는 카슈 화염구도 광날에게선 발생을 안하고요.

 

수정주먹의 50% 뎀감이 빠지는 부분도 생각해봐야 합니다. ( 상당히 아픔.)

 

 

현재의 기존 악반보다 딜은 분명히 오르나

 

단순하게 본체 1 배 + ( 광날 x 3 배 하위신 ) = 4 배의 전체적인 추가 딜까지는 아니란거죠.

 

부분적인 4 배의 증가된 딜이라고 봐야 합니다.

 

 

 

이런 점들 고려해서 광날 하위신 악반을 사용해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