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천의 메타가 다변화 되었습니다.

 

 

기존 동화 + 마파 2주먹에서 3주먹 , 또는 4주먹으로 더욱 원소 회동구간의 폭발적인 증뎀을 받으면서

막보 딜에 집중 해보려는 것이죠.

 

이렇게 된건 2.43 패치로 일천은 바뀐게 없는데 불박의 데미지는 더 늘어나서

게이지 구간 에서의 비중이 불박이 더 커진 점도 있습니다.

 

물론,

기존 동화 증뎀 + 마파의 2주먹으로 게이지 구간까지 신경 써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대신 이 세팅을 할때는 광피 세팅을 해줘도 효율이 좋습니다.

 

또한, 아직까진 일천의 강력한 딜은 게이지 구간에서도 도움이 됩니다.

 

막보 딜이 부두와는 비교가 안되게 강력하기에 가려진것 뿐입니다.

 

 

 

2주먹, 3주먹 또는 4주먹 세팅에서 요새 일천의 주딜은 냉기인 천지- 일진광풍 입니다.

 

천둥 - 혈기는 주로 공력 수급용이구요. 노소환 막보일 경우는 일진 광풍 다음의 딜량을 보여 줍니다.

 

지금은 천지 권법과 천둥 주먹의 공속 프레임과 공속 구간이 필요해진 때죠.

 

 

 

참고로 공력 수급은 다수몹 일때는 마파 - 밀물이 천둥 - 혈기의 두배 가까이 됩니다.

 

 

천둥 - 혈기는 타당 공력 20

 

마파 - 밀물은 타당 공력 12 + 마리당 2.5

 

입니다.

 

4마리 부터는 마파 - 밀물이 공력 수급량이 많아지죠.

 

 

 

좀더 직관적으로 알기 쉽게 북미 유저 Dalvok 의 공력 수급량표를 보겠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이 표는 공속까지 따져보고 나온 공력 수급량 입니다.

 

막보 단일 몹 일때는 천둥-혈기가 좋지만 게이지 구간이나 쫄몹 소환 막보면 마파- 밀물이 공력 수급이 좋죠.

초공이 5.00 에 가까워 질수록 그 차이는 더 벌어지구요.

 

 

그리고,

4개의 주먹 기술들 중에 범위 공격이 아닌것은 천둥 주먹 한가지 뿐입니다.

 

나머지 3가지의 주먹 기술들- 천지 , 마파 , 연격은 모두 범위 공격입니다.

 

 

범위 공격이라 함은 다수의 몹에게 범위내에 동일한 데미지를 준다는 것이죠.

 

천둥 주먹을 제외하곤 나머지 3주먹은 모두 막보가 쫄소환을 하든 말든 관계 없습니다.

 

가끔 혼동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적어 봤습니다.

 

 

요새 일천 메타 냉기 일천의 주딜이 천지- 일진광풍인 이유도 바로 이것 때문 입니다.

 

범위 공격이므로 쫄몹 소환 막보에게도 데미지 하락이 없죠.

 

게다가 천지 권법은 마파 다음으로 범위가 넓습니다.

 

게이지 구간에서도 도움이 되는거죠.

 

 

단일 데미지는 천둥- 천둥이 가장 좋습니다만 소환 막보를 만나면 3 타째의 데미지가 쪼개지므로 힘을 못쓰죠.

 

단일 몹 상대로는 200 + 200 + (400 + 120 충격파 ) = 920% 인데

 

다수 몹 10마리가 걸리면 막보에겐 200 + 200 + ( 400 ÷ 10 + 120 충격파) = 560% 로 다운 된다는 것이죠.

 

 

천지- 일진광풍은 동일하게 190 + 190 + 500 = 880% 를 줍니다.

 

그래도 난 로또라 노소환 막보에게 데미지를 조금 더 주고 싶다면 천둥 - 천둥을 섞는 것도 방법 입니다.

 

 

 

단일타겟 데미지 순위를 종합해 매기면,

 

 

1위 - 천둥 천둥         200 + 200 + 400 + 120 = 920 %  ( 단일타겟 )

 

2위 - 천지 일진광풍   190 + 190 + 500 = 880 %

 

3위 - 천지 백열권      190 + 423 + 190 = 803 %

 

4위 - 천둥 계열 주먹  200 + 200 + 400 = 800 %  ( 단일 타겟 )

 

5위 - 연격 손아귀      260 + 260 + 260 = 780 %

 

6위 - 마파 짓이기기   255 + 255 + 255 = 765 %

 

기타 - 천지 염화       (190 + 60 ) = 250 x 3 =  750 % ( 본타 190%= 초공 7.1875 , 도트뎀 60% = 초공 5.00 )

 

 

 

 

 

< 추가 > - 2.43 패치에서 변경된 DalVok의 단일 타겟 주먹기술 데미지 순위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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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천지 권법의 공속 프레임 부터 보겠습니다.

 

 

과거 최강의 주먹 기술인 천지 - 염화의 너프 이후로 이젠 천지 권법에선 일진 광풍이 가장 강력 합니다.

 

삼매경도 딜은 딸리지만 합연산 공속 15%를 상승시켜 공속 프레임을 맞출때 요긴하기도 합니다.

 

 

 

 

 

1. 천지 권법의 공속 프레임과 공속 구간

 

 

 

공속 프레임은 측정자마다 약간씩의 오차가 있습니다.

 

프레임 측정 잘하시는 인생은NG 님이나 제로스나이퍼 님도 계시죠.

 

그런데 천지 권법의 1타, 2타 , 3타의 개별 공속 프레임이 측정된게 없습니다.

 

 

현재 나와있는 자료는 북미유저 Druin 과 D3planner 싸이트 자료뿐입니다.

 

두개의 자료는 일치하며 자료상의 천지 권법의 공속프레임은,

 

초공 1.00 일때, 45 (1타) - 36 (2타) - 58 (3타 ) = 139 프레임을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일천의 최대 공속은,

 

초공 한계 5.00 x 1.25 일천 2셋 x 1.15 기민성 = 7.1875

 

입니다.

 

따라서 천지 권법의 최대 공속 프레임은

 

6 - 5 - 8 프레임 입니다.

 

 

제가 전에 올렸던 마파 공속 프레임의 최대는 5 - 5 - 8 프레임이었죠.

 

그럼 천지가 마파보다 공속이 느린것인가??

 

 

아닙니다.

 

기존 마파 공속프레임의 근간이 되는 외국 유저의 자료의 기준이 39 - 39 - 58 = 136 프레임을 기준으로 삼았기 때문입니다.

 

최소한 같거나 천지가 더 빠릅니다.

 

개인적으론 마파의 최대 공속 프레임은 6 - 6 - 9 프레임으로 봅니다.

 

 

 

외국 자료의 공통점은 천지와 마파의 공속 프레임을 같게 보고 있습니다.

 

국내 유저의 측정 데이터상으론 천지 > 마파 로 보고 있구요.

 

전 국내 유저의 실험 데이터를 신뢰하지만 이 글에선 자세한 공속 구간을 표시해야 하므로

외국 유저의 자료를 기반으로 하겠습니다.

 

 

 

Druin 과 D3planner 의 자료를 취합 해보면,

 

 

1. 천둥 주먹 : 37 - 38 - 59  ( 134 프레임 )

 

2. 연속 격파 : 37 - 39 - 59  ( 135 프레임 )

 

3. 천지 권법 : 45 - 36 - 58  ( 139 프레임 )

 

4. 마비 파동 : 40 - 40 - 59  ( 139 프레임 )

 

 

입니다.

 

 

 

천둥 주먹은 공속 계수 1.31 에서 1.3433 으로 변경 된 것이고

 

천지 권법은 공속 계수 1.26 에서 1.2950 으로 변경 적용된 사항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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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지 권법 공속 프레임 >

 

 

 

프레임     1 타      2 타      3 타  ( 브레이크 포인트 = 공속 구간 )


 1       30.20     24.16     38.93 


 2       18.07     14.46     23.29 


 3       12.89     10.32     16.62 


 4       10.02     8.02      12.92 


 5       8.20      6.56       10.56 


 6       6.93       5.55      8.94 


 7       6.01      4.81      7.74 


 8       5.30      4.24      6.83 


 9       4.74      3.80      6.11 


 10      4.29       3.44      5.53 


 11      3.92      3.14      5.05 


 12      3.61      2.89      4.65 


 13      3.34       2.67      4.30 


 14      3.11      2.49      4.01 


 15      2.91      2.33      3.75 


 16      2.73      2.19      3.52 


 17      2.58      2.06       3.32 


 18      2.44      1.95      3.14 


 19      2.31      1.85      2.98 


 20      2.20      1.76      2.83 


 21      2.10      1.68      2.70 


 22      2.01      1.61      2.58 


 23      1.92      1.54      2.47 


 24      1.84      1.47      2.37 


 25      1.77      1.42      2.28 


 26      1.70      1.36      2.19 


 27      1.64      1.31      2.11 


 28      1.58      1.27      2.04 


 29      1.53      1.23      1.97 


 30      1.48      1.19      1.91 


 31      1.43      1.15      1.85 


 32      1.39      1.11      1.79 


 33      1.35      1.08      1.74 


 34      1.31      1.05      1.69 


 35      1.27      1.02      1.64 


 36      1.24      0.99      1.59 


 37      1.21                1.55 


 38      1.17                1.51 


 39      1.14                1.47 


 40      1.12                1.44 


 41      1.09                1.40 


 42      1.06                1.37 


 43      1.04                1.34 


 44      1.02                1.31 


 45      0.99                1.28 


 46                          1.25 


 47                          1.23 


 48                          1.20 


 49                          1.18 


 50                          1.15 


 51                          1.13 


 52                          1.11 


 53                          1.09 


 54                          1.07 


 55                          1.05 


 56                          1.03 


 57                          1.01 


 58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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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지 권법의 최대 공속 프레임은 6 - 5 - 8 프레임 입니다.( 비룡 발동시)

 

 

1 초 = 60 프레임 으로써 6 - 5 - 8 프레임 이라 함은 초당 10 대 - 12 대 - 7.5 대 의 공속으로 때릴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먹 기술은 순차적으로 1타 - 2 타 - 3 타 이므로 ( 6 + 5 + 8 )÷ 3 = 평균 6.33 프레임

 

60 프레임 ÷ 6.33 평균 프레임 = 평균 9.48 대 / 초당 실제 평균 타격 횟수가 됩니다.

 

 

자신의 초공을 계산해서 소숫점 3자리에서 반올림 하여 공속 구간과 맞춰보고 프레임을 따져 보면 됩니다.

 

빨간색이 각 타별 주도권시 최대 한계 공속프레임과 공속 구간이고

 

파란색은 각 타별 노주도권시 최대 한계 공속 프레임과 공속 구간 입니다.

 

 


 

< 공속 % 를 초공으로 변환 >

 

 

원래 무기 공속 계산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먹무기에 공속 7% 붙고 광채 15%와 주도권 30% , 템에서 공속 6% 붙었을경우.

 

1.4 주먹무기 x 1.07 무기공속 x ( 1 + 0.1 정복자 + 0.15 쌍수보너스 + 0.15 광채 + 0.3 주도권 + 0.06 템 6%) = 2.63648

 

 

그러나,

일천은 주먹무기에 쌍수를 기본으로 착용하므로 저의 계산법은 최대한 간단하게 합니다.

 

(1.75 쌍수 + 0.21 광채 + 0.42 주도권 + 0.084 템 6%) x 1.07 무기공속 = 2.63648

 

 

합연산군을 미리 계산해놓고 곱연산은 따로 나중에 곱해버리는 방법입니다.

 

어느 방식으로 계산해도 결과값은 같으므로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

 

 

직접 계산하기 편하시라고 공속들을 초공으로 변환해 인수로 적어 놨습니다.

 

 

주먹무기 - 1.4

 

정복자 10% - 0.14

 

쌍수 보너스 15% - 0.21

 

광채 15% - 0.21

 

주도권 30% - 0.42

 

단죄 10% - 0.14

 

요술이 3% - 0.042

 

 

방어구 공속 5% - 0.07

 

방어구 공속 6% - 0.084

 

방어구 공속 7% - 0.098

 

 

무기 공속 5% - x 1.05

 

무기 공속 6% - x 1.06

 

무기 공속 7% - x 1.07

 

 

비룡 - x 2

 

 

일천 2셋 25% - x 1.25

 

기민성 15% - x 1.15



 

 

 

 

 

< 초공 계산법 >

 

 

위의 초공 인수들을 대입하여 합연산 공속들과 단독 곱연산 공속들을 계산하면 최종 공속이 나옵니다.

 

그리고, 합연산 공속들을 계산후에 먼저 소숫점 3자리에서 반올림한후 단독 곱연산인 일천2셋과 기민성을 곱해주는게
공식 입니다

 

 

1.4 주먹 무기 + 0.14 정복자 ( 1.4 x 10% = 0.14 ) + 0.21 쌍수 보너스 ( 1.4 x 15% = 0.21 ) = 1.75 쌍수
 
( 1.75 쌍수 + 합연산 초공들) x 무기 공속 x 2 비룡 x 1.25 일천 2셋 x 1.15 기민성 =
최종 실제 초공 ( 7.1875 MAX )
 
 
단독 곱연산 공속인 일천2셋과 기민성을 제외한 나머지 공속들의 최대 한계는 초공 5.00 이 MAX 입니다.
 
 
따라서,
 
일천의 최대 공속은 초공 5.00 x 1.4375 ( 일천2셋 x 기민성) = 7.1875
 
입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이 이상 빨라 질순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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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파티에서  비룡발동전과 비룡 발동후의 공속 프레임을 따져 보겠습니다.
 
공속 부위별 추가에 따른 프레임 차이도 살펴 보겠습니다.
 
 
 
< 팟플 - 천지 권법 > - 주도권 노주도권
 
 
 
( 노공속 - 0% ) - 단죄 10%
 
 
(1.75 쌍수+ 0.42 주도권+ 0.21 광채 + 0.14 단죄) x 1.25 일천 2셋 x 1.15 기민성 = 3.6225 
 
 / 노비룡 12 - 10 - 16 프레임  ( 노주도권시엔 15 - 12 - 19 프레임 )
 
 
2.52 x 2 비룡 x 1.4372 ( 일천2셋 x 기민성) = 7.245 -> 7.1875 
 
/ 비룡시 6 - 5 - 8 프레임  ( 노주도권 7 - 6 - 10 프레임 )
 
 
-> 파티에서 천지는 공속이 아예 없어도 비룡 발동후엔 주도권시 최대 공속 프레임인  6 - 5 - 8 프레임 이 나옵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주도권의 프레임 표시는 노비룡 공속 프레임만 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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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구의 공속 5 , 6 , 7 % 에 따른 프레임 변화를 계산해 보겠습니다.
 
 
( 방어구 - 공속 5% )
 
( 2.52 단죄 + 0.07 ) x 1.4375 = 3.723125 / 12 - 10 - 16 프레임  ( 노주도권 14 - 12 - 19 프레임 )
 
-> 노공속과 동일한 주도권 프레임입니다.
그러나 주도권이 빠졌을때는 천지 1타가 노공속 0% 보다 1프레임 빨라 집니다.
 
 
( 방어구 - 공속 6% )
 
( 2.52 단죄 + 0.084 ) x 1.4375 = 3.74325 / 12 - 10 - 16 프레임  ( 노주도권 14 - 11 - 18 프레임 )
 
-> 0%, 5% 와 마찬가지로 주도권 프레임은 변화가 없습니다.
 대신 노주도권시엔 공속 5%에 비해 2타와 3타가 1프레임씩 빨라 졌죠.
 
 
( 방어구 - 공속 7% )
 
( 2.52 단죄 + 0.098 ) x 1.4375 = 3.763375 / 12 - 10 - 15 프레임  ( 노주도권 14 - 11 - 18 프레임 )
 
-> 천지 3타째가 주도권 1프레임 빨라 졌습니다.
 
방어구 한부위에 공속을 붙일시엔 7 % 가 제일 효율이 좋다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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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무기 공속 5 , 6 , 7 % 를 줬을때 변화되는 공속 프레임을 계산해보겠습니다.
 
무기 공속은 합연산 공속과는 달리 무기 공속에 독립적으로 곱하기가 들어가는 곱연산이므로 효율이 좋습니다.
 
 
( 무기 - 공속 5% )
 
2.52 단죄 x 1.05 무기 x 1.4375 일천,기민성 = 3.803625 / 12 - 9 - 15 프레임  ( 노주도권 14 - 11 - 18 프레임 )
 
-> 방어구 공속 7% 보다 천지 2타째가 주도권시 1프레임 빨라졌습니다.
노주도권시는 동일 합니다.
 
 
( 무기 - 공속 6% )
 
2.52 단죄 x 1.06 무기 x 1.4375 일천,기민성 = 3.83985 -> / 12 - 9 - 15 프레임  ( 노주도권 14 - 11 - 18 프레임 )
 
-> 무기공속 5% 와 6% 는 주도권이나 노주도권이나 같은 프레임 입니다.
 
 
( 무기 - 공속 7% )
 
2.52 단죄 x 1.07 무기 x 1.4375 일천,기민성 = 3.876075 / 12 - 9 - 15 프레임  ( 노주도권 14 - 11 - 18 프레임 )
 
-> 마찬가지로 둘다 프레임 변화가 없습니다.
 
 
이 얘기는 무기 공속만 붙일경우 5%~7% 는 모두 동일한 공속 프레임 이란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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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방어구만 여러 부위를 붙였을때 바뀌는 공속 프레임을 따져 보겠습니다.
 
 
 
( 방어구 - 공속 5 + 5 % = 10% ) -  2부위
 
( 2.52 + 0.07 + 0.07 ) x 1.4375 = 3.82375 / 12 - 9 - 15 프레임  ( 노주도권 14 - 11 - 18 프레임 )
 
 
-> 방어구 한부위 7%에 비해 천지 2타째가 주도권 1프레임 단축 되었습니다.
노주도권은 동일 합니다.
 
 
 
( 방어구 - 공속 7 + 7 = 14 % ) -  2부위
 
( 2.52 + 0.098 + 0.098 ) x 1.4375 = 3.90425 / 12 - 9 - 15 프레임  ( 노주도권 14 - 11 - 18 프레임 )
 
 
-> 방어구를 최대 공속 7% 로 2부위 붙여도 프레임이 더이상 빨라지지 않습니다.
방어구 2 부위의 풀공속은 무의미하단 거죠.
 
 
 
( 방어구 - 공속 5 + 5 + 5 % = 15 % ) -  3부위
 
( 2.52 + 0.07 + 0.07 + 0.07 ) x 1.4375 = 3.924375 / 11 - 9 - 15 프레임  ( 노주도권 14 - 11 - 17 프레임 )
 
 
-> 방어구 3부위를 붙이고 공속은 최저로 붙이면 천지 1타가  주도권시 1프레임 빨라 집니다.
노주도권시에도 3타째가 1프레임 빨라 졌습니다.
 
 
 
( 방어구 - 공속 6 + 6 + 7 % = 19 % ) -  3부위
 
( 2.52 + 0.084 + 0.084 + 0.098 ) x 1.4375 = 4.010625 / 11 - 9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1 - 17 프레임 )
 
 
-> 방어구 공속 19% 에서 천지 3타가 주도권시 1프레임 빨라 졌습니다.
 노주도권 역시 천지 1타째가 1프레임 빨라 집니다.
 
 
( 방어구 - 공속 7 + 7 + 7 % = 21 % ) -  3부위
 
( 2.52 + 0.098 + 0.098 + 0.098) x 1.4375 = 4.045125 / 11 - 9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0 - 17 프레임 )
 
 
-> 최대 공속 7% 로 3부위 도배해도 주도권 프레임에 변화가 없습니다.
대신 노주도권시엔 천지 2타째가 1프레임 빨라 집니다.
 
 
 
( 방어구 - 공속 7 + 7 + 7 + 7 % = 28 % ) -  4부위
 
( 2.52 + 0.098+0.098+0.098+0.098 ) x 1.4375 = 4.186 -> 4.19 / 11 - 9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0 - 16 프레임 )
 
 
-> 무리해서 방어구 4부위를 맞춰도 주도권의 프레임은 바뀌지 않습니다.
그러나 노주도권시엔 천지 3타째가 1프레임 빨라집니다.
 
하지만 팟플에서 방어구만 4부위를 하는 것은 비효율 적입니다.
 
곱연산인 무기 공속과 방어구 공속을 섞어줘야 효율적인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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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방어구와 무기 공속을 혼합한 세팅을 따져 보겠습니다.
가장 많이 맞추는 세팅이죠.
 
먼저 방어구 1부위와 무기 공속의 혼합 세팅입니다.
 
 
( 방어구 공속 5%, 무기 공속 5%  ) - 혼합 세팅 1
 
( 2.52 + 0.07 ) x 1.05 x 1.4375 = 3.91 / 12 - 9 - 15 프레임  ( 노주도권 14 - 11 - 18 프레임 )
 
 
-> 무기 공속 5% 만 붙였을때와 주도권과 노주도권 모두 동일한 공속 입니다.
무기 5%시엔 방어구 공속 5% 추가는 불필요 하단거죠.
 
 
 
( 방어구 공속 6%, 무기 공속 5%  ) - 혼합 세팅 2
 
( 2.52 + 0.84 ) x 1.05 x 1.4375 = 3.9304125 / 11 - 9 - 15 프레임  ( 노주도권 14 - 11 - 18 프레임 )
 
 
-> 방어구 공속 6% 일때 비로써 천지 1타가 11프레임 으로 단축 되었습니다.
 
 
 
( 방어구 공속 7%, 무기 공속 7%  ) - 혼합 세팅 3
 
( 2.52 + 0.098 ) x 1.07 x 1.4375 = 4.0268112 / 11 - 9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1 - 17 프레임 )
 
 
-> 천지 3타째가 1프레임 단축 되었습니다. 노주도권시에도 천지 1타째가 1프레임 빨라 집니다.
 
 
이 얘긴 방어구 한부위와 무기 공속 한부위를 붙일 경우엔 최대치인 7% 를 붙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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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번엔 방어구 2부위와 무기 공속별 5 , 6 , 7 % 입니다.
 
 
1. 무기 공속 5% , 방어구 2부위 조합시 주도권과 노주도권
 
 
( 방어구 공속 5 + 5 = 10% , 무기 공속 5%  ) -
 
( 2.52 + 0.07 + 0.07 ) x 1.05 x 1.4375 = 4.0149375 / 11 - 9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1 - 17 프레임 )
 
-> 방어구 7 + 무기 7 과 동일한 주도권/노주도권 프레임입니다.
 
 
( 방어구 공속 6 + 7 = 13% , 무기 공속 5%  ) -
 
( 2.52 + 0.084 + 0.098 ) x 1.05 x 1.4375 = 4.0825 / 11 - 9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0 - 17 프레임 )
 
->  무기 공속 5%일때는 방어구 공속을 13% 맞추면 주도권 프레임은 같으나 주도권이 빠졌을때는 천지 1타째가 1프레임 빨라지는 결과가 나옵니다.
 
 
 
2. 무기 공속 6% , 방어구 2부위 조합시 주도권과 노주도권
 
 
( 방어구 공속 5 + 5 = 10% , 무기 공속 6%  ) -
 
( 2.52 + 0.07 + 0.07 ) x 1.06 x 1.4375 = 4.05375 / 11 - 9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1 - 17 프레임 )
 
-> 무기 공속 6% 조합은 5% 조합과 동일 합니다.
 
 
( 방어구 공속 5 + 7 = 12% , 무기 공속 6%  ) -
 
( 2.52 + 0.07 + 0.098 ) x 1.06 x 1.4375 = 4.096875 / 11 - 9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0 - 17 프레임 )
 
-> 대신 방어구 공속 12% 만 땡겨도 노주도권의 2타째를 1프레임 단축 시킬수가 있습니다.
 
 
 
3. 무기 공속 7% , 방어구 2부위 조합시 주도권과 노주도권 
 
 
( 방어구 공속 5 + 5 = 10% , 무기 공속 7%  ) -
 
( 2.52 + 0.07 + 0.07 ) x 1.07 x 1.4375 = 4.096875 / 11 - 9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0 - 17 프레임 )
 
-> 무기 공속 7% 일 경우엔 방어구 2부위속 최하인 10% 만 맞춰도 노주도권의 천지 2타쨰가 1프레임 빠릅니다.
 
 
( 방어구 공속 7 + 7 = 14% , 무기 공속 7%  ) - 혼합 세팅 4
 
( 2.52 + 0.098 + 0.098 ) x 1.07 x 1.4375 = 4.1775475 / 11 - 9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0 - 16 프레임 )
 
-> 방어구 2부위 공속을 14 % 풀로 땡겨오면 노주도권시 천지 3타째도 1프레임 빨라집니다.
 
 
방어구 2부위와 무기 공속 조합에서 가장 효율적인 것은
방어구 7 + 7 = 14% 풀과 무기 공속 7% 풀 의 조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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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방어구 3부위와 무기 공속별 5 , 6 , 7 % 입니다.
 
 
( 방어구 공속 7 + 7 + 7 = 21% , 무기 공속 5%  ) - 혼합 세팅 5
 
( 2.52 + 0.098 + 0.098 + 0.098 ) x 1.05 x 1.4375 = 4.2473812 / 11 - 8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2 - 10 - 16 프레임 )
 
-> 무기 공속 5% 일때는 방어구 3부위 7% 풀로 땡겨야  천지 2타가 주도권 1프레임 단축 됩니다.
노주도권시에도 천지 1타째가 1 프레임 단축 됩니다.
 
 
( 방어구 공속 6 + 6 + 7 = 19% , 무기 공속 6%  ) - 혼합 세팅 6
 
( 2.52 + 0.084 + 0.084 + 0.098 ) x 1.06 x 1.4375 = 4.2451675 / 11 - 8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2 - 10 - 16 프레임 )
 
-> 무기공속을 6%로 붙이면 방어구에선 19%만 맞춰도 11 - 8 - 14 프레임이 나옵니다.
방어구의 공속 부담을 덜수가 있죠.
 
 
( 방어구 공속 6 + 6 + 6 = 18% , 무기 공속 7%  ) - 혼합 세팅 7
 
( 2.52 + 0.084 + 0.084 + 0.084 ) x 1.07 x 1.4375 = 4.269375 / 11 - 8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2 - 10 - 16 프레임 )
 
-> 무기공속이 7% 만땅이면 방어구에선 17%만 맞춰도 됩니다.
물론 무기 공속은 양쪽다 7%씩 맞춰야 좌/우 번갈아 칠때 동일한 공속 프레임으로 타격 합니다.
 
 
 
( 방어구 공속 7 + 7 + 7 = 21 % , 무기 공속 6%  ) - 혼합 세팅 8
 
( 2.52 + 0.098+ 0.098 + 0.098 ) x 1.06 x 1.4375 = 4.2878325 / 10 - 8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2 - 10 - 16 프레임 )
 
 
-> 무기 공속 6% 일때 방어구 세부위 공속 21% 풀로 맞추면 천지 1타가 주도권 1프레임 더 빨라 집니다.
 
 
( 방어구 공속 6 + 7 + 7 = 20 % , 무기 공속 7%  ) - 혼합 세팅 9
 
( 2.52 + 0.084+ 0.098 + 0.098 ) x 1.07 x 1.4375 = 4.3125 / 10 - 8 - 13 프레임  ( 노주도권 12 - 10 - 16 프레임 )
 
 
-> 무기 공속 7% 일때, 방어구 공속 20 % 를 맞추면 천지 3타의 프레임이 주도권 1프레임 단축 됩니다.
 
 
 
10 - 8 - 13 프레임 이 노비룡 주도권 최대 공속 프레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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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구 4부위와 무기 공속별 5 , 6 , 7 % 와 조합 입니다.
 
방어구 4부위라는것은 운수의 결빙석 극확 10%를 믿고 요르단에서까지 극확을 버리고 공속을 맞췄을때 입니다.
 
 
( 방어구 공속 7 + 7 + 7 + 7 = 28% , 무기 공속 5%  ) -
 
( 2.52 + 0.098 + 0.098 + 0.098 + 0.098 ) x 1.05 x 1.4375 = 4.39875
 
/ 10 - 8 - 13 프레임  ( 노주도권 12 - 10 - 15 프레임 )
 
 
-> 방어구 3부위 풀 무기 7 풀과 주도권 프레임은 같으나 노주도권시 천지 3타째가 1프레임 빠릅니다.
 
 
( 방어구 공속 6 + 6 + 7 + 7 = 26% , 무기 공속 6%  ) -
 
( 2.52 + 0.084 + 0.084 + 0.098 + 0.098 ) x 1.06 x 1.4375 = 4.39875
 
/ 10 - 8 - 13 프레임  ( 노주도권 12 - 10 - 15 프레임 )
 
-> 무기 공속 6% 일때는 방어구 4부위 공속 26%만 갖추어도 됩니다.
 
 
( 방어구 공속 5 + 6 + 6 + 7 = 24% , 무기 공속 7%  ) -
 
( 2.52 + 0.07 + 0.084 + 0.084 + 0.098 ) x 1.07 x 1.4375 = 4.392885
 
/ 10 - 8 - 13 프레임  ( 노주도권 12 - 10 - 15 프레임 )
 
-> 무기 공속 7% 풀일때는 방어구 4부위 공속 24 % 만 맞추면 됩니다.
 
 
( 방어구 공속 6 + 7 + 7 + 7 = 27% , 무기 공속 7%  ) - 혼합 세팅 10
 
( 2.52 + 0.084 + 0.098 + 0.098 + 0.098 ) x 1.07 x 1.4375 = 4.4574862
 
/ 10 - 8 - 13 프레임  ( 노주도권 12 - 9 - 15 프레임 )
 
 
-> 무기 공속 7%일때 방어구 27 %를 맞추면 주도권 프레임은 동일 하나 노주도권시 천지 2타째가 1프레임 빨라 집니다.
 
이게 천지에선 가장 빠른 공속 프레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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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노 주도권 세팅 - 팟플 >
 
 
 처음부터 주도권을 아예 빼고 세팅 했을때의 공속 프레임 입니다.
 
 
 
< 노주도권의  노공속 0% 프레임 >
 
 
(1.75 쌍수 + 0.21 광채 + 0.14 단죄 ) x 1.25 일천 2셋 x 1.15 기민성 = 3.01875 /  노비룡시 15 - 12 - 19 프레임
 
3.01875 x 2 비룡 = 6.0375 / 비룡시  7 - 6 - 10 프레임
 
 
 
1. 비룡 발동시 천지 최대 공속 6 - 5 - 8 프레임 을 맞추는 세팅법 3가지.
 
 
( 방어구 공속 5 + 5 + 6 + 6 = 22 % ) - 방어구 4부위
 
( 2.1 노주도권 + 0.07 + 0.07 + 0.084 + 0.084 )  x 1.4375 일천 기민성 = 3.464375 /  노비룡시 13 - 10 - 17 프레임
 
X 2  비룡 = 6.92875 / 비룡시 6 - 5 - 8 프레임
 
 
( 방어구 공속 6 + 6 = 12 % , 무기 공속 7% )  -  방어구 2부위 + 무기 공속
 
( 2.1 노주도권 + 0.084 + 0.084 )  x 1.07 무기 x 1.4375 일천 기민성 = 3.493125 /  노비룡시 13 - 10 - 17 프레임
 
x 2  비룡 = 6.976935 / 비룡시 6 - 5 - 8 프레임
 
 
( 방어구 공속 5 + 5 + 5 = 15 % , 무기 공속 5% )  -  방어구 3부위 + 무기 공속
 
( 2.1 노주도권 + 0.07 + 0.07 + 0.07 )  x 1.05 무기 x 1.4375 일천 기민성 = 3.4866562/  노비룡시 13 - 10 - 17 프레임
 
x 2  비룡 = 6.9733125 / 비룡시 6 - 5 - 8 프레임
 
 
-> 노주도권으로 비룡발동시 6 - 5 - 8 최대 프레임에 도달하기 위해선
방어구 2부위 이상 + 무기공속 조합이거나 방어구만 4부위 필요 합니다.
 
그러나 방어구에서만 4부위를 맞춰 세팅하는 경우는 없죠.
요르단에서 공속을 맞춰야 하므로 다소 비효율적입니다.
곱연산인 무기 공속과 섞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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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어구 공속 7 + 7 = 14 % , 무기 공속 7% )  -  방어구 2부위 + 무기 공속
 
( 2.1 노주도권 + 0.098 + 0.098 )  x 1.07 무기 x 1.4375 일천 기민성 = 3.53625 /  노비룡시 13 - 10 - 16 프레임
 
 
-> 천지 3타째가 1프레임 낮아짐.
 
방어구 2부위와 무기 공속시엔 풀-풀이 최고의 효율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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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주도권 무기 공속 5 , 6 , 7 %시 방어구 3부위와의 필요 공속 % 를 따져 보겠습니다.
 
12 - 10 - 16 프레임 을 맞추는 3가지 방법 입니다.
 
 
1. ( 방어구 공속 7 + 7 + 7 = 21 % , 무기 공속 5 % )  - 3부위 + 무기공속 5 % 일때 최소 요구치
 
( 2.1 노주도권+ 0.098 + 0.098 + 0.098 ) x 1.07 무기 x 1.4375 일천 기민성 = 3.6134437 / 노비룡시 12 - 10 - 16 프레임
 
 
2. ( 방어구 공속 6 + 7 + 7 = 20 % , 무기 공속 6 % )  -  3부위 + 무기 공속 6 % 일때 최소 요구치
 
( 2.1 노주도권 + 0.084 + 0.098 + 0.098 ) x 1.06 무기 x 1.4375 일천 기민성 = 3.626525 / 노비룡시 12 - 10 - 16 프레임
 
 
3. ( 방어구 공속 6 + 6 + 6 = 18 % , 무기 공속 7 % )  -  3부위 + 무기 공속 7 % 일때 최소 요구치
 
( 2.1 노주도권 + 0.084 + 0.084 + 0.084 ) x 1.07 무기 x 1.4375 일천 기민성 = 3.62225 / 노비룡시 12 - 10 - 16 프레임
 
 
-> 방어구 3부위에선 천지 1타가 2부위보다 1프레임 빨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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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운수의 결빙석 극확을 믿고 요르단에서까지 공속을 땡겨 방어구 4부위와 무기 공속까지 맞추게 되면
 
12 - 10 - 15 프레임 까지 나올수는 있습니다. 세가지 경우의 수 조합입니다.
 
 
 
1. ( 방어구 공속 7 + 7 + 7 + 7 = 28 % , 무기 공속 5 % )  -  4부위 + 무기 공속 5 % 일때 최소치
 
( 2.1 노주도권+ 0.098 + 0.098 + 0.098 + 0.098 ) x 1.05 무기 x 1.4375 = 3.76625 / 노비룡시 12 - 10 - 15 프레임
 
 
2. ( 방어구 공속 6 + 6 + 7 + 7 = 26 % , 무기 공속 6 % )  -  4부위 + 무기 공속 6 % 일때 최소치
 
( 2.1 노주도권+ 0.084 + 0.084 + 0.098 + 0.098 ) x 1.06 무기 x 1.4375 = 3.75452 / 노비룡시 12 - 10 - 15 프레임
 
 
3. ( 방어구 공속 5 + 6 + 6 + 7 = 24 % , 무기 공속 7 % )  -  4부위 + 무기 공속 7 % 일때 최소치
 
( 2.1 노주도권+ 0.07 + 0.084 + 0.084 + 0.098 ) x 1.07 무기 x 1.4375 = 3.751875 노비룡시 12 - 10 - 15 프레임
 
 
-> 방어구 3부위 + 무기 공속 조합보다 천지 3타째가 1프레임 빨라 집니다.
 
 
4. ( 방어구 공속 6 + 7 + 7 + 7 = 27 % , 무기 공속 7 % )  -  4부위 풀 + 무기 공속 7 % 풀
 
( 2.1 노주도권+ 0.098 + 0.098 + 0.098 + 0.098 ) x 1.07 무기 x 1.4375 = 3.811473 노비룡시 12 - 9 - 15 프레임
 
 
-> 무기공속 7% 시 방어구에서 27 % 를 맞춰주면 천지 2 타째가 1프레임 빨라 집니다. 가장 낮은 프레임이죠.
 
 
 
여기까지가 팟플 노주도권 세팅에서의 최대 공속 프레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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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천지권법 공속 프레임 주도권 / 노주도권 최종 정리
 
 
 
직관적으로 알기 쉽게 한곳으로 모두 정리하여 효율적인 공속 프레임을 보겠습니다.
 
 
빨강색 은 비룡 발동전 공속 프레임이고,
 
파란색 은 막보 피 깍여 주도권 효과가 빠졌을때의 비룡 발동전 공속 프레임 입니다.
 
 
전부다 주도권시 비룡 발동후엔 천지 최대 한계 공속인  6 - 5 - 8 프레임 이 나오죠.
 
 
 
따라서,
 
공속 프레임 세팅때 주도권 프레임과 노주도권의 프레임의 경우와
노주도권일때 비룡 발동후에 한계 공속 프레임까지 충족하는 세팅을 선택하시는게 최대의 효율적인 것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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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방어구 공속 7% / 12 - 10 - 15 프레임 ( 노주도권 14 - 11 - 18 프레임 )
 
 
2. 무기 공속 5% / 12 - 9 - 15 프레임 ( 노주도권 14 - 11 - 18 프레임 )
 
 
 
3. ( 방어구 - 공속 5 + 5 % = 10% ) - 방어구 2부위 / 12 - 9 - 15 프레임 ( 노주도권 14 - 11 - 18 )
 
 
4. ( 방어구 - 공속 5 + 5 + 5 % = 15 % ) - 방어구 3부위 / 11 - 9 - 15 프레임 ( 노주도권 14 - 11 - 17 )
 
5. ( 방어구 - 공속 6 + 6 + 7 % = 19 % ) - 방어구 3부위 / 11 - 9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1 - 17 )
 
6. ( 방어구 - 공속 7 + 7 + 7 % = 21 % ) - 방어구 3부위 / 11 - 9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0 - 17 )
 
 
 
7. ( 방어구 공속 7%, 무기 공속 7%  ) - 혼합 세팅 3 / 11 - 9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1 - 17 )
 
 
 
8. ( 방어구 공속 5 + 7 = 12% , 무기 공속 6% ) - 혼합 세팅 / 11 - 9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0 - 17 )
 
 
9. ( 방어구 공속 5 + 5 = 10% , 무기 공속 7% ) - 혼합 세팅 / 11 - 9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0 - 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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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부터 아래로 모두 노주도권시에도 비룡 발동후  6 - 5 - 8 프레임
 
 
10.( 방어구 공속 5 + 5 + 6 + 6 = 22 % ) - 방어구 4부위 / 11 - 9 - 14 프레임 ( 노비룡시 13 - 10 - 17 )
 
 
 
11.( 방어구 공속 6 + 6 = 12 % , 무기 공속 7% )- 혼합 세팅 / 11 - 9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0 - 17 )
 
 
12.( 방어구 공속 7 + 7 = 14 % ,무기공속 7 % )- 혼합 세팅 4 / 11 - 9 - 14 프레임( 노주도권 13 - 10 - 16 )
 
 
 
13.( 방어구 공속 5 + 5 + 5 = 15%, 무기 공속 5% ) - 혼합   / 11 - 9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0 - 17 )
 
 
14.( 방어구 공속 7 + 7 + 7 = 21%, 무기 공속 5% )- 혼합 5  / 11 - 8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2 - 10 - 16 )
 
 
15.( 방어구 공속 6 + 6 + 7 = 19%, 무기 공속 6% )- 혼합 6  / 11 - 8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2 - 10 - 16 )
 
 
16.( 방어구 공속 5 + 6 + 6 = 17%, 무기 공속 7% )- 혼합 7  / 11 - 8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3 - 10 - 16 )
 
 
15.( 방어구 공속 7 + 7 + 7 = 21%, 무기 공속 6% )- 혼합 8  / 10 - 8 - 14 프레임 ( 노주도권 12 - 10 - 16 )
 
 
17.( 방어구 공속 6 + 7 + 7 = 20%, 무기 공속 7% )- 혼합 9  / 10 - 8 - 13 프레임 ( 노주도권 12 - 10 - 16 )
 
 
 
18.( 방어구 공속 6+7+7+7 = 27 %, 무기 공속 7 %)- 혼합 10 / 10 - 8 - 13  프레임 ( 노주도권 12 - 9 -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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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볼수가 있겠습니다.
 
공속의 모든 경우의 수를 다 따져 봤으므로 여기서 해당하는 공속 프레임을 골라서 세팅 하시면 됩니다.
 
 
 
공속 프레임은 빠를수록 더 많은 타격을 하지만 무리한 공속 세팅은 템의 옵션에서 손해를 보게 되기 때문에
적절히 타협점을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면,
 
수도의 맥스 극확은 54 % 입니다.
여기에 운수 결빙석의 극확을 받으면 64 % 가 됩니다.
 
방어구 4부위+ 무기 공속 조합일경우 요르단에서 극확이 빠지게 되는데 그럼 결국 최대 극확은 58% 가 되겠죠.
 
솔플이나 게이지 구간에서 새로운 몹을 타격 할때는 극확 50% 또는 50.5 %만 넘기면
2대 중 1대에 크리가 터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막보일때는 몹 리필없이 그냥 주구장창 막보 한놈만 패게 되므로
64% vs 58 % 의 극확은 100 대 때리면 64 대 크리 vs 58 대 크리의 기대값에 점점 수렴하게 된다고 봅니다.
 
때문에,
 
방어구 4부위까지 땡겨 노주도권시 천지 2타와 3타를 1프레임씩 빠르게 할것이냐
아님 방어구 3부위까지만 땡기고 극확 6 %를 챙길것이냐 같은 것들은 
데이타에만 의존할게 아니라 스스로의 필드 경험에 의한 선택이 필요한 것 입니다.
 
이외의 공속 프레임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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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천둥 주먹의 공속 프레임과 공속 구간
 
 
 
천둥 주먹은 현재 주로 혈기를 쓰며 주된 용도는 공력 수급용입니다.
 
 
천둥 주먹의 모든 룬은 1타와 2타는 단일 몹, 3타째는 몹 마리수에 따라 쪼개져 분산되는 데미지라
게이지 구간이나 쫄 소환 막보면 딜이 약화 되는것을 주의 해야 합니다.
 
 
막보 단일로 팬다면 천둥 - 천둥이 모든 주먹기술들중 가장 강한 데미지와 (3타 합계 920% = 200 + 200 + 400 + 120 )
 
가장 빠른 5 - 5 - 8 공속 프레임 을 지니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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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둥 주먹 공속 프레임 >
 
 
 
프레임     1 타      2 타      3 타  ( 브레이크 포인트 = 공속 구간 )

 1       24.83     25.50     39.60 

 2       14.86     15.26     23.69 

 3       10.60     10.89     16.91
 
 4       8.24      8.46      13.14 

 5       6.74       6.92      10.75 

 6       5.70      5.86      9.09 

 7       4.94      5.08      7.88 

 8       4.36      4.48      6.95 

 9       3.90      4.01      6.22 

 10      3.53      3.63      5.63 

 11      3.22      3.31      5.14 

 12      2.97      3.05      4.73 

 13      2.75      2.82      4.38 

 14      2.56      2.63      4.08 

 15      2.39      2.46      3.81 

 16      2.25      2.31      3.58 

 17      2.12      2.18      3.38 

 18      2.01      2.06      3.20 

 19      1.90      1.95      3.03 

 20      1.81      1.86      2.88 

 21      1.73      1.77      2.75 

 22      1.65      1.69      2.63 

 23      1.58      1.62      2.52 

 24      1.52      1.56      2.41 

 25      1.46      1.50      2.32 

 26      1.40      1.44      2.23 
 
 27      1.35      1.39      2.15 

 28      1.30      1.34      2.08 

 29      1.26      1.29      2.01 

 30      1.22      1.25      1.94 

 31      1.18      1.21      1.88 

 32      1.14      1.17      1.82 

 33      1.11      1.14      1.77 

 34      1.08      1.11      1.72 

 35      1.05      1.08      1.67 

 36      1.02      1.05      1.62
 
 37      0.99      1.02      1.58 

 38                0.99      1.54 

 39                          1.50 

 40                          1.46 

 41                          1.43 

 42                          1.39 

 43                          1.36 

 44                          1.33 

 45                          1.30 

 46                          1.27 

 47                          1.25 

 48                          1.22 

 49                          1.20 

 50                          1.17 

 51                          1.15 

 52                          1.13 

 53                          1.11 

 54                          1.09 

 55                          1.07 

 56                          1.05 

 57                          1.03 

 58                          1.01 

 59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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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둥 주먹의 최대 공속 프레임은 5 - 5 - 8 프레임 입니다. ( 비룡 발동시 )
 
 
5 - 5 - 8 프레임은  초당 10 대 - 10 대 - 7.5 대 의 공속이죠.

 

천둥은 순차적으로 1타 - 2 타 - 3타 이므로 ( 5 + 5 + 8 )÷ 3 = 평균 6 프레임.

 

60 프레임 ÷ 6 평균 프레임 = 10 대 / 초당 실제 타격 횟수가 됩니다.

 
 
공속 부위별로 바뀌는 천둥 주먹의 공속 프레임까지 쓰려면 너무 길어져서 따로 계산해 적진 않겠습니다.
 
본인의 공속을 계산해 초공을 구한뒤 위 천지권법 처럼 공속 프레임을 맞춰 보시면 됩니다.
 
 
 
고통 받는자의 파멸 보석의 중첩은 단독 곱연산인 일천 2셋과 기민성도 포함한 실제 타격수에 따라 중첩이 되므로
최고의 효율로 공속 프레임을 맞출수록 고파 보석의 중첩력은 최대화가 됩니다. 
 
 
2 주먹이든 3 주먹 , 4 주먹이든 가장 주된 주먹의 속피와 공속 구간을 세팅해 원하는 공속 프레임을 맞추시면 됩니다.
 
 
 
 
 
 
 
P.S : 
 
추가로 천지 권법 공속프레임을 좀더 직관적으로 알기 쉽게 주도권 / 노주도권 둘다 계산해서 적었습니다.
 
 
 
3. 천지권법 공속 프레임 주도권 / 노주도권 최종 정리
 
 
-> 글 중간에 3번 항목인 이 부분을 보시면 됩니다.
 
 
자신의 현재 공속 프레임의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를 따져 보고 보유 템이나 템 파밍을 해서 득실을 계산해 본후
실제 대균에서 테스트하여 본인 플레이와 가장 맞는 공속 프레임 구간을 세팅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