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공지 글에 실험으로 냉기폭장이 광역피해 (이하 광피) 적용 안받는다고 올라와 있습니다.

 

 

그 글을 보고   " 실험 결과가 그렇군.... 광피 이거, 아직도 못쓰겟는걸 ? "  하고 있다가

 

9월 초쯤인가.... 테썹 끝나고 광피 패치 한번 했다고 공홈에서 말이 나왔었죠.

 

 

근데 그 광피 패치가 제대로 됐냐 안됐냐, 타클래스들도 실험들이 있었던 걸로 아는데..

 

수도의 냉폭에는 광피버그가 있어서 적용 안된다는게 예전부터 내려온 정설이기도 했습니다.

 

 

뭐, 어찌 되었건,

아직 못끝낸 운율 실험들 하다가 여지껏 항상 머리속엔 냉폭 광피 버그에 의구심이 계속 있던 터라...

기왕 하는거 머리도 식힐겸 광피 실험 간단하게.

 

수도에게 중요한 냉폭에, 광피가 적용 안되는 버그가 아직도 있나 잠깐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 운율에 관한 마무리 실험글은 또 재차 확인할게 남아서 오늘 못 올릴것 같습니다. 계속 변수가 생기네요.

마무리가 늦어져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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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역피해는 정복자에서 50%만 주고 시작.

 

실험은 광역피해 발생한 기준으로 총 5번을 해서 확인 하였습니다.

 

 

 

 

 

 

운율에 관한 테스트들의 연장선이라

 

이해하기 쉽게 똑같은 세팅으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소몰이 지팡이와 최소피해 반지로 인해 모든 데미지는 항상 아래의 값들 사이에서 뜹니다.

 

 

1. 실험에서 나오는 데미지들 ( 빨간색 숫자는 크리티컬 데미지)

 

 

평타 데미지 - 3364 

 

평타 크리 데미지 - 8141

 

 

 

찰면 데미지 123,214 / 운율 ( x 1.4 ) 적용받을땐 - 172,450

 

칠면 크리 데미지 - 298,178 / 운율 받을때 크리 - 417,449

 

 

 

폭장 데미지 - 177,898 / 운율 받을땐 - 249,057

 

폭장 크리 데미지 - 430,512 / 운율 받을때 크리 -  602,717

 

 

 

2. 광역피해 ( 20% 확률로 타격몹 주변 10미터 반경에 광역피해 데미지 발생.)

 

 

광역피해는 정복자에서 50%만 땡겨옴.

 

이러면 주는 메인 타격 데미지의 절반이 광피 데미지로 뜨겠죠.

 

뜨는 데미지는 광피의 특성상 늘 흰 글씨의 숫자 입니다.

 

광피 발생된 데미지는 파란 박스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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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칠면공격 광역피해 실험 (참고용)

 

- 평타 3타 쳐서 울리 2셋 효과로 자동폭장 바른후 칠면공격 (-울리 6셋 효과 발생)

 

 

 

 

왼쪽부터 보면,

 

298,178 노란색 숫자는 칠면이 크리 터진 데미지 입니다.

 

가운데에는 123,214 의 칠면 일반 데미지도 보입니다.

 

 

 

파란 박스로 표시해둔 61,607 은 뭘까여? 총 6개가 떠있습니다.

 

123,213 ÷ 2 = 61,607 이죠.

 

 

칠면공격에 광피는 아주 잘 적용이 되는군요. 오케이~

 

.....

 

 

그러나, 중요한건 냉기폭장에 광피가 적용이 되느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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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냉기폭장 광역피해 실험

 

 

- 평타 3타후 자동폭장(울리2셋)을 바른후 칠면공격

 

(울리 6셋 폭장 폭발- 칠면은 단일몹 타격 7회이므로 개별적으로 맞은몹들이 순차적으로 터진다.)

 

 

 

 

 

역시 왼쪽 부터 보죠.

 

430,512 노란 숫자는 폭장 크리 데미지 입니다.

 

바로 옆 파란박스안의 215,256 은?

 

430,512 x 0.5 = 215,256

 

 

딱 절반의 데미지가 들어갔죠.

 

바로 폭장의 광피 데미지(50% 세팅) 입니다.

 

광피의 데미지는 늘 흰색 숫자로 뜹니다.

 

비록 폭장 크리데미지의 광피라도 말이죠.

 

 

그럼 중간과 우측 아래의 파란박스 안의 88.949 는?

 

폭장의 일반 데미지는 177,898

 

177,898 / 2 = 88,949

 

 

마찬가지로 아래쪽 냉기폭장의 일반 데미지에도 광피가 ( 50% 설정)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히 실험으로 울리칠면의 냉기폭장에도 광역피해가 적용 됨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울리 2셋의 자동폭장은 수동으로 직접 거는 폭장과 동일한 성질을 갖습니다.

 

 

이 결과는,

울리칠면은 물론, 오공울리폭장이나 울리오공 냉폭운수에도 영향을 미칠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20%의 발생 확률 이므로 실전에서의 체감이 중요 할것 같습니다.

 

 

아무튼 그동안 알려져왔던 냉기폭장엔 광역피해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과는 달리, 현재는 냉폭에 제대로 적용이 되므로

딜을 더 끌어 올릴수 있는 광피를 적절히 세팅을 해서 시도 해볼만 합니다.

 

 

광피를 넣냐 안넣느냐의 효율성 여부 문제는, 세팅에 따라 달라 지므로 개개인의 자유에 맡기는게 좋을것 같습니다.ㅎㅎ

 

 

 

그리고, 이 실험후 제 생각엔

 

수도의 모든 기술엔 광역피해는 전부 적용 될것으로 판단됩니다.

 

 

마음 놓고 광피 쓰셔도 될것 같습니다.

 

 

(팁게- 집자 광피 공력생성기 버그 때문에 주딜이 클래식류 수도는 제외.)

 

 

 

 

- 실험 결과  -

 

 

 

냉기 폭장에  광피 적용, 잘된다.

 

야호!!!

 

 

 

 

 

 

 

p.s: 참조글로 광역피해에 관한 연구 글  링크.

 

 

[번역] 광역피해 연구 번역글- 팁게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name=subject&keyword=%B1%A4%BF%AA&l=15723

 

 

( 원문 )

 

http://bannedofgamers.com/index.php?threads/guide-2-0-1-area-damage-explained.1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