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붕잉
2015-02-25 20:42
조회: 8,515
추천: 71
질주 동요- 진격타, 갇힌자와 제이 판정
예전엔 궁금한게 있을땐 게시판 검색해 뒤지다 안나오면 그냥 겜들어가서 무식하게 눈빠지라 데미지 뜨는거만 쳐다보고 있었습니다. 무기데미지를 일정하게 주는 방법을 몰랐거든요.
오리때는 반디캠 사용법도 몰라서 용오름이 주무기 판정을 받는지, 에메랑 루비의 뎀지 차이는 얼마나 나는지 그냥 염화걸고 무한으로 용오름 계속 땡기면서 모니터만 쳐다봤던거죠.ㅋㅋ... 주무기 판정만 받더군요.
이 방식으론 하도 헷깔려서 일반데미지도 없애야 했습니다. 특히, 칠면공격이 주-보 번갈아 들어가는지 확인할땐 돌아버림 ㅋ...
그렇게 얻어진 결과로는 오차가 발생해서 세팅 또한 비효율적이 되버리는 경우가 더러 있었습니다. 물론 이부분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완성이 되갔지만 내심 속으론 이게 정말 맞는걸까 의구심이 사라지질 않았죠. 길을 돌아가는것이 되기도 하구요.
다른분들이 일정한 데미지를 뜨게 해놓고 실험하는거보고 내심 부러웠었는데 캐릭 뒤지다보니 용병한테 채워논게 있더군요. 그래서 얼마전에 소몰이지팡이랑 최소피해 달린 구지옥불반지 사용법을 알아서 어떤 실험을 해도 확실한 답이 나오네여. (알아보기 쉽게 표로 그려서 첨부하면 좋겟지만 그건 아직 몰라서 양해를ㅋ)
그동안 확실치 않았던거랑 개인적으로 궁금했던걸 확인차 여러가지 실험을 했습니다.
실제 데미지가 뜨는 수치를 여러번의 테스트로 파악하고 그게 예상한 계산과 맞는지 확인 하는 작업입니다. 아날로그죠.ㅋ 직접 눈으로 확인이 되야 믿음이 가는... ㅎㅎ
앞으로의 실험에 사용될 테스트 스펙입니다.
극피 286 % ( = 곱하기 3.86 )
속성은 테스트에 방해 안되게 화피 57%로.
마을디피는 7246.7
극확은 45.5 % ( 필요한건 아님. 참고용 )
첫번째론 질주-동요시 진격타와 제이, 갇힌자에 관한 겁니다.
의문점은,
1. 진격타는 제이의 거리 증뎀 적용을 받는가?
실험전 생각 -> 진격타를 몹에게 꼽으면 착지됬을때 캐릭과 몹과의 거리, 즉 초근접상태에서의 증뎀만 받을거라 봤습니다.
<실험>
먼저 진격타의 데미지입니다.( 진격타 유연- 무공 370%, 속피에 영향 안받게 번개룬으로. )
9519 - 일반 데미지 36743 - 크리 데미지 (9519 x 3.86 = 36743.34 딱 맞게 나옵니다.)
제이를 끼고 진격타로 몹을 가급적 멀리서 찍어봤습니다.( 소숫점 3자리부터는 반올림없이 삭제)
제이- (48등급 - 10미터당 6.40%씩 증가, 50미터 최대 32% 증가)
1차- 일반 12565 ( 31.99% 증가) -> 49.98 미터 거리판정
2차- 크리 47861 ( 30.25% 증가) -> 47.26 미터
3차- 크리 46040 ( 25.30% 증가) -> 39.53 미터
4차- 일반 11325 (18.97% 증가) -> 29.64 미터
< 실험결과>
진격타 + 제이 는 출발당시의 몹과의 거리 판정 증뎀을 받습니다.
예를들어 몹과의 거리가 50미터인데 몹에게 꼽으면 50미터 판정을 받고 몹과의 거리가 20미터인데 진격타 최대사거리인 50미터로 몹 넘어 땅을 찍어서 몹과 30미터 이동되었다면 이역시 20미터의 증뎀을 받습니다.
그리고 제이는 1미터당으로 세밀하게 계산됩니다. 제 보석같은 경우 미터당 0.64%겠죠.
(진격타-유연,멀리서 몹 타겟. 크리 46,040 - 제이 25.30% 적용)- 6558은 초생임. 적생은 진격타 데미지 뜬 이후 적용됨.
2. 그럼 제이를 끼고 동요를 모아 진격타로 터뜨릴시 동요데미지는 최초거리로 증뎀 되는가?
-> 이역시 안될꺼라 보았습니다.캐릭과 몹의거리라
<실험>
진격타 데미지 (테스트하다 1렙올라 정복자 민첩 5증가)
9525 - 일반 데미지 36767 - 크리티컬 데미지
거리를 적당히 벌려 몹을 타게팅해 꼽앗습니다.
동요 제이 미착용 제이 착용 증뎀
20중첩 동요- 463379 (동요 데미지) 478272 -> 3.21 % 증가 진격타- 36767 (진격타 크리) 11447 -> 20.17 % 증가 ( x 3.86 = 크리시 44185)
21중첩 486548 2,042,267 -> 8.74 % 증가 (÷ 3.86 = 일반뎀 529084) 36767 45939 -> 24.94 % 증가
22중첩 1,967,509 2,052,743 -> 4.33 % 증가 36767 46368 -> 26.11 % 증가
23중첩 532885 566923 -> 6.38 % 증가 9525 11028 -> 15.77 % 증가
<실험결과>
진격타와 같이터진 동요데미지는 3.21% ~ 8.74%의 낮은 증뎀수치를 보였습니다. 진격타는 그대로 증뎀 받았는데 말이죠.
즉,동요-제이는 몹과의 최초 거리판정을 못받는다는 얘기가 됩니다. 동요는 도착지에서 몹과의 거리 판정을 받습니다.
진격타의 증뎀수치와 동요의 증뎀수치가 비율이 안맞는 이유는 진격타는 앞서말한대로 몹과의 최초거리판정이고 동요는 15미터 반경의 범위죠. 진격타를 날릴때 몹이 움직여 나와의 거리가 가까와지면 진격타의 증뎀은 줄고 동요의 증뎀은 커지는거죠. 예를들어, 20중첩과 23중첩의 % 상승 비율이 틀린 이유입니다.
그리고 데미지가 터지는 순서는 진격타가 먼저 먹히고 그담에 동요가 터집니다.
(동요 21중첩- 크리 2,042,267 8.74%증뎀=13.65 미터 / 진격타 크리 45,939 24.94% 증뎀= 38.96 미터 )
3. 갇힌자를 끼고 멀리서 진격타를 몹에게 맞추면 적용을 받나?
-> 진격타 역시 착지점으로 순간이동하므로 갇힌자를 적용 받는다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최초의 생각이 틀리면 계속 틀리는거죠.)
<테스트>
진격타 데미지
9519- 일반 데미지 36743 - 극대화피해시
갇힌자를 끼고 진격타를 시전.
1.몹을 멀리두고(갇힌자 15미터 범위밖에서) 몹을 타겟팅 했을시
9519 -> 동일 36743 -> 동일
-> 갇힌자 미적용
2. 몹을 진격타 경로상 가운데쯤 두고 멀리 찍엇을시 ( 출발 및 도착위치가 갇힌자 범위 15미터를 벗어나 있을때)
9519 -> 동일 36743 -> 동일
-> 갇힌자 미적용
3. 출발시 몹을 갇힌자 구역 15m내에 두고 아무데나 먼거리로 찍을시
12346 -> 29.70% 증뎀이 됨. 47656 -> 29.70% 증뎀
-> 갇힌자 적용
<테스트 결과>
갇힌자끼고 멀리서 진격타로 몹한테 꼽았을시 갇힌자는 적용받질 못했습니다.
이는 제이-진격타가 출발전 몹과의 거리 판정을 받듯이 갇힌자-진격타 또한 출발전 몹이 갇힌자 구역내에 위치하고있는가를 판정 받는다는 얘기입니다.
즉, 진격타는 그냥 화살이라고 생각하면 될꺼 같습니다. 난 자쇠. 몸은 그대로두고 진격타란 화살로 데미지를 주고 나서 그 위치로 몸이 이동.
( 해골 발바닥 감속상태, 갇힌자 구역내에서 진격타를 좌->우로 시전해서 크리 47656 , 29.70% 증뎀을 받는 모습)
4. 그럼 갇힌자끼고 동요를 멀리서 진격타로 꼽으면 동요는 증뎀 받는가?
-> 동요는 착지점 몹에게 붙어 데미지를 주므로 된다고 보았습니다.
<실험>
진격타
9525 - 일반뎀 36767 - 크리뎀
몹과 40~50미터 거리를 두고 동요-진격타를 몹에게 시전했습니다.
동요 갇힌자 미착용 갇힌자 착용 증뎀 판정
19 스택 463,379 (동요 데미지) 601,002 -> 29.69 % 증가 (갇힌자 적용) 9525 (진격타 데미지) 36767 -> 0 % (갇힌자 미적용)
21스택 1,878,077 (÷3.86 = 486548) 타겟몹 2,435,865 -> 29.69 % 증가 9525 36767 -> 0 % 옆 해골몹 631,053 -> 29.70 % 증가 9525 -> 0 %
23 스택 532,886 2,667,851 -> 29.69 % 증가 36767 9525 -> 0 %
<실험 결과>
갇힌자를 끼고 동요를 진격타로 쓰면 동요는 증뎀이 됩니다.
이 부분은 과거 진격동요타란 글에서 항상 갇힌자를 끼고 했었기 때문에 알고 있던겁니다. 동요를 모아 데미지를 주는 방법중에서 진격타로 꼽으면 도착지점에서 갇힌자가 발동해서 그냥 스탑키로 터뜨린거와 비슷은 데미지를 나타냈었거든요. 다만 그땐 지금처럼 일정데미지를 뽑는 방법을 몰라서 그냥 최대데미지를 뽑는 테스트 사이에 감으로 안거라 불안 했었죠. 재차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 동요 21스택, 갇힌자 끼고 도착점 몹 두마리에게 동시 타격. 각각 29.69% , 29.70% 증뎀)
이렇게 실험을 하기전 생각으론, 진격타는 내가 몹에게 이동하므로 제이나 갇힌자는 그 이동시점으로 적용받는다 생각했지만 그게 아니었던겁니다.
최초 생각한게 틀리면 이렇게 연달아 다른부분도 계산이 틀리게 되는거죠.ㅋㅋ 물론 저만 이리 잘못 생각 했을수도 있겠지만요.ㅎㅎㅎ
다음편은 질주-동요시 해탈 순간이동-용오름, 팔씨름과의 관계, 갇힌자와 제이에 관한 글과 빛파의 룬별 공속 차이, 용오름, 반달, 폭장의 공속에 관한 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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