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투검하는 사람입니다. 

전 예전 투검공략을 보고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했기에 공략을 쓰기엔 좀 부끄럽습니다.



기본적인 템셋팅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광역피해를 챙겨서 조무래기 몹들고 잡으면서 가는스타일과 
광피를 버리고 활력을 챙겨서 보스를 좀더 맞딜에 힘을 주는 스타일이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베스트셋팅은

어둠머리 민 극확 투검
어둠어깨 민 재감 광피 모저or 활력
목걸이 모험가  번피 쌍극
나침도 민 쌍극 재감 or 광피
원소의 회동 이나 종잡을수없는 반지 둘중 옵션좋은것을 사용하면 되겟습니다. 
민 쌍극이나 재감쌍극이 좋습니다. 반지에서 재감을 챙기면 화살통에서 재감대신에 투검 15프로를 챙길수있습니다.
어둠 몸뚱아리 민 활 정피감 단일저항
어둠의 굴레 민 활 모저 생퍼
손목 천벌 번피 민활 극확 단일저항or 원,근거리 피해감소 ( 주로 정예만 잡는 어둠악사에게 정예+1은 굉장합니다.)
어둠다리 민활 모저
어둠신발 민활 모저 투검 15프로
어둠 손 민활 극대 극피 활력대신에 재감이나 광피를 챙기셔두되는데 아무래도 1000까지 스탯이 붙는 부위라
활력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성스러운 살상 화살통 번피 민첩 투검피해 극대 공속+ 절제는 없어두되지만 있으면 더 편합니다.
카를레이의 주창 공격력이 잘붙은것이 좋고 피해 민첩 공속 or 광피를 챙기시는 분들고 계십니다.

광피를 100이상챙기셔서 정예를 잡을때 주변 몹을 잡는것이 게이지 미는데 많이 수월했습니다.

재감 37프로 이상을 유지해서 복수로인한 구네스발동으로 댐감 50프로를 챙깁니다.

보석의 경우 머리 다이야로 인한 재감은 거의 고정입니다.

딜보다 탱이좀 아쉬울경우 조금씩 조율하면서 에메랄드와 다이야를 섞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카나이 
새벽 -> 거의 모든악사의 고정이 아닐까싶습니다. 복수로인한 증오수급이 필수입니다.
(주기술을 사용하지않는 끝걸 악사에게는요)
구네스 댐감
종잡이or원소 댐감과 공격력

기술 

투검 번피-> 카를레이 주창의 이미 투검을 맞은 몬스터에게 적중시 증오 회복이 용이합니다.

도약  사냥꾼 몰이 -> 잠시나마 스턴을 걸어주면서 회동타이밍때 들어가 좀더 오래 버틸수있습니다.

어둠의힘 -> 날개색이 이쁜걸로 개인의 취향입니다. 어짜피 모든 룬이 적용됩니다.

동료 -> 늑대 공격력 30프로를 안챙길수가없죠

복수-> 분기충전 주기술을 쓰지않는 악사는 분기충전이 필수입니다.

마지막 죽음의 표식 전염이나 사신의 낫을 추천드립니다. 

전설보석

다른 투검악사님들 보면 곡옥을 사용하는분들과 난해를 사용하는 2부류가있습니다.

저같은경우 맞으면서때리는걸 좋아하기때문에 난해를 사용합니다.

곡옥을사용시 재감을 다른곳에서 2곳안땡겨도 되기때문에 딜적인 측면에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갇힌자-> 고정입니다.

강한자or고받자

강한자의 경우 처음정예가 노랭이일경우 발동이 조금 힘들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정피감소가 좋은편인것같습니다.

고받자 자신의 스펙에 약간 높은 단수를 트라이하는경우 고받자로 인한 데미지 증가가 더 높다고 생각됩니다.


추종자

기사단원과 요술이 둘중 취향인거 같습니다만

전 요술이를 사용합니다.

무기는 우레폭풍 목걸이는 요한의정수나 넘치는 욕망 반지는 눈동자, 운명막이를 사용하여 스턴을 넣게 사용하고

기술은 

강력한 밀치기
투사체 감시
혼란
공속이좋다 공속3프로 좀 안전하고싶다 닭변신 선태갛시면됩니다.

운영 

기본은 투검 쓰면서 4번구르면서 몹들 간을 봅니다. 너무 뭉쳐있을경우(원거리 적이 많을경우 버티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정예를 찾을때 졸들을 달고 다니지않게 빠르게 이동하는게 좋습니다.

회동타이밍을 잘보시면서 화염이 돌아가고있다 그럼 딜타이밍이 다가오는것이니 구를 타이밍을 잡아서 정예앞으로 구르셔서 표식을 걸구 때리시면되겟습니다. 
정예가 잘맞고있다 -> 종잡이 버프를 유지하게위해서 어둠의 힘을 사용합니다.
정예가 잘맞지않고 쫄이 앞에서 귀찮게 한다.-> 구르셔서 다시 각을 잡으시면 됩니다.

졸이 게이지를 잘주는 시덩이나 뚱떙이 일경우 화염이돌아갈때 잘죽는 졸을 잡으셔서 눈동자를 발동시킵니다.

회동 번피때 졸은 우수수 녹는편이니 눈동자에 올라가셔서 표식걸고 녹이시면됩니다.

성체나 5막맵일경우 신단을 놓칠 가능성이 있어서 좋지않지만 게이지 밀기에는 좁은 문과 큰몹이 만난다면 좁은문뒤에서  하나하나 들어오려다 끼여서 우왕좌왕하는 몹들을 편하게 잡을수있습니다.
탁트인맵일경우 신단은 놓치지 않을수 있으나 몹이 필요이상으로 몰려서 자칫 생존에 위험을 느끼기 쉽습니다.
모든 악사에게 그렇듯 원거리몬스터가 많은 맵은 힘듭니다.

신단->  집중..거의 쓸모없는 신단 그냥 노랭이+1 시키는 용도입니다.
         속도 -> 강제이동키를 사용해서 노랭이 앞에 딱 붙어서 점프시켜 딜도 못하게 할수있으며 빠른 이동도
                  나쁘지않다고 보여집니다.
         능력-> 주변 정예 위치를 한번 스켄하고 드시면 능력을 더 아름답게 사용하실수있습니다.
         보호막->  마음편하게 위치잡고 정예때리기좋습니다.
         도관-> 어쩌면 어둠악사에게 스펙한계선을 넘는 단을 꺨수있냐 없냐 하는 신단입니다. 최대한 정예와
                몹들을 모아서 사용하시면 게이지를 치고나갈수있습니다.
까다로운  정예 속성 
          환영술사-> 광피를 챙기면 조금 수월하게 처리할수있으나 스트레스입니다. 노랭이만 잡습니다. 
          비젼-> 좁은곳에서 비젼몹이라면 버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한파-> 복수사용 중일시 얼지않습니다. 버틸수있다면 버티면서 딜하시는게 좋습니다.
         보호막-> 보호막사용시 주변쫄을 최대한 잡으면서 게이지가 용기를 잃지않을정도로 따라가시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트라이시 신단을 놓칠수있는 성체나 지하굴같은맵은 패스하는편입니다.
85단까지 클리어했습니다.

부족한점이나 틀린점이있다면 지적부탁드립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참고 80단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