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은 비루하지만 파플로 40단 혹은 50단을 진입하고 싶은 분들께 ...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한번쯤 고려해보셨음 좋겠다는 마음에 적어봅니다.

저도 4인팟 53단밖에 클리어못해본 매우 비루한 스펙이지만 단수 하나라도 올려보고자 노력중입니다.

1.무기

간혹 해방된화살의 극피를 보고 사용하시는 분들 있으신데 활이 나쁜건 아니지만 극피 조금 버리시고 비전미늘 고대로 하나 뽑으시면 좀더 수월하실 겁니다. 저도 자감은 아니고 그냥 공속달린 깡뎀높은 비전미늘 사용중입니다. 이전에는 맥스공에 가까운 바람살을 썻었는데 양쇠끼고 단수가 껑충 뛰었네요.

+)비전미늘 제작시 헷갈리시는 분들이 계신데 무공 높은데 자감 안붙었다고 갈아버리시거나 무공 낮은데 자감 붙었다구 쓰시는 분들 있는데 1순위는 자감이 아닌 무공입니다. 맥뎀에 가깝게 붙은 것중에서 피해10과 민첩을 살릴수 있는 것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마땅한 무기가 없다면 비전미늘 고대로 깡뎀높은 것을 제작하시길 추천합니다. 크궁은 예외입니다.


2.스킬
다발이냐 확산이냐를 말씀드리고자 하는것은 아닙니다.

솔플과는 달리 파플에서는 도약이나 연막을 빼시고 한분은 쇠못덫-덫미끼 한분은 죽표-죽계를 사전에 말씀하시고 맞추어 사냥하신다면 이전보다 훨씬 잘잡는 것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자주보이는 장면이 벞성분과 공부님이 달려가고 그와 동시에 악사분들이 도약으로 벞성분하고 같이달리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난 빨리 가서 자쇠 따따따 깔고 빨리 죽여야지!"
이게 아닙니다. 답답하시더라도 죽표들고 공부님 뒤로 걸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여기는 일균이 아닙니다. 같이 굴러가다가 몹몰이 안된 몹에 기민함 터지거나 누우실수 있습니다. 또 정예무리가 나오면 바로 누우실수 있어요. 

우리가 할일은 다된밥상에 자쇠만 얹어놓으면 됩니다. 천천히 뒤따라 가시면 법성분이 몹몰아주신 상태로 대기하고 계실거고 공부님이 뒤따라 공포와 피라냐, 광란을 깔아주실겁니다. 우리는 광란을 밟고 최대한 많이 맞출수 있는 포지션에 자쇠를 설치하여 피라냐 지점 혹은 정예무리에 죽표 날려주시고 스킬난사하시면 됩니다. 먼저가서 자쇠깔고 스킬날리시면 몹 몰이도 제대로 안되있는 상태에서 특히나 확산의 경우 뭉쳐있어야 극대의효율을 발휘하는데 한놈만 쏘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뭉쳐있으면 한발에 5마리도 맞출 것을 1마리 맞춥니다. 이는 증오 낭비입니다. 몹몰이 아름답게 되는순간 증오 없으실겁니다.


*중요한건 한분이라도 죽표는 챙겨서 들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또 최소한 스킬에 맞추어 패시브 세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기민함을 빼고 하시는 분도 계시고 다발사격 쓰시면서 탄도학 안넣으시고 하는 분들을 실제로 봤습니다 ㅜㅜ

그리고 확산을 쓰신다면 패시브는 개인적으로 피의복수 추천드립니다. 한발을 더쏘냐 마냐와 종종 나오는 생구에 사신+피복으로 생구하나에 증오가 반이상 차오릅니다. 딜링을 더하실수 있어요!


+)파플시 성전사님과 부두님의 세팅을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 갇힌자 안쓰시는 법성분이나 시체거미 안쓰시고 좀비들개 사용하시는 부두분을 만난다면 약자도태의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그럴때는 쇠뇌를 한분이 극지로 바꾸시거나 성전사님께 신성화를 부탁드려보세요.

3. 보석

제이냐 강한자냐 고민하시는 분들 있으실겁니다. 

본인의 스킬트리가 다발사격이다! 하시면 강한자를 추천드리구요. 난 확산탄이다! 하시면 제이를 추천드립니다. 다만 거리조절이 어려우신 분들이나 난 정예 막타를 먹고싶다! 하시면 강한자를 추천드립니다. 확산-강한자도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정피보정이 생각보다 어마어마합니다.. 

사실 이부분은 제지식으론 왈가왈부 할수 없는 부분이라 인증글과 팁게를 참고하시면 도움될것 같습니다. 





굉장히 재미없고 말만 긴 글이지만 읽어주신분들 감사하구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것입니다. 40단 혹은 그후로 단수를 하나라도 올리고 싶으신 분들께 도움이됬으면 합니다.

추가로 고수님들의 생각은 어떠하신지 궁금하네요.


+) 추천과 인증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