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 사냥꾼 시즌3 2.2.0 패치이후 템 셋팅및 초반 , 중후반 공략 


목차
0-(0) : 공략의 의도와 셋팅 설명
1-(0) : 초반공략&템 셋팅
2-(0) : 부정다발악사와 구상다발악사 셋팅및 부위별 옵션과 스킬설명 (5/5일 추가작성) (5/6일 보석셋팅 추가작성)
3-(0) : 나탈복비악사 셋팅및 부위별 옵션과 스킬설명 (5/8일 작성)
4-(0) : 초보&복귀 유저분들을 위한 추가 팁 작성 (5/4일 추가작성)
5-(0) : 집중/자제 세트 옵션 설명 (5/5일 추가작성)
6-(0) : 부정다발악사, 구상악사의 절멸,크라이더 궁 대체 아이템 추가작성 (5/6일 작성)

-2015/5/4 초반 공략/부정다발악사,구상다발악사 공략 작성완료
-2015/5/4 초보&복귀 유저분들을 위한 추가 팁 작성
-2015/5/5 구상악사 스킬세팅 추가 작성
-2015/5/5 집중/자제 세트 옵션 설명 작성
-2015/5/6 부정다발악사,구상악사의 절멸, 크라이더 궁 대체 아이템 추가 작성
-2015/5/6 부정다발악사/구상악사 보석셋팅 추가 작성
-2015/5/8 나탈복비악사 셋팅및 부위별 옵션과 스킬설명 작성
-2015/5/9 작성자 부정다발악사 시즌 54단 12분 33초 클리어 인증





0. 공략의 의도와 셋팅 설명


0-1 : 이 공략글은 복귀/새로시작/악사가처음 이신분들이 참고하시고 게임을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전반적인 템셋팅과 더불어서 스킬트리에 관한 설명및 제가 느낀점을 써봤어요.
초반에 어떻게 플레이 해야하고 어떻게 템트리를 맞춰야할지 대략적으로 써보았습니다.

참고할 사항 쓴소리 다받겠습니다....

질문이나 도움이필요하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래도 나름 랭커...에요....

5월 1일
5월 2일




1. 극초반공략&템 셋팅


1-1 : 어떤 캐릭터건 가장 힘든부분인 극초반입니다, 시즌 초중반이다보니 버스를 받는다는 가정하에서부터 공략작성을 하겠습니다.

초반에 70렙을 찍고난후에 부실한 템을 소지했을때... 어떻게 스킬트리를 맞춰야 그나마 숨이좀 트일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해요.. 저두 고민을 많이했구요...

1-2- : 부위별 템셋팅과 필요 옵션및 보석셋팅

무기: 공격력/홈/민첩/피해 - 에메랄드
방어구: 홈/민첩/활력/자감 - 에메랄드 / - 투구는 루비를 넣어주세요.
악세서리: 민첩/극확/극피/홈 - 에메랄드
화살통: 민첩/극확/공속/홈 - 에메랄드

앞에서부터 중요도가 높은순입니다.


1-3 : 스킬셋팅

스킬셋팅은 초반에 빈약한 증오수급과 더불어 극지쇠뇌의 범위 슬로우를 이용하여 몹을 느리게하고 그곳에 표창을 던져 최대한 오랫동안 안전하게 딜을 넣는 형식입니다.
또한 그에 맞게 패시브도 약도와 어추등의 증오 수급량과 극지쇠뇌를 이용한 딜을 최대한 뽑기위해 셋팅했습니다.
이 스킬셋팅은 최대한 여유롭게 해야하고 극지쇠뇌를 정말 잘 이용해야합니다.
또한 극지쇠뇌는 극후반 셋팅에도 많이 이용하니 처음부터 쓰면서 잘 숙련시켜둡시다.

주 기술

회피사격

룬-집중
설명 : 오로지 증오 수급을 위해서..

보조 기술

회전 표창

룬-날선 원반
설명 : 극지 쇠뇌를 깐후에 그위로 계속 날려줍니다.

자동 쇠뇌

룬-극지 쇠뇌
설명 : 맵끝에서부터 적이 오는것이 보이면 그앞에다 깔아줍니다.

동료

룬-늑대 동료
설명 : 극지 쇠뇌로 통과하려는 적에게 조금씩 움직이면서 어그로를 끌도록 유도해줍니다.

연막

룬-자욱한 연무
설명 : 늑대에게 어그로가 안끌리고 자신에게 끌리는경우에 사용후 빨리 전장에서 떨어집시다.

쇠못 덫

룬-덫 미끼
설명 : 정말 고민 많이했습니다, 생존기술을 넣어줘야할지 아니면 증오 수급량을 올려주는 스킬을 넣어줘야할지...
       하지만 필자는 초반에 부족한 극확을 좀더 충당시켜줘야한다고 생각하여 이스킬을 올렸습니다.
       취향따라 선택해주세요.

패시브

약자 도태

설명 : 이동속도가 감소한적이나 오한을 느끼는 적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이 패시브는 극후반에도 상황에따라 정말 많이 쓰이는 패시브입니다.

어둠 추적자

설명 : 주스킬 사용시 4의 증오를 추가로 수급해줍니다.
       약 1년전쯤 제가 접기전에 확산탄악사를 했을때 필수였던 패시브입니다.
       지금은 좋은 패시브들에 밀려서 별로 사용하지 않는 추세입니다.

피의 복수

설명 : 최대 증오 25가 추가로 늘어나며 생명의 구슬을 습득시 증오30,절제3 을 수급합니다.
       초반에 사신의 손목싸개가 없은경우 정말 유용한 스킬입니다.
       사신의 손목싸개를 사용했을경우에는 별로 사용하지않지만 필자는 부정다발을 다네타로사용하여 일반균열을돌때
       천벌 스왑이 귀찮아서 천벌을 착용후에 사신의 손목싸개 대신에 이패시브를 사용합니다.

침착한 조준

설명 : 10미터 이내에 적이 없으면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솔직히 이건 저도 고민을조금 했습니다, 기민함을 줘서 생존력을 올려야할지 아니면 침조를 줘서 딜을 올려줘야할        지... 이건 본인의 취향과 플레이 스타일에따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0미터가 그렇게 먼거리는 아닙니다.)


1-4 : 극초반 공략을 마치며
극초반은 어떤 템트리를 가던 답이안나오는 건 당연합니다, 그래서 저는 최대한 후반플레이에도 도움이되면서 악사가 단순하게 화살을 쏘기만하는 직업이아니라 자동쇠뇌나 덫등을 이용한 다양한 스킬을 활용하는것을 보여드리기위해서 써봤습니다.




2. : 부정다발악사/구상부정악사 셋팅및 부위별 옵션과 스킬설명 / 부정세트 설명


2-1 : 부정세트 설명
부정세트는 2.2.0 패치에서 새로 소게된 악마 사냥꾼 세트입니다.
특징은 3가지입니다.

위에 표를 보시다시피
2세트 : 뭐... 음 그냥 절제 1 생성입니다.
4세트 : 여기서부터 이제 좀 중요해집니다. 10미터 반경내에 적이없으면 공격력이 20% 증가입니다.
        정말 엄청난 수치죠 저것만보아도
        피해 20% 감소는 어차피 푹찍이라 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6세트 : 하이라이트입니다. 이게없으면 부정세트를 사용하는 의미가없습니다.
        절제도의 양에따라서 다발사격과 자원 생성 기술의 (스킬)피해가 증가합니다.
        기본 (30)의 절제도가 있고 스킬(15) 무기(12) 갑옷(12) 화살통(12) 총합:81의 총절제를 셋팅할수있습니다.

부연설명많은분들이 오해하시는것이 있습니다, 6세트의 설명에는 절제 1당 피해가 15% 증가라고했지만
        사실상 적용되는건 총 피해가 적용되는것이 아니라 스킬피해로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몇몇 플레이어 분들은 총피해로 적용되는것인줄 알고 무기에 절제가9 붙어있고 피해%가 없는 무기에다가 절제를
        마부하시는 경우를 보았는대요 모든 딜량은 무기의 공격력에서 나오는것이기때문에 절제가 붙어있기만하면 다른
        옵션에 신경써야하는것이 맞습니다.
        Dps의 중요도는 스텟피해<스킬피해=속성피해<정예피해<무기공격력피해 입니다.
        보기 쉽게 괄호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무기공격력피해:★ 정예피해:☆ 스킬피해:● 속성피해:◎
        ★+☆*(●+◎)
        보시다시피 스킬피해 속피가 적용된후에 무공정피가 합산으로 붙는것입니다. 중요도는 어떤게 좋다고 말할필요도         없죠.
        물론 속피 스킬피해가 있어야 무공과 정피가 빛을 보는것이라는것은 틀린말은 아니지만 이미 절제9가 붙어있는
        상황에서 정피를 포기하고 절제3을 추가로 붙이는것은 아니라는것을 말씀드리는겁니다.


2-2 : 부정다발악사 아이템 부위별 옵션 셋팅과 상황별 스킬 셋팅

2-2-1 : 부정다발악사 아이템 부위별 옵션 셋팅

주옵션:빨강  보조옵션:파랑  
투구민첩/극확/스킬피해 (홈은 기본옵션)
망토민첩/활력/증오회복 절제 (홈은 기본옵션)
어깨민첩/활력/광역피해/자감
바지민첩/활력/스킬피해or모저 (홈은 기본옵션)
신발민첩/활력/모저or이속/스킬피해
장갑: 민첩/극피/극확/자감
벨트민첩/공속/극피/스킬피해&생명력 [한밤의 마술사]
반지: [집중:자감/극피/극확 (홈은 기본옵션)], [자제:자감/극피/극확 (홈은 기본옵션)]
목걸이속피or공속/극피/극확/홈
무기민첩/피해/자감or공속/홈 절제
화살통민첩/극확/공속/정피/스킬피해 절제 [망자의 유산]
보석: 제이의 복수 / 강한 자의 파멸 / 갇힌 자의 파멸 / 결빙석 중 택3

부연설명 : -쇠뇌-
           부정다발악사는 쇠뇌와 상성이 정말나쁩니다 쇠뇌는 최소데미지와 최고데미지의 데미지폭차가 적고 
           딜량이 높은 반면에 공속면에서 너무 취약합니다.
           빠르게 딜을하고 빠르게 증오수급을 해야하는 부정다발악사로서는 딜로스가 크고 상성이 안좋습니다.
           -활-
           공속도 무난하고 딜량 폭차도 크지않아서 밸런스가 잘잡혀있는 장점이있습니다.
           파티사냥때 활을 사용하면 버프를 받았을때 딜로스가 적은편이고 좋습니다.
           공속 버프를 받았을때 공속 프레임 낭비가 심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하지만 솔플에서의 활약은 손쇠뇌에 비해서는 조금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손쇠뇌-
           공속이 빠른장점이 있는대 반해서 딜량폭차가 상당히 큽니다, 또한 데미지가 조금 딸리는 편입니다.
           파티사냥에서 손쇠뇌를 사용하면 버프를 받았을때 어느정도 딜로스를 감수하셔야합니다.
           공속 프레임에 낭비가 조금 심한편이며 공격력 버프를 받으면 받을수록 딜량폭차의 딜로스가 심합니다.
           솔플에서는 손쇠뇌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활을 사용하다가 손쇠뇌를 사용하니 49단에서 멈췄던 기록이 52단까지 비교적 쉽게 올라갔습니다.

           -자감&공속-
           부정다발악사는 다발화살을 쏘았을때 자원소모가 심하므로 대부분 자감을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파티사냥시에는 어차피 법성/공부분들에게 공속버프를 받고 사냥하고 대부분의 자원 수급은 
           사신의 손목싸개를 이용한 자원수급을 하기때문입니다.

           -망자의 유산-
           망자의 유산은 시즌에서 보조 속성이 리메이크된 아이템입니다.
           
           위와 같이 보조 속성에 생명력이 50~60% 미만인 적에게 다발 사격이 두 번 적중인대요.
           다발 사격에 룬을 무기고로 사용했을시에 유도탄이 날라가는대 이것도 두번적중으로 적용됩니다.
           그래서 아래에서 보시면 아시다시피 패시브를 탄도학으로 사용합니다.
           

2-2-2 : 부정다발악사 상황별 스킬트리

솔로 플레이시 스킬트리

회피 사격

룬-집중

다발 사격

룬-무기고

동료

룬-늑대 동료
설명 : 솔로플레이시에는 정예몹과 교전시에만 사용하세요~ 쿨이 늦어요

자동 쇠뇌

룬-극지 쇠뇌
설명 : 몬스터의 접근을 막으면서 약자 도태의 패시브를 받기위해 사용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왜안쓰냐는 분들도 계시지만 딜량면에서는 별차이도 없고 안정성면이 너무나도 좋아서 필자는
       솔로플레이때 사용합니다.
       
전투 준비
룬-격려
설명 : 최대 절제15를 늘려줍니다 안봐도 비디오! (225% 스킬피해 추가입니다.)

도약

룬-이중도약
설명 : 그냥 회피기입니다. 연막을 드셔두 상관없습니다.


파티 플레이시 스킬트리


스킬트리에 차이는 거의없습니다.

대신에(룬-사신의 낫) 을 사용합니다.


패시브 : 모든 패시브는 거의 동일합니다.

기민함

설명 : 생존력 +1

탄도학

설명 : 탄도학은 유도탄의 피해를 +100% 해줍니다. 망유의 패시브를 이용한 유도탄은 딜량의 2/3를 차지합니다.

약자 도태

설명 : 극지 쇠뇌와 잘맞습니다.

침착한 조준

설명 : 말할 것두 없지요 ㅎ

2-2-3 : 부정다발악사 공략을 마치며
         부정다발악사는 악사를 시작하신분들에게 가장 접근성이 좋은 악사입니다.
         또한 손쇠뇌 활등 고대무기를 가리지않고 무공이 좋고 옵션만 갖춰지면 상당한딜을 뽑을수있기에 초중반에
         빠르게 파밍할수있기에 부정다발악사부터 시작하는걸 추천드립니다.


2-3 : 구상부정악사 아이템 부위별 옵션 셋팅과 상황별 스킬 셋팅


2-3-1 : 구상부정악사 아이템 부위별 옵션 셋팅

투구민첩/극확/스킬피해 (홈은 기본옵션)
망토민첩/활력/생명력 절제 (홈은 기본옵션)
어깨민첩/활력/광역피해/재감
바지민첩/활력/모저 (홈은 기본옵션)
신발민첩/활력/모저or이속/스킬피
장갑민첩/극피/극확/공속
벨트민첩/공속/극피/생명력 [한밤의 마술사]
반지: [집중:공속/극피/극확 (홈은 기본옵션)], [자제:공속/극피/극확 (홈은 기본옵션)]
목걸이속피or공속/극피/극확/홈
무기민첩/피해/공속/홈 절제 [크라이더 궁]
화살통민첩/극확/공속/정피/스킬피해 절제 [철두철미의 화살]
보석제이의 복수 / 강한 자의 파멸 / 갇힌 자의 파멸

부연설명 :-크라이더 궁-
           1.제발 고대만 나와주면 정말 고맙습니다...
           크라이더 궁이 골때리는게 홈이 붙어서 나옵니다.
           만약 피해/공속 둘중하나가 안붙어있거나 절제가 안붙어있으면 골때립니다;;
           일단 절제는 붙여주는대 뭔가 아쉬움이 많이 남아요.
           2.왜 다들 크라이더 크라이더 하는거죠? 왜냐하면 크라이더 궁에는
           
           위와 같이 보조 속성이 붙어있는대 이 보조 속성이 원소 화살을 자원 생성 기술로 변화 시켜줍니다.
           그렇다면 왜 구지 증오 3~4밖에 생성안해주는 원소 화살을 사용하느냐! 그것은 아래에 보시면
           
           6세트에 자원 생성 기술과 다발 사격으로 주는 피해가 현재 절제 1당 15%씩 증가
           자원 생성 기술로 변화시켜주는 크라이더 궁을 보조 속성을 이용해서 부정 세트의 6세트 효과를 적용하는거죠.
           이렇게 됨으로써 다발 사격보다 딜량이 약하지만 자원 소모를 하지않는다는 엄청난 메리트를 갖게되는거죠.

           -철두철미의 화살-
           일단 보조속성 봐야 합니다.
           
           구상 번개의 이동속도가 33% 이하로 안나오면 갈갈
           또한 극확이 고정옵이아니라서 극확이 안나왔는대 절제가 안나왔으면 갈갈
           망자의 유산을 사용안하고 철두철미를 사용하는 이유는 크라이더 궁이 나왔을때부터 구상 번개로 딜을 넣기
           때문입니다.

           -공속-
           왜 구상부정악사는 자감을 땡기지않고 공속을 가져오는거죠?
           구상부정악사는 다발 사격보다는 구상번개로 딜량을뽑는거기때문에 증오소모가 없어서 자감을 가져오지않습              니다.
           또한 공속이 좋아야 빨리 쏘겠죠?

2-3-2 : 구상부정악사 스킬트리


솔로 플레이시 스킬트리


원소화살

(룬-구상번개)
설명 : 크라이더 궁과 철두철미의 고유 패시브형 스킬을 이용해서 딜을 뽑아내는것입니다.
       구상악사는 주요 딜량을 구상번개에서 뽑아냅니다.


다발 사격

(룬-개인 취향에따라 폭발/일제/자율 사격)
설명 : 딜량은 역시나 구상번개보다는 딜이 더잘나오지만 대부분 집중/자제 세트 효과를 유지하기위해 사용합니다.


동료

(룬-늑대 동료)
설명 : 또다른 몸빵 어그로 꾼입니다.


전투 준비

(룬-격려)
설명 : 절제+15


자동 쇠뇌

(룬-극지 쇠뇌)
설명 : 약자 도태의 시너지효과와 더불어 일정범위 이동속도감소+60%라는 꿀옵션으로 멀리서 먼저 깔아두면
       이동속도 감소효과와 더불어 몹의 어그로를 끌어줍니다.
부연설명 : 극지 쇠뇌는 16미터의 범위에 이동속도감소 +60%가 있습니다.
            하지만 실상 쓸경우에는 몹의 이동경로에 쓰고 몹이 통과하는것이기때문에 32미터의 범위를 가지게되고
            두게를 깔아둘수있기에 64미터의 경로를 이동속도감소 효과를보면서 적의 움직임을 느리게할수있으며
            그 느리게 하는시간동안 구상번개를 최대한 많이 던짐으로써 안정적인 딜링을 할수있습니다.
            또한 기사단원과 늑대동료가 어그로 끌어주면 정말 안정적이 딜링이 가능합니다.


연막

(룬-전이)
설명 : 필자는 4번째 생존스킬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연막을 줘야할지 도약을 줘야할지 정말 고민이더군요.
       개인 취향에 따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부연설명 : 연막은 캐릭터의 몸을 숨겨주어 어그로를 풀리게 해줄수있는 장점이있습니다.
            다만 절제소모가 조금 많은편임으로 남용하지 않으셔야합니다.


파티 플레이시


파티 플레이시에는 구상악사가 조금 바빠집니다, 자신에게 버프를 걸어주고 적에게 디버프를 걸어주고 집자 세트 효과
유지를 함께 해야하기때문입니다.

원소화살-동일
다발사격-동일
동료-동일
전투 준비-동일

죽음의 표식

(룬-죽음의 계곡)
설명 : 약자 도태는 공부/법성 분들이 해주기때문에 다른 디버프를 걸어주기 위해서 죽표를 사용합니다.


쇠못 덫

(룬-덫 미끼)
설명 : 구상번개는 극확이 중요하고 파티플레이시에는 빨리 딜량을 뽑아줘야하기때문에 극확을 더해줄수있는 덫을 사용          합니다.


패시브


기민함


약자 도태


침착한 조준


궁술&매복
설명 : 개인취향입니다... 매복이은 초중반에 강한 딜량을주지만 나중에 딜로스가 생기고
       궁술은 그냥 꾸준히 ... 딜량이있지만 약간 부족한 느낌


2-4 : 추가 설명 동기
         필자는 본인이 경험해보지 않은 셋팅은 되도록이면 섯불리 공략을 쓰지않는 스타일이라서 구상번개는 최대한
         작성하지 않는쪽으로 했습니다.
         하지만 공략을 보신후에 따로 귓말이 온것이 구상번개의 설명이 너무 간소화되어있고 부족하다고 말씀하시더라          구요.
         저두 마침 구상번개에 대해서 설명이 미흡했고 대충했다는 느낌이 들었던 중 고대 크궁을 획득하게되어 부랴부랴
         플레이를 해보고 공략을 추가 작성했습니다.
         구상번개에 대한 설명이 미흡했던점 죄송합니다.
         또한 나탈복비악사는 더더욱 자세히 야심차게 준비해서 작성하겠습니다.
         



2-5 : 구상악사 공략을 마치며
         구상악사는 솔로플레이보다는 파티플레이에 특화된 모습을 가지고있습니다.
         주의해야할것은 부정다발악사를 하시다가 구상악사로 전환하시겠다고, 당장 끼고있던 아이템을 구상번개에 맞게
         마부를 하시면 안됩니다.
         상황에 맞게 아이템을 맞춰놓으셔야하고 준비해놓으셔야합니다.





3. : 나탈복비악사 셋팅및 부위별 옵션 설명
      제가 나탈복비악사의 템트리를 맞추고 게임을 임하는대에 생각보다 오래걸려서 공략이 늦은점 죄송합니다.


3-1 : 나탈세트 설명
나탈세트는 2.2.0 패치에서 기존에 있던 악마사냥꾼의 세트아이템입니다.
패치전까지 관짝에서 도통 나올생각을 안했다가 이번에 패치를 하면서 수면위로 떠오르다못해 천장을뚫어버릴정도로
좋은 옵션을 가지게되었습니다.
특징은 3가지 입니다.

2세트 : 자원생성/소모 공격시에 복수의 비 재감 2초 감소인대요.
        이것과 신속의 곡옥 보석을 이용해서 복수의 비를 빠르게 사용하는것입니다.
4세트 : 설명할게 없내요 그냥 좋은겁니다.
6세트 : 중요합니다 이게없으면 나탈은아직도 관짝에있었을겁니다.
        받는효과 피해 감소 30%는 그렇다치고 5초동안 공격력이 400%나 증가합니다.
        이때 빠르게 복비의 재감을 충전시켜서 딜을했을때 정말 어마무시한 딜을 뽑아 낼수있습니다.

부연설명 : 딱히 해드릴게 없습니다.
            다만 6세트의 5초가 그리 길은것도아니고 재감을 빨리 뽑아낼수있는게 아닌것이니 최대한 빨리 재감을 충전
            시켜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3-2 : 나탈복비악사 아이템 부위별 옵션 셋팅과 상황별 스킬 셋팅

3-2-1 : 나탈복비악사 아이템 부위별 옵션 셋팅

스킬피해: 복수의 비 /  O= 취향따라
투구: 민첩/활력/극확 (홈은 기본옵션)
갑옷: 민첩/활력/스킬피해 (홈은 기본옵션)
어깨: 민첩/광역피해/재감/스킬피해 [해골 왕의 견갑]
바지: 민첩/활력/O (홈은 기본옵션)
신발: 민첩/활력/모저/이속
장갑: 민첩/극피/극확/재감
벨트: 민첩/활력/모저/O [장대비]
반지: [집중:재감/극피/극확 (홈은 기본옵션)], [자제:재감/극피/극확 (홈은 기본옵션)]
목걸이: 속성피해/극피/극확/홈
무기: 민첩/피해/재감/홈
보석: 갇힌 자의 파멸 / 결빙석 / 신속의 곡옥 / 태극 택3

부연설명 : -주무기-
           나탈복비악사는 주무기의 공격력이 어느정도 나오냐에따라 딜량의 편차 차이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나탈무기에 무기공격력이 좋은걸구하는것이 좋습니다. 대략 2600이상.
           
            -보조무기-
           보조무기는 무기공격력의 영향을 크게받지 않기때문에 보조옵션이나 보조속성이 좋은걸 사용해줍시다.
           ex)절멸, 재앙
            
            -장대비-
           이번에 나탈복비악사가 관짝에서 나온이유중 반을 차지하는 장대비입니다.
           옵션을 보시면
           
           딱봐도 어마무시합니다.
           이 옵션으로인해 첫타가 최소 80만~ 200만까지 나오는분들도 있다고들 합니다.
           제가 직접확인 안해봐서 그게 사실인지 거짓인지는 모르지만
           대충 탬을 맞춰도 60~80만은 거뜬히 나오는건 확실하더군요.
           보조 속성의 옵션 폭이 커서 좋은 옵션을 구하는것이 조금 힘들수도있습니다.

           -재감-
           나탈복비악사는 회피사격과 난사를 쏘았을때 복수의 비 재사용 감소시간이 줄어듭니다.
           또한 기존 재감에따라서 복비 사용시간이 정말많이 단축되기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틱 기준은 재감 46.12% 입니다. 
   
3-2-2 : 나탈복비악사 상황별 스킬트리
          나탈복비악사 파티플레이는 적지 않겠습니다.
          55단 이하는 부정다발악사가 파티플레이에 가장좋고
          56단 이상은 구상악사가 파티플레이에 좋기때문입니다.
          40단 초중반부터 푹찍인 악사입장에서 파티플레이시에 나탈복비악사를 사용하는거는 솔직히 리스크가 많고
          법성 버프부터 시작해서 공부 자기버프까지 생각하고 하려면 너무나도 많은것을 생각해야하고 그만큼 딜은
          뽑겠지만 차라리 그렇게 힘들게 할빠에는 부정다발악사로 버티다가 고크궁먹으면 구상악사하는게 저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많이죽는 만큼 딜로스가 크기때문에 파티플레이시에는 나탈복비악사는 비추입니다.


솔로 플레이시 스킬트리

회피사격

룬-집중

난사

룬-살얼음
설명 : 개인취향따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동료

룬-늑대 동료

전투 준비

룬-처벌

연막

룬-전이
설명 : 개인취향따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복수의 비

룬-쑥대밭
설명 : 넉백입니다. 솔플때 넉백으로 인한 생존력을 높혀줍니다.


패시브

기민함


약자 도태


침착한 조준


매복


목표 포착


부연설명 : 제가 나탈복비악사를 해본결과 나탈복비악사는 정말 개인취향입니다.
            제가 섯불리 어떤것이 좋다 나쁘다 할수없기때문에 주로 사용하는 패시브를 나열해드리겠습니다.
            위 5게의 패시브중 택4 하시기바랍니다.
            

3-3 : 나탈복비악사 공략을 마치며
       제가 나탈복비악사 공략을 쓰기전에 정말 많은 고민과 셋팅을 해보았고 어떻게 써야 유저분들이 좀더 쉽게할지
       그리고 나탈복비악사라는 셋팅에 대해서 접근하기 좋을지 이 공략을 작성하기전 거의 일주일가량 머리를
       쥐어짜며 어떻게 공략을 써야할지 고민했습니다.
       나탈복비악사라는 셋팅자체가 너무나도 개인취향이 강하고 컨트롤도 어렵고 이론으로 설명하기에는 제스스로
       한계가있기에 어쩔수없이 공략의 대부분은 개인취향에따라 하시길바라며 방향성만 제시해주게 되었내요.
       성의없게 한것도아니고 정말 열심히 고민해서 공략을 작성했지만 작성한 제스스로 생각하기에도 부족한점이 많고
       아쉬운점도 많았습니다.
       공략이 부실햇던점 또한 자세하게 설명해드리지 못한점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4. : 초보&복귀 유저분들을 위한 추가 팁

제가 초반에 무엇이 어려웠는지 또한 디아블로를 하기에 정보가 부족하여 어떤것이 곤란했는지 곰곰히 생각해봤습니다.

저는 초반에 사냥을 하는것도 대단히 고민되고 어려웠지만 무엇보다 아이템을 어떤식으로 맞춰야할지 무엇을 목표로 두고 사냥을하고 파밍을 해야할지가 제일 고민이었던거 같습니다.

같이 플레이하는 유저분들한태 물어보아도 처음에는 다들 그게 제일 고민이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악사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소소하게 목표를 드리고자해서 추가로 작성했습니다.

아이템을 어떻게 맞춰야할지 어떤식으로 맞춰야할지 설명들어가겠습니다.


4-1 : 일단 맨처음 어떤 아이템을 맞춰야할지 고민이다.

1.먼저 고대무기or무기공격력이 높은무기를 목표로 구하세요.

2.그리고 가장 아이템의 접근성이 높은 부정다발악사를 목표로합니다. 
(부정다발악사는 부정세트만 맞춰도 일반균열 고행6단계를 돌수있을정도로 성능이 좋습니다.)

3.그다음에 목표로 잡으실거는 집중 자제입니다, 이 집자제를 구하면 이제부터 호랑이에 날개를 달게됩니다. (사냥속도 허벌나게 빨라져요.)
(필자는 초반에 집자제가 없을때 나겔링이 참좋더군요 간간히 폭딜도 들어가고 매찬(매직 아이템 획득 찬스)도 올라가서 좋았습니다.)

4.이제부터 대균열석을 최대한 빨리 모아주세요. 그리고 1단계부터 천천히 올려줍니다.
그러면서 모은 파편들을 이용해서 부정세트의 빈곳을 차곡차곡 파편으로 겜블하여 맞춰줍니다.

5.부정다발악사를 맞추셨다면 이제 아이템을 보는 안목과 어느정도 목표를 찾게될거같아 이후에 공략은 적지않겠습니다.



5. : 집중 자제 옵션 설명


세트 설명 : 리메이크 된 집중 자제! 옵션을 살펴보겠습니다.
             
             자원 생성시 50% 공격력증가! 자원 소모시 50% 공격력증가!
             정말 꿀옵션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알아두셔야할거!
             50%+50% 식으로 연산하는것아니라 둘다 단독 연산입니다.
             올바른 계산법은 150%*150% 입니다.
             계산을 하면 150%*150% = 225% 입니다.
             두배가 뻥튀기되는게아니고 2.25배 뻥튀기 되내요.
             이상입니다.


6. : 부정다발악사, 구상악사의 절멸,크라이더 궁 대체 아이템

      
6-1 : 부정다발악사 대체아이템 
          
          부정다발악사는 아이템의 선택폭이 넓고 대부분 고대무기에 무공이 높은것이 부정다발악사의 졸업템이기때문에
          딱히 아이템을 가리는 셋팅은 아닙니다.
          졸업급이라고 소게하자면 손쇠뇌는 절멸 활은 서사시의 끝, 바람살이 졸업급 무기겠내요 ㅎ


1.손쇠뇌


대학교 졸업급



설명 : 악마사냥꾼 무기중에 가장 범용성이 가장 높다고 평가받는 무기입니다.
       공격이 적에게 적중하면 적에게 죽음의 표식(20%추가피해)이 생기는 정말 엄청난 패시브를 가지고있습니다.
       또한 나탈복비 셋팅에도 사용되고 부정다발악사에도 사용되며 그밖에 평타로 딜을넣는 모든 셋팅에 사용됩니다.
       현재 드랍되는 손쇠뇌중에 단연 으뜸입니다.

필요 옵션: 주옵션 [민첩/피해/자감or재감] 보조옵션 [절제]


고등학교 졸업급



설명 : 악마사냥꾼 손쇠뇌중에 절멸 다음으로 범용성이 뛰어난 무기입니다.
       특이사항은 무기에 화염피해가 붙어있습니다.
       화염피해가 만땅으로 붙을시에는 절멸에 뒤지지않는 효율을 보여줍니다.

필요 옵션: 주옵션 [민첩,피해,화피,자감or재감] 보조옵션 [절제]




설명 : 이무기도 상당히 범용성이 뛰어납니다.
       나탈복비악사에는 더없이 좋지만 부정다발악사에게도 나쁘지않은 옵션이 달려있습니다.
       특이사항이면 악마사냥꾼 무기중 드랍되는 무기중에 피해%가 붙는 유일한 무기입니다.
       그래서 일단 고대로 드랍하면 옵션이 안좋은경우는 다른 아이템에 비해서 많지 않습니다.
       단 이무기를 드랍했을때는 대부분 나탈복비악사로 전향하는것이 대부분이시더라구요.

필요 옵션 : 주옵션 [민첩/피해/자감or재감/복수피해] 보조옵션 [절제]


대체 아이템



설명 : 그냥 무난합니다.

필요 옵션: 주옵션 [민첩/피해/자감] 보조옵션 [절제]




설명 : 제작무기입니다. 제작 무기이기에 제작재료만있으면 구하기 쉽고 성능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필요 옵션: 주옵션 [민첩/피해/자감] 보조옵션 [절제]


2.활


대학교 졸업급



설명 : 악마사냥꾼 무기중에 2번째로 범용성이 뛰어나고 아직도 잠재적으로 가능성이 높은 활입니다.
       보조 속성 원소 화살이 증오 3~4 생성이라는 사기적인 옵션과더불어 원소 화살이 자원 생성기술로 변화됩니다.
       활 중에서는 가장 희귀성이 높고 좋은옵션을 얻기힘들뿐더러 드랍도 더럽게 안되고 구하기 정말 힘듭니다.
       이 활때문에 접는악사가 크흠..!!!
       주로 파티사냥에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 셋팅인 구상악사의 필수 무기입니다.
       또한 홈이 필수옵션이기때문에 기존에 나오는 옵션에 피해/공속이 붙어있어야 원하는 옵션을 만들수있습니다.

필요 옵션 : 주옵션 [민첩/피해/공속] 보조옵션 [절제]


고등학교 졸업급



설명 : 디아블로2때 정말 사랑을 많이받았던 윈드포스입니다.
       디아블로2 유저분들은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활이기도합니다.
       특이사항은 보조 속성에 적중 시 밀치기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점을 이용하여 팔씨름과 함께사용하면 상당히 좋은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다만 팔씨름을 사용하면 자원수급에 대한 딜로스가 생기는거는 어쩔수 없는거같습니다.

필요 옵션 : 주옵션 [민첩/피해/자감or공속] 보조옵션 [절제]




설명 : 시즌2때 출시된 활입니다.
       특이사항은 속박탄으로 감속된 적이 받는 모든피해가 20~25% 증가입니다.
       단점이있다면 패시브를 이용해서 쏜다고해도 4명까지가 패시브 발동의 한계입니다.
       다수의 몹을 처리하는대에는 적지않은 딜로스를 가지게됩니다만 보스에게 들어가는 딜을 생각하면
       감수할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요 옵션 : 주옵션 [민첩/피해/공속or자감] 보조옵션 [절제]




설명 : 시즌1때 출시된 활입니다.
       특이사항은 올가미가 폭발할 때 15~20% 확률로 24미터 내의 모든적을 끌어당기는 것입니다.
       패시브만 본다면 안정성은 단연 으뜸이겠지만 올가미가 폭팔하는대 1초의 지연시간을 가지고있어서 쓰기에
       익숙치 않으면 사용하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필요 옵션 : 주옵션[민첩/피해/자감,공속] 보조옵션 [절제]



대체 아이템




설명 : 제작아이템입니다.
       특이사항은 공속과 정피가 기본적으로 붙어있다는 겁니다.
       어중간한 옵션단 활을쓸빠에는 이렇게 확실하게 옵션이 좋은 활을 제작하여 쓰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옵션은 상당히 훌륭합니다.

필요 옵션 : 주옵션 [민첩/공속or피해/정피] 보조옵션 [절제/?]

주의 사항 : 이무기는 보조옵션에 2게의 속성이 붙어버리기때문에 주옵션의 선택폭이 좁습니다.




설명 : 시디루와 마찬가지로 제작아이템입니다.
       특이사항은 공속과 극피가 기본적으로 붙어있다는 겁니다.
       시디루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옵션을 가지고있습니다.
       고대로 나오면 쓰는대는 나쁘지않습니다만 시디루보다는 약간 옵션이 딸리긴합니다.
       필자는 이 활을 시즌 시작할때부터 크궁먹기전까지 꾸준히 써왓고 애정을 가지고있어요 ㅎㅎ
       활도 이쁘구요

필요 옵션 : 주옵션 [민첩/공속or피해/극피] 보조옵션 [절제/?]

주의 사항 : 이것도 시디루와 마찬가지로 보조 속성에 2가지의 속성이 붙습니다.


6-1-2 : 무기 설명을 마치며
         무기는 무좋건 고대를 쓰셔야해요.
         쇠뇌를 설명하지 않은것은 부정다발악사는 쇠뇌와 상성이 정말 좋지않기때문에 설명을 생략했습니다.










필자가 아직 나탈악사를 안해봐서 작성을 못했습니다 ㅠㅠ 빠른시일내에 준비해서 작성하겠습니다.

이상 허접했지만 정말 열심히 공들여서 공략 적어봤습니다.


나탈복비악사는 차후에 공략 수정하여 올리겠습니다.



부족했던점 / 아쉬웠던점 / 틀린부분 / 질문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수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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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5/17일 작성
댓글에서 의견이나 아이디어 같은거를 내주신분들이 많으셔서 하나하나 검토하고 플레이해보면서 수정하려고하니 양이 너무 방대합니다.

그래서 공략을 재수정하여 완벽하게 올리려고합니다.

다만 나탈복비악사는 제가 건드리기를 포기했고 제 손이 안따라주기에 의견을 내주실분을 구합니다.

가장 많이 수정될부분은 다발악사부분입니다.

공략의 목표는 악마사냥꾼 완벽공략입니다.

아마 작성해서 올리는 날은 이번달 말일 내로 올릴거같습니다.

더욱 발전하고 더욱 심플하고 더욱 도움이되는 공략을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