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공격력>

한손쇠뇌 기본공격력 : 126~714

신성 무기공격력 : +1362~1652

피해10% 반영전 무기공격력 : 1488~2366

피해10% 반영후 무기공격력 : 1636.8~2602.6 -> 표기는 아래와 같이 반올림 1637~2603

 

그러면 반지 피해는 어떻게 합산될까요?

 

1. 피해10% 반영후의 무기공격력에 합산이 될까요?

 

2. 피해10% 반영전의 무기공격력과 합산후 피해10%를 해서 계산 될까요?

 

<반지피해 수치>

 

<캐릭터창 스탯>

민첩 : 9297%

극확 : 35%

극피 : 407%

초당공격회수 : 1.6 * 1.13 = 1.808

 

- 1번으로 계산

무기공격력기대값 = 무기공격력중간값 + 반지피해중간값 = (1,636.8+2,602.6)/2 + (104+196)/2 = 2,269.7

 

공격력(EDPS) = 무기공격력기대값 * (1+민첩%/100) * (1+극확%*극피%) * 초당공격회수

                  = 2,269.7 * (1 + 92.97) * (1 + 0.35*4.07) * 1.808 = 934,928.3

 

- 2번으로 계산

무기공격력 합계 = 1,488~2,366 + 피해104~196

무기공격력 합계 = 1,592~2,562

여기에 피해10%한 무기공격력 = 1,751.2~2,818.2

무기공격력기대값 = (1,751.2+2,818.2)/2 = 2,284.7

 

공격력(EDPS) = 2,284.7 * (1 + 92.97) * (1 + 0.35*4.07) * 1.808 = 941,107

 

<실제 겜상 표시되는 공격력>

 

게임상 표시 공격력 = 934,928

 

1번식으로 계산해야 정확히 맞네요.

 

무기에 붙은 피해10%는 오직 무기공격력에만 적용됩니다. 반지피해는 나중에 더해주는 방식으로 계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