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수류 공속 관련해서 다들 아시는 내용일것 같은데 수치적으로 한번 적어봅니다.

저는 제어효과때문에 기사단원만 사용해서 요술이 공속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수류탄 공속은 또앙이 님이 올려주신 글 참고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stype=subject&svalue=%EA%B3%B5%EC%86%8D&l=848429 )


1.  무기한쪽에만 5%~7% 공속이 달리고 방어구에는 공속이 없는 경우
전체 공속 상승분 : 10(정복자포인트)+15(쌍수)=25
프레임 : 22프레임(0%무기)/21프레임(공속무기) = 평균 21.5 프레임

2. 무기양쪽에 5~7% 공속이 달리고 방어구에는 공속이 없는 경우
전체 공속 상승분 : 10(정복자포인트)+15(쌍수)=25
프레임 : 21프레임(공속무기)/21프레임(공속무기) = 평균 21 프레임

3. 무기에 공속이 없고 방어구에는  5~7% 공속이 있는 경우(장갑 혹은 나침도)
전체 공속 상승분 : 10(정복자포인트)+15(쌍수)+5~7% = 30~32 %
프레임 : 21프레임(0%무기)/21프레임(0%무기) = 평균 21 프레임

4. 무기에 공속이 없고 방어구에  11%~14% 공속이 있는 경우(장갑 및 나침도)
전체 공속 상승분 : 10(정복자포인트)+15(쌍수)+11~14% = 36~39 %
프레임 : 20프레임(0%무기)/20프레임(0%무기) = 평균 20 프레임


결론
(1) 21프레임 맞추는 경우 장갑이나 나침도에 아무 공속(5~7)이 하나만 달려있으면 되는 반면 무기는 양쪽 다 공속이 달려있어야 한다.
무기양쪽에 모두 공속을 다는 경우 포기해야 하는 옵이 활력 1000, 재감 10, 광피 24 등으로 매우 비효율적임

(2) 20프레임 맞출려고 하면 장갑이랑 나침도에서 공속합이 11%이상이기만하면됨(즉, 5+5만 아니면됨)


혹시 틀린 내용이 있다면 지적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