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롤을하면서 4년간 항상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게임했습니다.
그래서 가족들이 게임하는 모습을 보고 시끄럽다, 소리지르면서 게임할거면 왜하냐, 라고했는데
그렇다고 혼자있는데 돌아이처럼 소리지르진않았구요. 스카이프하면서 친구들이랑 게임하면서 죽을때 조금 짜증내면서 아~진짜~ 짜증나네 이런식으로 듣는사람도 짜증나게 말을 했습니다.

그런데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장이 안좋아져서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안되고 에너지가 제대로 발생되지 않게 된다고 들었고, 그걸 느끼고 있습니다.
그런데 롤을 접고 다른걸 하자니 그걸 하면서도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할것입니다. 제 성격상. 그렇게 느낀 뚜렷한 이유가 20년살면서 몇 있었고요.
그리고 롤을 너무 좋아하고 저한텐 인생게임이빈다. 롤하면서 그렇게 스트레스를 받긴하는데 다른걸 할때도 스트레스 받는 상황엔 소리는 안지르지만 롤 할때 받는 스트레스처럼 스트레스를 받은적이있고 그렇게 될것이기 때문에 건강에 무척 안좋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궁금한점이있는데 롤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스트레스를 받는 타이밍이 두가지인데,
롤을 하면서 아군이 던지거나, 던진 판으로 패배라는 글씨로 끝이나면 너무 스트레스 받습니다.
소리를 안지를때에도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서 짜증이납니다. 바보처럼 괜찮아~하면서 끝마치긴하는데 멘탈이 나갑니다.

그런데 어떤때는 스트레스를 별로 안받습니다.
님들은 어떻게 게임하세요? 아무리 게임이라고해도 AOS게임이라서 스트레스를 안받을래야 안받을 수 없는 게임인것같은데, 상위티어님들은 어떻게 극복하시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마인드가 다른건가.
제발 도와주세요 롤 밖에 못하는 사람인데 롤을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저는 실력도 늘리기 힘들고 건강이 안좋아 질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