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여러분,


리그 오브 레전드 관련 비인가 외부 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주의를 당부드리고자 합니다.


비인가 외부 프로그램은 게임 디자인상 의도하지 않은 정보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공정한 게임에 악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으로 인해 소환사분들의 소중한 계정과 PC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난 공지를 통해 수차례 안내해 드린 대로 비인가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한 계정은 제재 대상이며, 저희는 이러한 계정들을 효과적으로 적발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왔습니다. 최근에는 부정행위 프로그램 감지 솔루션인 ‘데마시아’에 ‘챔피언/스킨 모델링을 바꿔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계정도 감지하도록 시스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고 효과적으로 적발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게임 실행부터 종료까지 그 어떠한 비인가 외부 프로그램의 사용도 허용하지 않고 있으니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들은 절대로 사용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 챔피언/스킨 및 UI 등의 모델링 텍스쳐 파일을 바꿔주는 프로그램

- 비정상적으로 시야를 확대해주는 프로그램

- 정글 몬스터 생성 시간, 와드 위치 등을 알려주는 프로그램

- 자동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

- 게임 내 채팅을 입력해주는 프로그램

- 계정/비밀번호 입력을 요구하는 프로그램

- 다중 접속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

- 기타 클라이언트를 변조하는 모든 행위


FAQ


Q: ‘비인가 외부 프로그램’과 ‘부정행위 프로그램’을 어떻게 구분하나요?

A: 비인가 외부 프로그램이란 라이엇 게임즈의 동의 없이 외부에서 제작 및 유포된 프로그램으로, 비공식적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실행 환경 또는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프로그램의 총칭입니다.


 부정행위 프로그램은 비인가 외부 프로그램 중에서 소위 ‘헬퍼’라고 불리는 유형의 특정 프로그램들을 지칭합니다.


Q: 비인가 외부 프로그램을 삭제했는데 마우스 커서가 변경된 후 정상으로 돌아오지 않아요.

A: 프로그램을 정확하게 삭제하였는지 확인해 주셔야 하며, 삭제 후에도 비인가 외부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이미 클라이언트가 변질되었다면 리그 오브 레전드를 삭제 후 다시 설치해 주세요.


Q: PC방에는 다른 사람이 비인가 외부 프로그램을 설치해 둘 수 있지 않나요?

A: 비인가 외부 프로그램은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 하면서 실행, 작동되지 않으면 적발하지 않기 때문에 PC방에 설치되어 있고 자동으로 실행된다고 해도 게임을 실행하시기에 앞서 해당되는 프로그램을 미리 종료해 주시면 됩니다.


 PC방이 아니더라도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공용 PC는 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악성 프로그램 등에 의해 예측 불가능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환사님의 소중한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게임을 이용하기 전에는 어떤 프로그램들이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