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lolesports.com/article/%EA%B2%8C%EC%9E%84-%ED%98%84%ED%99%A9-2024%EB%85%84-%EB%A6%AC%EA%B7%B8-%EC%98%A4%EB%B8%8C-%EB%A0%88%EC%A0%84%EB%93%9C-e%EC%8A%A4%ED%8F%AC%EC%B8%A0/blt2d30ff1e12862524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가 대회 변경 사항과 이벤트 업데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로 새해를 맞이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2024 시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14번째 시즌의 막을 여는 게 정말 기대되며, 오늘은 최신 소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국제 대회 변경 사항
저희 팀이 국제 대회에서 초점을 맞춘 목표 중 하나는 대회와 관련해 걸린 보상을 늘리는 것입니다. 2023년에는 대회의 결과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경기를 없애는 식으로 MSI와 월드 챔피언십의 진행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2024년에는 계속해서 MSI에 걸린 보상을 늘리고 MSI와 월드 챔피언십 간 더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이번 연도에는 기본적으로 LEC, LCS, LCK, LPL에 각각 월드 챔피언십 진출권이 3개씩 배정됩니다. PCS와 VCS는 월드 챔피언십 진출권을 2개씩 유지하고, LLA와 CBLOL은 월드 챔피언십 진출권을 1개씩 유지합니다. 이번 변경으로 팀과 지역이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고 MSI의 성적으로 추가 월드 챔피언십 진출권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도입하고자 합니다.

사상 처음으로, MSI에서 승리한 팀은 월드 챔피언십 확정 진출권이 수여되며, 이 진출권은 우승 팀이 속한 지역의 추가 진출권으로 계산됩니다. MSI에서 그다음으로 가장 뛰어난 성적을 낸 지역이 지역 추가 시드를 확보합니다. 월드 챔피언십 진출권을 이미 획득한 팀이 계속해서 자신의 지역 리그에서 승리를 위해 노력하도록 할 장치도 마련했습니다. 즉, 해당 팀은 자신의 지역에서 열리는 서머 플레이오프에 진출해야만 합니다. 단, LEC의 경우에는 LEC 지역 결승에 진출해야 합니다.

2023 MSI로 예를 들자면, 징동 게이밍(JDG)이 자동으로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해 LPL에서 총 4팀이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가장 뛰어난 성적을 낸 지역(2023 MSI의 경우 LCK)이 2023 월드 챔피언십 시드를 확보해 진출권이 총 4개가 됩니다.

이런 조정을 통해 보상이 늘어나고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시즌에서 가장 중요한 두 대회인 MSI와 월드 챔피언십 사이에 의미 있는 관계가 형성될 것입니다.


2024 MSI 및 월드 챔피언십 장소
2024 MSI는 5월 1일부터 19일까지 중국의 청두에서 열립니다. 이 활기 넘치는 도시에서 국제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대회가 처음으로 개최됩니다. 티켓과 일정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는 곧 알려드리겠습니다!

작년 한국에서 2024 월드 챔피언십을 유럽에서 다시 개최할 것이며, 영국의 런던에 있는 상징적인 O2 아레나에서 결승이 진행된다고 공지했습니다. 바로 오늘, 대회의 다른 스테이지가 어느 장소에서 진행되는지 공개하고자 합니다!

새롭게 리모델링한 베를린의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플레이-인 및 스위스 스테이지가 진행되면서 월드 챔피언십의 막이 오릅니다. 그런 다음, 프랑스 파리에 있는 아디다스 아레나에서 8강과 4강이 진행됩니다.

2024 월드 챔피언십은 9월 25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행되며 이 모든 순간을 지켜볼 방법은 올해 계속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설의 전당
2024 시즌을 시작하면서,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의 놀라웠던 14년을 기쁜 마음으로 기념하고자 합니다. 저희 팀은 10년이 넘는 기간에 걸쳐 전 세계의 프로 선수들이 자신의 족적을 남기고, 믿기지 않을 만큼 뛰어난 의지와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플레이 숙련도를 보여주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을 고무시키는 걸 지켜봤습니다. 게임과 e스포츠 및 커뮤니티에 잊히지 않는 영향을 준 선수들을 기념하고 그 선수들의 유산을 기리기 위해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전설의 전당을 도입하고자 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고유한 명예의 전당인 전설의 전당에 선정될 자격이 있는 프로 선수들은 꽤 많습니다. 전설의 전당에 이름을 올릴 첫 번째 선정자를 뽑기 위해 전 지역에서 e스포츠 업계의 베테랑과 전문가를 모아 독립적인 패널을 구성해 투표를 진행합니다.

매년, 전설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는 이는 역사에 남을 경력을 현실과 게임 내에서 축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표를 모으고 있으며 다음 달에 더 많은 내용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지역별 시작 날짜
마지막으로, 2024년 대회 시즌의 막을 열기 위해 지역별 리그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LEC: 1월 13일
 ●LLA: 1월 16일
 ●LCK: 1월 17일
 ●PCS: 1월 19일
 ●LCS: 1월 20일
 ●VCS: 1월 20일
 ●CBLOL: 1월 20일
 ●LPL: 1월 22일

이번 시즌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의 다양하고 멋진 순간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시즌 시작 랭크 등반에도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좋아하는 지역에서 경쟁이 펼쳐지는 매 순간을 http://lolesports.com에서 시청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