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초승돌

3티어 출시 무기한 연기하고, 1티어 초승돌 박고 빼는 비용 아예 없애야함.

상하의 전숙,유연성은 박은비용이랑 재료로 전부 돌려주고 명점으로 살 수 있게 변경.

1티어와 2티어 명점 소모 차이는 약 10배 정도로.

그리고 2티어 초승돌 장비점수 구 3티어 수준으로 바꾸고, 전숙,유연만 이라도 구 4티어 스펙으로 바꿔야됨.

그리고 있던 초승돌은 다시 만들어라 (회피같은거.) 있던거 없애는것도 아니고 장난하자는건가 ㅋㅋ

결과 : 돈있으면 2티어 박겟지만 흙수저도 값싼 1티를 때려박아서 그럭저럭 사람이 될 수 있음
         파밍 열심히 하면 2티어 다 박는다? 고던유물셋이나 에페같은거에 2티 쳐박으면 배보다 배꼽이 더큼 ;
         그리고 기존 초승돌 아까워서 (특히 상하의) 장비 못 바꾸는 유저들도 웃을 수 잇음.






2. 유스틴

명예점수로 구입할 수 있게 변경

기존 캐쉬는 랜덤이 아닌 선택제로 바꾸고, 명점은 랜덤으로.

결과 : 돈있으면 스트레스 안받고 파바박 하고, 돈없으면 파밍으로 천천히~







3. 강화

델피나드급 미만 장비들은 강화비용 대폭 감소, 유물까지 강화 확률 대폭 증가.

눈징조템 강화 비용 삭제, 눈징 재료로 전용 강화 주문서 판매

결과 : 고던,에페,눈징 같은 초반에 입기 좋은 아이템을 싸고 손쉽게 구할 수 있음. 하지만 딱 거기까지임. 기존 유저가      손해볼건 딱히 없음.







4. 아키라이프

별의별일 퀘스트 클리어시 아키라이프 포인트 획득

결과 : 새로 시작하는 인원도 노오력으로 아키라이프 5단계를 빠르게 달성 할 수 있음.






5. 신규, 복귀유저를 위한 개선

퀘스트로 주는 장비 죄다 삭제하고 (초반엔 뭐가 뭔지도 모르는데 좆같은 봉인된 ㅁㄴㅇㄹㄴㅇㄹ '아이템창이 부족합니다') 10레벨 달성시마다 장비 일괄지급.

50레벨 달성시 눈징조 풀세트 제작 가능한 재료 즉시 증정.

눈징조템 은근히 비싼 잡다한 재료들 전부 삭제

눈징조 시간에 접속을 못 해도, 빛해안 닥사로 눈징조 재료 획득 가능.

눈징조 무기,방어구 성능 개편 (한손지팡이, 한손둔기, 양손검 추가, 무기 성능 소폭 증가)

초반 레벨업 구간 퀘스트 조건 대폭 완화.

각 종족 기본 탈것 속도 상향 (대지의포효나 폭풍질주 급으로)

생점으로 계승자 레벨업 가능



결과 : 뉴비들은 전보다 더 쉽고 빠르게 레벨을 올려 지루하고 사람없는 초반 구간에 접는 일이 줄어들고, 막상 55찍어도 퀘템끼고 엑윽대는게 아니라 적어도 눈징조 영웅셋 강화해가며 업그레이드 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음.






6. 서버렉 개선

말 안해도 알지?




7. pc방 이벤트

기존 피시방 이벤트는 취지는 좋았지만 2% 아쉬웟다.

일단 피시방 무기는 강화가 불가능해야된다. 이건 당연한거임;

그리고 잠수타는게 아니라 피시방에 가서 특정 행동을 해야 이벤트에 참여가 되는 시스템이여야지,

너도 나도 대리맡기는게 아니라 진짜로 pc방에서 게임할 이유를 만들어야됨.

그리고 성능도 구서버기준 향뜰 전설로 주는데, 좀 과하다고 생각함.

pc방 에아나드 경이 무기 < 이런느낌이면 적당하다고 봄.

뭐 유물이든 경이든 서사든 그건 알아서 정하고.

향뜰무기는 무기간 밸런스 차이가 너무 심해서 키프섭을 근딜에이지로 바꿔버렸지. (피시방 양도랑,양지 추가옵션 비교해봐라 얼마나 심각한지)



결과 : 좆같은 대리충들 향뜰첩자들 ㅁㅈㅎ!
진짜로 피시방에서 겜 열심히 한 사람만 받아야지!




8. 진검 검투장 밸런스 개편.


일단 진검 밸런스 솔직히 개판 아니냐?

주시찍어서 상대 마딜나오면 힐러옷 입고 기어나오는 첩자새끼들 ㅡㅡ

주시찍어서 상대 근딜,활딜이면 바로 판금방패 입는 홍어새끼들 ㅡㅡ

무조건 들어가서 고르는게 아니라 입장 전에 선택하게 바꾸고,

근딜은 판금한손방패(체력+힘), 가죽양손(힘,민첩), 가죽쌍수(힘+체력)  이런식으로 분리하고

활딜은 가죽 양손(민첩), 가죽 쌍수(민첩,체력), 가죽 방패(민첩,체력) 적어도 3개정도는 잇어야지 지금 시발 한개잖아

마딜도 마찬가지야. 판금 한손방패(체력,지능), 천 쌍수(지능,체력), 천 양손(지능)

힐러는 뭐 지금도 괜찮은거 같긴 한데.... 어쨋든 조율하고.

랜덤매칭을 기본으로 하되, 대난투는 파티 플레이도 가능하게 해야된다. (3인은 불가,2인까지)

전 서버 통합은 지금당장 해도 늦엇다.

좆같은 5회 제한도 풀어라.



결과 : 진검 밸런스가 잘 갖춰지고, 전서버 통합으로 유저가 많아지면 진검만 해도 겜 재밌게 할듯; 검투장은 어차피 천하제일지갑대회고







9. 주기적인 특성 밸런스 패치 + 초록이 부활


지금 운영자들이 아무리 겜알못이여도 데이터로 뽑아보면 답 나올텐데.

왜 특정 직업만 사람이 몰릴까?

밸런스가 개 ㅄ이니까 그렇지.

일단 시작은 의기충전 공속 삭제, 강한 초록이(공격속도 25%증가) 부활이다.

그것만 해도 포식자,그유,저승사자 등등 별의별 희한한 직업들 다 기어나온다.


결과 : 맨날 똑같은 직업만 해서 신물이 나는데 템은 다 귀속이고 아씨발 좆같다 할 시점에 뉴메타 직업으로 놀 수 있음.





10. 주거지 보호 삭제.


시발 보호구역은 폼으로 있냐?

물론 풀뽑다가 뒤치당하면 좆같은건 이해하는데,

지금 주거지 보호시스템은 쟁의 흐름을 끊어버려.

주거지 들락-날락 하면서 깝치는데 아주 시발 누이마냥 물방울이 있는것도 아니고 ㅅㅂ

좆같은 주거지 보호 없애고, 대신 중립지대에서 풀뽑을때 혜택을 줘라.

보호구역보다 더 많이나오게 한다던지.

아니면 세금을 존나 줄여버리던지.


결과 : 주거지에서 쳐 자다가 두들겨 맞고 빡쳐서 친구 다끌고와서 밟고. 밟힌새끼도 친구 다데려오고. 그러다가 이상한 로카같은데서 전쟁이 빡






11. pvp 명예점수 획득량 증가.

솔직히 명점을 pvp로 먹어야지. 무슨 퀘스트가 주 수입원인게 말이 되냐?

적대세력 kill 명점 지금의 3배정도로 늘리고, 전장의망령도 삭제해야한다.

전장의 망령이 있는 이유가 명점 어뷰징 방지 때문인건 알지만, 차라리 똑같은 유저를 연속으로 죽이면 당분간 안 준다거나 하는식으로 막을 수 없을까?

마찬가지로 검투장,전장 명점 획득량도 대폭 늘릴 필요가 있음.

대신 명점을 상대적으로 못 먹는 탱커같은 애들은 시스템적으로 개편좀 해주자..


결과 : 명점모으로 빛해안 기어나오는 놈들이 많아짐. 귀찮아서 쟁 안하던 사람도 명점먹으러 공대손 하게됨.





12. 용사의 증명

용사의증명 존나 많이들어가는데 비해서 구하기 좀 어려운게 사실이다.

열세 세력이면 더 심하지. 쳐맞는것도 서러운데 증명도 못 먹어.

용사의 증명 주는 던전이나 사냥터가 있으면 괜찮을것 같다.

대신 기존 황평쟁, 이슬쟁 보상을 추가해주고. (명점은 식상하니까 랜덤상자 같은걸 주자)



결과 : 개 뚜까맞는 열세세력 열사들도 증명을 먹을 수 있음.







13. 유물반지, 유물귀걸이


이 두개 만들기가 워낙 힘들잖아. 그래서 이니스반지랑 공헌도 귀걸이가 나온거고.

유물귀걸이는 시간이 많이들고 번거로워서 그렇지 하려면 못 하지는 않는데,

유물반지는 구서버에서 하려면 쉽지가 않아. 이미 돌 사람은 다 돌아서 같이 할 사람이 없거든;

나차쉬, 영섬 주말던전을 부활시키고, 명점을 준다면? 이미 유물반지 있는 유저들도 명점먹으려고 돌겟지.

토요일은 나차쉬, 일요일은 영섬. 좋네

나차쉬는 좀 간소화해서 막넴이랑 막전넴만 잡는걸로 간소화시키고. 퀘템도 기존 던전과 똑같이 드랍하게.

물론 템좋은놈들은 지금도 3~4인으로 돌겠다만, 유물반지도 없는 늒네가 과연 템이 좋을까?



결과 : 파티도 못 구해서 발 동동 구르는 늒네들도 고렙성님들 손 꼭 잡고 주말마다 조금씩 모아서 언젠간 만들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