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2막 검방으로 분쇄 야만한다고 몰두했지만 결과는 상상 그 이하.
아, 이건 아닌것 같다 정리하고 다른걸로 해봐야 하나 했는데...


쌍수는 분쇄 대미지에서 결코 스코른을 따라 갈수가 없다?
뭐, 그렇기야 하지.

어라, 근데 분쇄와 질주는 주무기로만 적용되는데...
읭?! 그렇다면 수도사의 염화수도처럼, 옆구리 무기 활용하면 되잖아?!
(소용돌이와 선조의 망치의 경우에는 주무기, 보조무기 번갈아가며 적용됩니다.)

헐...


무기, 극피, 힘, 생흡을 필수로 놓고
초댐은 무시하고 저 3옵이 가장 좋은걸로 찾아보니
위와 같은 무기가 5000만 정도에 경매장에 있었고 질렀습니다.

옆구리 무기란?
 무기자체의 딜이 아니라 그 무기가 가지고 있는 옵션(극피, 힘, 생흡등) 만을 활용하기 위한 무기를 
옆구리 무기라고 합니다. 보통 초댐이 낮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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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보조무기를 바탕으로 한 세팅에서 분쇄를 할 경우에 주무기는...

쌍수로 인한 공속 보너스 15% + 주무기 + 보조무기의 옵션(극피, 힘, 활력, 생흡)

스코른 못지 않은 엄청난 무기가 됩니다.(스코른의 무달 보너스, 도검의 무달보너스는 제외)
다만 초댐의 증가가 공속에 기반한 것이 적지 않기 때문에 한방댐은 스코른에 미치지 못하지만요.





그리고 아래의 스콜과 분쇄대미지를 비교해보니...




분쇄(유린)의 경우, 5초 동안 총 10번의 대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대미지 X 10을 계산해서 잡몹의 피통이 그 이하인 단계를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쌍수 무기의 분쇄 대미지.                                                           양손무기의 분쇄대미지.

분쇄 크리시의 대미지에 있어서 큰차이가 없는걸 볼수 있었습니다.
(물론, 스코른의 분쇄대미지가 더 좋다는게 확연히 보이긴 합니다.)

헐, 이거다?!

본격적으로 세팅해보자.

...


위와 같이 세팅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쌍수다보니 공속 2부위(인나, 나탈링)만으로도 1.8정도의 공속을 만들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과연 한타임은 얼마정도 걸리고 어느정도의 경험치를 획득할수 있는지 측정.



위의 영상을 토대로 2막 코스 돌기 전후의 경험치를 비교해본 결과...

서둘러서 돌은감이 있기 하지만 
2-9 코스의 경우, 약 20분(19분 32초)이 걸렸고
6000만 정도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한시간 동안 코안파고, 화장실 안가고, 티브이 안보면서, 
쉬지 않고 돌수 있다면 시간당 1억 8천만 가량의 경험치 획득이 가능합니다.



결론.
아, 쌍수라고 양손보다 나쁜것만은 아니구나.
괜찮은 옆구리 무기를 구할수 있다면, 
공속면에서 일정 이상을 달성하기 보다 쉬우므로 오히려 좋을수도 있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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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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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탈2셑을 사용한 이유는
분쇄를 주딜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높은 극확이 필수인데,
비싸게 주고 산 주무기가 도검이라서, 무달로 인한 극확 10 보너스를 가져올수가 없었습니다.
해서 나탈2셋으로 극확을 좀더 확보했습니다.

나탈2셑으로 갈 경우, 극확 7 보너스로 극확은 더 확보할수 있지만
비슷한 값어치의 빙벽, 레어반지보다 딜과 밸런스면에서 더 좋을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일반적으로 야만의 나탈2셑은 취미세팅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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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세팅
제압-전투광 웬만하면 꼭 넣어줍시다.
크리가 얼마나 터지느냐 안터지느냐에 잡몹이 한번에 죽냐 안죽냐가 결정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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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달세팅.
극확을 최대한 땡겨줍시다.

건달이 죽어도 극확 보너스는 여전히 여지되기에
얘는 일찍 죽는게 도와주는겁니다.
눈보라포에 공속과 적생, 모저, 방어등 빵빵하게 해봤는데, 확실히 정예 잡는데는 큰도움이 되지만
얘가 한 어그로 끌어서, 잡몹들로 인한 분노 수급에 지장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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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 장비들입니다.
쌍수이기 때문에 공속 보너스가 좀 큽니다. 
공속도 높으면 높을수록 당연히 분노수급에 좋지만 그로 인해서 한방딜이 낮아지면 
좋은것도 아니기에 트리플이 아니라면, 기준 이하의 공속만 아니라면 제일 뒤로 둡시다.
(만약 공속이 1.6 이하라면 공속을 최우선으로)

편집이 밉게되서 불지옥 반지는 빠졌는데, 활력을 주스탯으로 피해와 극확6달린 반지입니다.

주무기에는 루비를 박아줍시다.
쌍수의 경우 에메를 박는게 진리이기는 하지만 여기서는 보조무기의 활용가치는 옵션밖에 없습니다.
루비를 박아서 분쇄의 대미지를 높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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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단계에서도 괜찮은 세팅이며 직접 돌아본 결과 만족한다는 세팅 다시 해서 올립니다.


무기를 철퇴로 바꾸어서 극확 10의 무달 보너스를 가져왔으며
그대신 나탈 2셑을 버리고 안정적인 빙벽과 레어링 조합으로 갔습니다.


도검 보다는 좀 안좋은 무기이긴 한데 20억 짜리 살 엄두는 안나고 6억 안쪽에서 적당히 타협했습니다 ㅎㅎ

무기 자체의 초댐은 좀 많이 내려갔지만 
극확 보너스와 공속이 낮은 대신 한방이 강하다는걸 노리고 세팅했습니다.
떨어지는 디피는 레어링과 빙벽을 사용해서 어느정도 보충했습니다.



10단을 20분 31초에 끊은 뒤의 경험치 변화 입니다.

보통 23분 안팎으로 걸리는데 어떻게든 빨리 돌아본다고 날림으로 돌아서 좀 적긴한데
보통 22~25분 정도 걸리고 경험치는 한타임당 9000~ 1억 정도 획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