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이후 발동 확률이 현저하게 감소하였습니다.(ㅠ_ㅠ)

 

안녕하세요 ㅠㅠ.. 이번 패치이후로 발동율이 상당히 낮아진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미리내 발동확률이 버그 였다니... 멘붕이 오려고 합니다.). 이전 글과 같은 미리내 사용에 대한 효과는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여전히 샷건보다는 발동 확률이 높음) . 하지만 물리피해 세팅을 하시고 연구를 좀 더 해보신다면 샷건을 대신할 충분한 사냥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이 후 좀더 연구를 하여 돌아 오겠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

 

패치 이후 버젼으로 다시 동영상을 작성하여 올리겠습니다. 직녀를 사용하실거라면 여전히 타스킬에 비해 유용한 것은 사실입니다. 

 

이후에는 찰나s님이 선보여 주신 소환성전사에 대해 연구 해보고 다시 오겠습니다. 버그를 사용하지 않고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40단 까지 클리어를 하셧다고 합니다. 테스트 서버를 한번쯤 플레이 해보신 분들은 40단 솔플 클리어가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는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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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서버 신규 아이템과 보석의 활용법[성전사편]

 

 

1.개요

 

안녕하세요 이전에 전설보석 미리내-직녀의눈물 실험보고서를 올렸던 필자입니다. 기존에 소개드렷던 미리내와 매우 궁합이 잘맞는 장비와 스킬 그리고 신규로 추가되는 아이템을 소개해드리고자 다시금 글을 작성합니다.

 

이번 테스트 서버가 오픈되면서 여러가지 보석과 새로운 장비가 새로이 도입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성전사와 궁합이 매우 잘 맞는 몇몇 장비와 보석을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신규로 추가된 여러 보석은 이미 다른분들이 잘정리하였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신규로 추가되는 장비는 [그림 1]과 같이 아카네시(창)과 아마존의 보병(방패)과 신규로 이번 테스트 서버에 추가되었습니다. 아카네시는 한손 창이며 신성피해 옵션(15~25%)과 재사용 대기시간감소 옵션이 고정옵(패치 이후 재사용 대기 옵이 고정옵이 아니게 변결되었습니다.)으로 장착되어있는 5옵션의 아름다운 창이며, 아마존의 보병방패는 결사대의 소환 수를 2배 증가시켜주는 장비입니다. 아카네시의 경우 소켓을 추가로 추가하여 주요옵션이 현재 총 6개인 상태입니다.

 

[그림 1] Ver. 2.1 신규 아이템

 

이전에 소개 해드렷던 미리내의 경우 신성피해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적중계수에 따라 발동확률이 변화됩니다. 그래서 초기에는 적중계수가 높고 성속성을 사용하는 샷건 성전사를 이용하여 보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미리내의 데미지가 이미 샷건을 넘어선 시점에서는 샷건을 고집할 필요가 없다고 느꼇고 미리내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발동시킬 수 있는 스킬을 연구 하던도 중 결사대-군마 쇄도의 발동 확률이 모든 스킬중 가장 높은 것을 발견 하였습니다. 군마쇄도는 3마리의 말이 돌진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인데 군마 1마리당 모두 미리내가 발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군마쇄도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연구하던 중 앞에서 소개된 2개의 장비가 선택되었습니다. 아카네시의 경우는 신성 속성이 25%로 미리내의 대미지를 상향시켜주고, 아마존 보병방패의 경우 군마 쇄도의 말수를 2배로 증가 시켜 총 6마리로 늘어나 발동확률을 증가 시켜줍니다. 즉, 미리내 발동 확률이 최대 6번이 한번에 가능하게 됩니다. 물론 전부 발동 하는 경우는 매우 적으나 6발이 동시에 발동 할경우 엄청난 대미지를 자랑합니다. 이는 이후 동영상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저 두아이템은 미리내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최고의 졸업템이될 것 같습니다.

 

 

 

2.장비 및 스킬 세팅

 

스킬과 장비새팅은 한손 무기를 사용함에 따라 상당히 자유롭게 변경됩니다. 그 이유는 스킬 열성 때문입니다. 스킬 열성은 쿨감을 15%나 제공해주며, 공격속도를 증대 시켜줍니다. 이로서 반지와 목걸이에 쿨감을 붙히지 않고도 약간의 현자타임이 존재하는 아크칸 상태로 설정 할 수있습니다. 또한 신규 아이템인 민병대 허리띠는 쿨감이 8%를 제공하기 때문에 왕실반지와 크림슨을 과감하게 던져 버리고 아크칸 6셋을 모두 착용하고 5가지 주요 옵션과 세트 효과를 가지고있는 나침도를 착용하였습니다. 50%의 추가 극대화피해와 활력 250을 확보 할수 있습니다. 목걸이와 반지에 쿨감을 전혀 붙히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50.98%로 쓸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화합의 반지를 착용 하고 있습니다만, 강인함이 충분할 경우 요르단을 착용하여 신성피해를 85%까지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이 세팅의 가장 좋은 점중 하나는 스킬 피해를 하나도 올리지 않아도 미리내로 대미지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스킬피해로 소모되던 주요옵션을 강인함에 투자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로 중요한 핵심 아이템은 팔씨름과 신규 보석인 Bane of the Trapped (군중 상태에 있는 적에게 20%대미지추가-업그레이드 1당 0.5%추가/51등급시 45%추가대미지)입니다 군마 쇄도를 사용할 경우 밀치기 효과가 발동되어 팔씨름이 발동하게 되며 정예의 경우 스턴상태에 빠지기 때문에 Bane of the Trapped의 효과와 팔씨름의 효과가 거의 계속 발동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두 아이템과 군마쇄도와의 시너지는 정말 엄청납니다.

 

[그림 2] 장비 및 능력치

 

 

스킬 세팅의 경우는 결사대-군마 쇄도, 아크칸 용사-힘의 헌신 그리고 열성을 제외하곤 자유롭게 설정 하시면됩니다. 저의 경우 눈부신방패 신의 뜻으로 추가 대미지 증가를 노렷고 철갑 피부로 강인함을 보완했습니다.

 

[그림 3] 스킬 설정

 

 

 

3.사냥 영상

 

사냥 동영상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정예몹이 녹아 내리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미리내 등급(54)단계와  Bane of the Trapped(1등급)을 사용하였을때 1억 4천만 까지 데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요르단을 착용할경우 1억 6천이상이 발생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군마 6마리가 모두 발동할경우 1.6*6= 9.6억이 발생되겟지요.. 사냥의 속도는 상당히 빠른 편이며, 안전도는 샷건과 비교할수 없는 안정도를 자랑합니다. 그 이유는 무한 스턴과 무한 밀치기 덕분입니다.(같은 보석을 사용하여 샷건을 세팅할 경우 1억전후의 직녀 데미지를 보인다는 것은 이전 글에서 언급 하였습니다.)공력 회복의 경우 아크칸 용사만 잘 사용해줄 경우 무한히 진노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1]에서 진노가 부족해 보이는건 제가 아크칸 스킬을 잘안눌러서 그런겁니다(발컨ㅠㅠ).  고행 보스 잡는 영상 대신 고행6 디아블로 공략 영상을 첨부 하였습니다. 사랑스러운 말들이 큰활약을 해주기 때문에 애마성전으로 이름을 명명합니다. 화질구지라 죄송합니다. 조만간 다시 편집하여 올리겠습니다. (우선 잠을 자고...ㅋ)

 

[동영상 1] 고행6단 쏠플사냥

 

 

[동영상 2] 고행6단 디아블로 사냥

 

 

 

4.기타 보너스 자료

 

기타 보너스 자료는 추후에 계속 올려 드릴예정이며 보석 우선 현재 진행중이 보석 50등급에 도달할때 까지 한번에 업그레이드 되는 수치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현재 까지 분석된 결과는 [그림 4]와 같습니다. 이전에 20단에서 50%의 확률이며 40단계 까지는 1단당 1%의 업그레이드 성공확률이 증가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엇는데 70단이면 100%이어야 하는데 97%의 성공률이 표기되어 완벽한 정보가 아닌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더군다가 100단에서 조차 업그레이드 등급 수가 1단계씩만 증가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ㅜㅜ...

 

[그림 4] 보석 업그레이드 등급수

 

 

5.감사의 글 

 

본 글을 작성하는데 도움을 준 찰나S님과 도움주신 여려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PS- 칭찬 많이 해주세요.(굽신 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