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포격성전사는 일반균열에서 7~80단급의 딜셋팅을 그대로 갖고 타클래스 런/일균용 셋팅의 스피드를 낼 수 있는 직업입니다.
 그래서 고행10에서 웬만해서 모든정예를 부딪히자마자 죽이고. 단지 스쳐지나가는것만으로도 일반몹을 정리할만큼 빠른 스피드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일균을돌때 답답한 상황도 생깁니다. 철갑피부를 누를 수 있다면 정예든 균열수호자든 1초컷인데 철갑피부의 쿨타임이 돌고있거나
심지어 아카라트까지 쿨타임이 돌고있어서 철갑피부를 킬 수 없을땐 참 무기력하게 군마 비비기로 3초이상 비벼가며 잡을 수 밖에 못하게됩니다. 쭉쭉쓸면서 나가고싶어두요..

또한 말을 다시 타고 간지 몇초 되지않아 정예를 만났을경우 스킬을 돌려서 정예를 잡았지만 2~3초간 군마를 바로 다시 타지 못하는 상황들을 해보신분들이라면 공감할것입니다.


 이모든상황이 단2개만 바꿔주는것으로 해결됩니다.
카나이에 필멸대신 인검.


손목에 천벌. (제가 영상에서 낀 예전에 갖고있던 천벌입니다. 이미 천벌고대로 셋팅한분들은 그냥 끼시면되고 아니신 분들은 안쓰는 일반천벌이라도 물피붙혀서 끼시면 됩니다)




가장 핵심은 바로 인검인데요. 
원래끼던 필멸의경우 어차피 포격피해 2배의 필멸은 있으나없으나 정예는 삭제되니 없어도 됩니다.

인검 패시브는 쉽게말해서 정예를 잡으면 15초동안 모든스킬의 재사용시간-10초... 즉 쿨타임10초짜리스킬이 쿨타임0초가 되고 20초짜리가 10초가 된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본인의 재감과 합쳐지면 군마의경우 거의 쿨타임이 없다고보시면 됩니다.
게다가 4인방의경우 팀원이잡은 정예도 같은맵에있다면 적용되니 효율이 더 좋습니다.


정예가 많은 맵의경우 한발 채 가지않아서 다시 정예를 만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카나이에 인검을 넣게되면 정예를만났을때
모든쿨기-군마 찍   다시달리면서 만나면 
모든쿨기-군마 찍  x무한반복 
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손목천벌아이템은 인검과 더욱 시너지를 내게되고 보물고블린에게도 인검패시브는 적용됩니다.



긴말 필요 없이 일단 영상한번 보시구. 직접 한번 해보시면 체감이 확 되실거에요.
(26~50초를 유의해서보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참고로 제 일균/런용 스킬셋팅입니다. 끼고있는 지옥불목걸이에 강철의가시 패시브가 있으므로 없으신분들은 신성한대의 대신에 강철의가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