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프법사에 대해서 인벤에 별로 큰 정보가 없어서 올려봅니다.

대부분의 정보는 해외쪽에서 참조하였으나 해외와 조금 다른 부분도 있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은 다 아실테니 잘 아신다 생각하시는분들은 그냥 뒤로가기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템세팅




여기서 코어템이라고 부를 수 있는 건 절대자의 왕관과 랜슬러의 어리석음 및 구름밟이 끝없는 깊이의 보주입니다.

절대자의 왕관은 감속지대의 룬을 전부활성화 시켜주므로 버프법사에 없어서는 안 될 코어템이고, 랜슬러는 왜 끼냐 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작살이 없이도 상당히 몹을 모아줄 수 있기 때문에 낍니다. 이전에 올라왔던 글과는 달리 마력돌개바람의 룬에 사나운바람을 넣는데요. 사나운바람의 스킬이 마력돌개바람이 움직이지 않게 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돌아다니면서 우리쪽에 가까운 곳에 마력바람을 써주면 몹들이 그쪽으로 끌려오게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끝이없는 보주인데, 마력돌개바람 화염룬과 갑옷류 스킬을 쓰지 않기 때문에, 방어도를 올리기 위한 방안 및 지속스킬인 발화를 넣어주기 위한 방안으로 넣어놓았습니다.

2. 카나이함

우주의 끈, 천벌 or 팔씨름, 왕실반지 or 눈동자반지 or 황도궁

천벌을 낀 파티원이 없다면 천벌을 끼면 되고, 아니면 팔씨름을 껴주면 됩니다. 반지의 경우에는 눈동자, 황도궁, 왕실반지 중 옵이 좋은 것 두 가지를 껴주시고 하나는 카나이함에 넣으시면 됩니다.

3. 지속스킬

발화, 불안정, 수호강화, 흐리기, 환기, 환영술사 중 5가지를 선택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4. 보석 

신속, 잘듣보, 빙결, 난해 중 3개를 선택해서 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빙결과 잘듣보 고정에 난해와 신속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리나, 저는 죽는 것보다는 안정성을 선호하기 때문에 난해를 꼈습니다.

5. 템옵션

1. 자감
2. 재감
3. 극대화 적중시 비전력 회복
4. 극확
5. 적생

자감을 충분히 맞추시고(50프로 정도) 자감이 맞춰졌다 싶으시면 그 뒤로는 재감을 맞추시는 게 좋습니다. 마력돌개바람의 재감소모가 상당하기 때문에 재감이 없으면 마력돌개 바람쓰다보면 비전력이 바닥이 나버립니다.
보주의 경우에는 극비가 필수입니다. 마력돌개바람이던 에폭이던 블랙홀이던 계속해서 딜은 넣어주기 때문에 이로인해서 비전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을 해보시고 체력에 별 문제가 없으시다 생각되면 투구에도 극비를 넣어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영웅스킬 역시 이동속도와 비전력을 풀로 채우시고 나머지는 체력에 올인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운수가 피회복을 해주지만 그것만으로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적생을 필수는 아니지만 추천드립니다. 계속해서 딜을 넣어주기 때문에 피회복은 상당한 편입니다. 

6. 스킬 



7. 게임 플레이 방법

재감이 50이 넘는다면 에폭에는 헬퍼에 3000 정확히 50기준 3100을 넣어주시고 계속해서 발동되게 합니다.(그 이상일 경우 헬퍼가 꼬일 수도 있고 비전력 소모때문에 힘들 수 있습니다.) 
이동할 때는 마력돌개바람으로 몹들을 모아주고 거기에 감속지대를 넣어줌으로서 딜러들의 이동이 쉽게 해주고 정예몹을 발견하면 넓은곳에 자리잡아 자리 주변에 돌개바람을 써주면서 몹을 뭉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에폭과 서릿발로 몹이 모여있는 곳을 돌면서 빙결석 및 잘듣보와 발화를 계속해서 발동시켜 딜이 잘 들어가게 끔 해주시면 됩니다.

8. 드리고 싶은 말

이 글이 정답은 아닙니다만, 버프법사에 어느정도 가이드를 줄 수 있는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하시어 좋은 플레이 하시면 좋겠습니다.
버프법사의 경우에는 운수가 필수로 필요하며 3인 혹은 4인팟에 어울리는 롤입니다. 2인팟은 어울리지 않으니 하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추가

1. 핵심스킬들

감속지대 모든 룬 효과
적군 이동속도 80프로 감소 공격속도 20프로 감소 적 공격력 25프로 감소 적군 피해 15프로 증가 공격속도 10프로 증가 감속지대에 들어가거나 나가는 적군 5초동안 기절

서릿발 사무치는 한기 오한 걸린 적이 33프로 데미지를 더 받음. 

블랙홀 세계의 경계 몬스터 투사체 및 물체 흡수

2. 파티조합

보통은 운수 + 법법 + 2딜러이나 작살포함 1딜러 3서폿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버프법사만의 특징

법사의 데미지 증가 공격속도 10프로(감속지대) 
                                   공격력 33%(서릿발) + 15%(감속지대) + 10%(잘듣보) + @30%(팔씨름)
                                   크리티컬 확률 10%(빙결석) + 6%(발화)

데미지 감소 감속지대 25% + 잘듣보 10%, 적군공격속도 20프로 감소


데미지 증가자체는 버프법사가 좋은 편입니다만 데미지 감소는 많이 모자란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블랙홀이라는 특수한 스킬이 투사체와 정예의 공격을 모두 흡수하고, 감속지대가 투사체의 공격을 느리게 해주기 때문에, 블랙홀만 잘 써준다면 딜러가 원거리 공격을 피하게해 큰 데미지를 받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두 넓은 범위의 광역딜이기 때문에 버프를 전범위에 주기에 유리합니다. 
저도 들은 소식이라 확실하진 않지만 해외쪽에서는 버프법사 + 운수 + 2일천의 조합이 유행을 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