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소개해드릴려는건 (대)균열에서 괴물들이 주는 균열 진행도에 대한 

정보를 모아놓은 사이트(http://warpath.eu/index.html)입니다.

직접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도 했지만 하다보니 이게 양이 엄두가 안나서

검색을 좀 하다보니까 다행스럽게도 이런 사이트가 떡 하니 하나 있네요.

다만 아쉬운 점은 마지막 업데이트가 2016.06.23 (게임 버전 2.4) 이라서

그 이후에 업데이트된 괴물에 대한 정보가 없다는 점인데,

플레이 경험상 지금 주는 진행도랑 별 차이가 없는거 같고 다른 정보도 있어서

발번역도 좀 해서 소개를 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제가 만든 사이트도, 모은 정보도 아닌 관계로, 

당연히 내용에 대한 논박은 보시는 분들께서 하셔야할 듯 합니다 ㅠㅠ
























1. 초기화면 





메뉴는 네가지 입니다.


1. 괴물 처치시 획득 진행도를 볼 수 있습니다.

2. 저도 처음 알았는데 균열에서 나오는 괴물 무리는 52개의 프리셋에서 한가지가 무작위로 나온다고 하네요.
(당연히 이것도 2.4버전이니 만큼 지금은 종류가 더 많아졌겠지요?)
이 프리셋들에 대한 정보입니다.

3. 어떤 괴물이 진행도 더 많이 주나 맞추기 퀴즈입니다.

4. 자주 묻는 질문 모음입니다.









































기본적으로 각각의 항목을 클릭했을때 오름차순, 내림차순 보기가 가능합니다.

클릭하면 1-4-5-6번은 알파벳순으로, 2-3번은 숫자 순으로 정리가 됩니다.


1. 괴물 이름 - 이름이 애석하게도 영어인데, 다행스럽게도 마우스오버하면 괴물의 이미지가 뜹니다.

2. 획득 진행도 - 괴물을 처치할 때 100% 중에 몇 %의 진행도를 획득하는지에 대한 정보입니다.

3. 획득 점수 - 100%를 650점으로 환산했을때 괴물 처치시 획득하는 점수입니다. 

4. 괴물 종류 - 게임 안에서 괴물 이름밑에 나오는 괴물 종류에 대한 정보입니다. 영어인데...쉬워서 패스 ㅎㅎ

5. 공격 속성 종류 - 괴물들이 하는 공격의 속성에 대한 정보입니다. 

6. 밀치기, 당기기 가능 여부 - 밀치기, 당기기 기술로 괴물 이동이 가능한가에 대한 정보입니다. 팔씨름 OK?

























































전술했듯 (대)균열의 한 층에서 나오는 괴물들은 52개의 프리셋이 있어서

각 층에 들어갈 때 마다 이 중 하나의 세트가 랜덤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에 대한 정보입니다.
































































어느 괴물이 진행도 더주나 맞추기 게임입니다. 열심히 맞춰봅시다.







































































자주 물어보는 질문 모음입니다. 발번역 들어갑니다.



이거 누가 만들었음?
내가 만들었는데 다른 사람들이 많이 도와줌.

Fiery Spiderling이랑 Hell Bringer는 진짜 진행도를 아예 안줌?
ㅇㅇ. 하나도 안줌.

정예몹들은 진행도 구슬외에 추가로 진행도를 줌?
ㄴㄴ. 진행도 구슬 외에 그냥 잡을 때 주는 진행도는 같은 종류의 일반 몹이랑 같음

진행도 구슬이 주는 진행도는 언제나 같음?
ㅇㅇ. 항상 1.15%(7.5점) 줌.

특정 괴물 프리셋이 아닌 특정 지역에서 자주 등장하는 괴물도 있음?
ㅇㅇ. 있음. Hell Bringer(아리앗 분화구), Shock Tower(고통의 요새), Bloated Corpse(비명의 전당)이 그러함.
그리고 특정 지역에서 나오면서 동시에 특정 괴물 프리셋에 묶여있는 괴물도 있는데, Inferno Zombie(비명의 전당),
Blazing Swordwielder(성채 지하), Spiderling(아라아네의 동굴)이 그러함

특정 지역에서 나오는 괴물 프리셋도 있음?
ㅇㅇ. 프리셋 4번(얼음폭포 동굴), 49번(얼음폭포 동굴), 프리셋 50번(코르부스의 폐허)가 그러함

괴물 체력 대비 획득 진행도에 대한 정보 추가할 생각은 없음?
ㅇㅇ. 여기(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r3dS-pSDP6rsxPhFC1SBvzTV_Czx9txTn3PpzoHpcZQ/edit#gid=0)가면 엑셀로 만들어놨음. 다만 이건 단순히 괴물 체력 대비 획득 진행도에 대한 정보일 뿐,
괴물의 공격 방식, 판정, 공격력 등은 전혀 고려하지 않았다는 걸 유념하시기 바람.

어떤 괴물 프리셋이 짱짱맨이고 또 왜 그럼?
기갱하기에 정말 좋은 프리셋이 있는 것이 사실임. 여기(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cUH1BOgbI4EtchT1oj8GAFiqs5vcJUngW5VXg3sVp1A/edit#gid=0)로
가면 딴 사람이 만들어놓은 괴물 프리셋 티어가 있음. 
하지만 이 또한 괴물의 밀집도, 괴물 피격 판정, 괴물 메카니즘 등이 지역의 모양과 결합되서 
매번 다른 양상이 나타나므로 이를 잊지 마시길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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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헉. 끗.

발번역과 그림판으로 내용을 이해하는데 무리없는 수준까지는 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행여나 2.6 이후 정보가 나오면 다시 한번 저도 업데이트 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