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70억인구중에 똑같은 사람없듯이 한섭인구 4천명망했네 모두가 실력이 다를수밖에 없고, 실력의 높고 낮음에 따라 비난할수있는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지금도 공방에서는 서로가 서로를 비난하며 싸우고있고, 저또한 그렇습니다. 저와 그들이 그저 다른사람의 레이팅이 나보다 낮다고 무작정 까고 보는걸까요?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왜 저실력자에 고티어 유저. 이른바 만볶이들이 비난받는걸까요. 그것은 그들의 책임에 있습니다.
그들은 자기 자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공정한 경쟁을 통해 얻은 승리는 달콤하고 패배는 씁쓸합니다. 그리고 승리와 패배를떠나 공정한 경쟁을 즐기며 게임 자체를 즐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지향해야할 태도이며 개발자들이 원하는바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경쟁이 공정하지않다면 어떻겠습니까?

상대방의 손에는 권총을 쥐어주고 내손에는 500원짜리 어묵을 쥐어준다면? 배고플때 유리할지도 모르겠군요.
상대방은 제로백 4초 슈퍼카를 태워주고, 나는 시골원장님한테 빌린 경운기를 태워주면? 시골인심 좋군요.
적팀에는 10티어 10대, 우리팀은 5대, 공평합니까?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이러한 불공정한 대결에는 재미가 없습니다. 신나게 어묵을 휘둘러봤자 권총에는 상대가 될수 없으며, 파퀴아오와 방금 걸음마를 땐 20개월된 아기의 대결은 성립될수 없습니다.

---------------------------------------------------------------------------------------------------------

이야기가 엇나갔군요. 월탱으로 돌아와봅시다.

저레이팅이 까이는건 8~10티어 이상입니다. 3티어방에 들어가서 어휴 떡볶이 존나많네 다 접어라. 이러한 주장은 옹호받지못합니다. 하지만 8~10티어 이상은 이야기가 다릅니다.

8티어 이상은 고티어입니다. 또한 슬슬 적자가 발생하는 지점이자 월탱이 너무 재밌어서 시간과 노력을 부은 유저들이 도달하는 지점이기도 합니다. 다시말해 이 구간부터는 월탱을 즐기고싶어합니다. 그들은 공정한 경쟁을 통해 재미를 얻고 싶어합니다.

상술하였듯이 공정하지못하면 재밌지않습니다. 단순히 MM에 따른 티어의 불균형을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문제는 고티어를 타고 고티어의 밥값을 못하는 만볶이들입니다.단순히 그들의 실력을 비판하는걸까요? 아닙니다.

생각해봅시다. 아군과 적팀에 10티어를 3대씩 주었고. 아군 10티어 2명은 소대이며, 이 소대는 종합 1천딜을 하고 폭사했습니다. 한 3발 뚫었나요? 훌륭하군요. 자! 그럼 적들의 10티어는 누가 상대해야합니까?예, 남은 10티어가 적 10티어를 상대해야합니다. 이런, 제가 남은 10티어라고했나요? 그건 바로 당신입니다. 아 물론, 아군 유저들이 던져도 당신을 위한 보너스는 없어요.

기분 나쁘죠? 난 게임즐길려고했는데 갑자기 시작부터 던진 떡뽂이가 나에게 밀레니엄 문제를 던져주고 "이걸 못풀면 니 레이팅과 승률은 아주 奀되는거야" 이러는거에요. 그들은 자신의 책임을 다른이들에게 전가합니다. 이런 유저들때문에 공방의 경쟁은 공정하지 않습니다.

떡볶이라고 까지 말라구요? 맞는말입니다.
레이팅이 낮으면 뭐 어떻습니까? 샷이 빗나갈수도있어요. 개구리앞에 선 뱀처럼 벌벌떠느라 손이 떨려서 말이죠.반대던가요? 어쨌든 그건 중요하지 않아요. 열심히 하면 됩니다. 고수들 옆에서 탄 대신 맞아주고, 자신이 방해가되는 치열한 격전지보단 혹시 올지도 모르는 백도어에서 보초를 선다던가, 하다못해 적절한곳에서 죽어서 아군을 위해 방패가 될수도 있어요. 적팀보다 레이팅이 딸려도 이러한 플레이어가 있으면 우세를 점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력은 奀도없으면서 다른사람 자리빼았아서 방해하고, 라인전하는데 아군 퇴로 막고, 쓸데없는 선동질로 킬존에 팀을 밀어넣고, 야부리털어서 사람들빡치게하고, 엉뚱한곳에서 죽어서 적에게 훌륭한 엄폐물을 제공하고,아이어를 위하여 돌진하고,아군 따라다니면서 도와줄것같이 행동하다가 중요한순간에 웹툰보느라 한탕싸움 말아먹죠.

이러한 행동후 반성하면 뭐라 안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이런행동이 즐겜이라 생각하고, 다음판에도 또합니다.그러면서 10판에 3번 이기면 자기들이 잘한거라고 생각하죠. 지들이 싼 똥을 치우는 다른사람은 눈에도 안들어와요. 그들을 비판하면 뭐라하시는지 아십니까?

---------------------------------------------------------------------------------------------------------
초보시절에 싼 똥을 못치워서 아직도 만볶이다? / 그럼 고티어를 왜타요?
저티어는 재미가 없다                                       /  그럼 왜 고티어와서 고티어방을 노잼으로 만들어요?
내가 즐겜하겠다는게 무슨상관이냐?                 /  내가 즐겜할려는데 니들이 방해해서요.
---------------------------------------------------------------------------------------------------------

책임. 책임이 뭘까요. 도와줘요 네이버웨건!

1. 맡아서 해야 임무나 의무. [비슷한 말] 3().


2.어떤 관련되어 결과대하여 지는 의무부담. 또는 결과받는 제재().


고마워요 네이버웨건!

위의 내용을 보면 1번은 고티어로써의 최소한의 실력과 의무가 있을것이며, 2번은 고티어뽂이가 까이는 이유가 되겠군요.
만볶이들은 책임을 지지않으니 까이는겁니다.

추신.
고티어 고티어이러는데, 고티어 부심이나 텃세를 부리는것이 아닙니다. 저티어에서는 탱크스펙믿고 전략없이 들이대서 이기는판도 있고, 또한 그게 통합니다.
하지만 고티어는 달라요. 탱크 한대가 다른 탱크를 압도하지 못하며 전략과 전술을 통해 승리를 취해야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 부분에서 재미를 느낍니다. 그리고 그 재미를 고의로 방해하는것은 책임을 져야합니다.

기본적인 전술을 모르거나, 하다못해 다른사람의 말을 들을 생각도 없으면 고티어로 오면 안됩니다. 방이 안잡힙니까? 저티어는 재미가 없습니까? 다른 게임 하세요. 다른 서버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