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축망은 고정 스킬이 5개로 이 5개는 대균열 상위단계를 도전한다면 무조건 안고가야되는 스킬이기

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스킬칸의 여유는 하나입니다.


축망 - 주딜

조롱 - 자원회복

천벌 - 버프연동

아카라트 - 생존+딜

철갑 - 생존


어느 하나 뺄수없는 핵심 스킬들이기 때문에 5개는 붙박이 세팅되죠 그럼 한칸이 남게되는데 여기서

유저취향에 따라 몇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용기의 율법 -

가장 많이 선택하는 스킬입니다. 딜을 올려주는것이 주목적인 패시브형 스킬로 기본적으로 8프로의

영구적인 공속상승을 부여해주며 5초간 지속되는 발동효과는 +7의 추가공속과 룬에 따른 각종효과를 부여합니다.

용기의 율법이 축망에게 상당히 강력한 딜을 뽑아주는 원천은 요한나 도리깨의 공속2배 증가옵션덕이 큰데

율법을 발동시키면 총 15프로의 상승효과가 2배로 적용되기때문에 다른세팅들 보다 득을 좀더 많이 보게됩니다.

실질적으로 용기의 율법을 뺀 상태와 넣은상태의 공속차이가 체감이 확실히 될 정도로 크기때문에 딜기여도가 높습니다.

기본적으로 신속15+열성15+정복자10+율법15 공속만으로 축망은 14프레임으로 작동 며 여기서 7프로의 공속옵과 요술

사의 공속3이 더해지면 13프레임으로 1프레임 하락합니다. 공속7이 붙은 도리깨가 있음 추가 공속 필요없이(요술사 x) 

신속15+열성15+정복자10+율법15 이 공속들이 활성화 되면 13프레임 구간에 진입하게 됩니다. 쉽게 볼려면 세부창에 공속

이 2.31이 넘는다면 13프레임구간에 진입하게된다고 보심됩니다.12프레임 구간은 7프로 공속도리깨와 공속 67프로를 챙

김 가능한데 이 공속은 일단 위의 기본 신속15+열성15+정복자10+율법15의 55에서 12프로의 추가 공속이 필요하므로 

요술사를 이용한 한부위 공속은 불가하며 옵션에서 두부위로 맞춰주셔야됩니다. 7프로 만땅이 붙은 공속템이 있다면 

1.4도리깨로도 1프레임 하락 시킬 수 있기때문에 공속7프로 악세가 있다면 13프레임을 맞추는게 좋습니다만 6프로나 

5프로짜리 악세라면 옵을 하나 더 추가해야되므로 그냥 기본 14프레임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로 최적화 프레임 구간

* 1.4 도리깨 + 신속+율법+정복자+열성 + 7프로 공속템 + 요술사 = 13 프레임

공속 7 도리깨 + 신속+율법+정복자+열성 = 13 프레임

* 공속 5-6 도리깨 + 신속+율법+정복자+열성 + 요술사 = 13 프레임

공속 7 도리깨 + 신속+율법+정복자+열성 + 12프로 공속템 = 12 프레임


14 프레임 = 초공 2.15 ~~~

13 프레임 = 초공 2.31 ~~~

12 프레임 = 초공 2.505 ~~~



# 검증하지 않고 올린 프레임수치를 정정하고 오류를 전달해 드려 사과드립니다. 


* 극대화 - 가장 선호하는 룬으로 극대화피해가 50프로 증가합니다. 딜기여도가 가장 높습니다.


* 얼어붙는 공포 - 율법 발동시 주변 10미터내의 모든몹들을 기절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천벌의 범위 밖에서

망치군 효과를 적용시키지 못한 몹들이 달라붙을 때 천벌을 다시 뛰지않고도 망치군 버프를 적용시킬 수 있거나 10스택

을 쌓아놓고 정예쪽으로 붙어서 천벌을 재차뛰지않고도 망치군 버프를 줄수 있는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심판의 이

동불가 효과의 내성이 극도로 빨리 적용되는 균열수호자나 거대몹들을 기절시켜 심판만으로 망치군버프를 뽑기힘든 몹

들에게 안정적인 망치군 버프를 뽑아내기도 합니다.


* 멈출 수 없는 힘 - 자원소모 비용이 50프로 감소하는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몰이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이 선호하는 

룬에 가까워 편의성으로 사용되는 룬입니다. 축망은 몰이를 하고 공격하게되면 자원에 대한 압박이 느껴지지않기 때문

에 저단처럼 빨리 녹는 단계혹은 몰이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이 선호합니다. 한가지 변수가 있다면 증통제를 사용할 시 

속으로 자원이 타들어가는데 증통제 빨을 극으로 볼려면 이 룬을 사용하면 상당히 안정적으로 축망이 발동됩니다.


- 희망의 율법 - 

* 천사의 날개 - 사용시 이동에 제약이 없어지고 이동속도가 50프로 증가하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축망에겐 더할나위 없

이 매력적인 효과이나 철갑피부 신속룬역시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묻히는 경향이 있습니다. 보통 철갑이 끊어지지

않게 강철피부룬을 쓰고 천사의 날개로 신속룬을 대신하는 방법으로 많이 사용하게됩니다. 특히 율법의 파급력을 쓰게되

면 거의 상시적으로 버프가 유지되기때문에 불사를 빼고 과감한 드리블을 시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몰이와 포지션 선정

에 능숙한 유저라면 용기의 율법 이상의 효과를 가져다 줄수도 있습니다.


- 규탄 -

* 진공 - 시전시 몹들을 영웅쪽으로 끌어당기는 효과를 가진 스킬입니다. 발동 후 3초뒤 15미터 반경내 모든몹을 타격하

며 폭발을 준비하는 시간동안 몹들을 끌어당깁니다. 천벌을 시전하기 전에 미리 사용해 놓으면 천벌을 뛰면서 주변몹을 

타격 하기 좋게 끌어모으기도 하고 모션딜레이 없이 발동되는 스킬이라 자리를 잡고 공격하는 동안 적들을 영웅주변으

로 끌어모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규탄의 당기기 효과는 망치군 효과를 발동 시키기에 심판범위에 적중되지 않은 몹들에

게 망치군 버프를 적용할 수 있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악몽포격의 공격 스타일 처럼 자리를 잡고 딜을 넣기전에 규탄을 

용해 몹들을 뭉치기도 용이합니다. 쓰기 나름에 따라 값어치가 달라지는 스킬입니다.


- 심판 - 

* 거대한 평결 - 심판을 사용하면 심판범위 중앙으로 몹들을 끌어모읍니다. 보통 멜빵을 이용하면서 심판의 공격반경이 

중첩되서 보이기때문에 천벌의 공격반경을 심판의 공격반경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천벌의 공격반경은 반경 

14미터로 상당히 좁은편입니다. 10마리의 몹을 천벌로 적중시킬려면 몹들이 상당히 촘촘히 모여야되는데 이 거대한 

평결룬이 딱 천벌범위 만큼 적들을 끌어당겨서 모아줍니다. 용오름이나 규탄처럼 몹들을 겹쳐서 땡기기는 효과는 

아니기에 땡겨지는 거리는 좁지만 딱 천벌 범위안에 들어올정도로 땡겨주기때문에 어느정도 몹들이 벌어져있어도 

심판범위안에 들어온다면 밀치기가 적용되지 않는 거대몹을 제외하곤 천벌범위 안으로 모아줍니다. 이는 믿음스택을 

쌓기위한 천벌의 공격반경이 늘어난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또 심판을 스킬칸에 단독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천벌을 

뛰고 반경안에 없던 몹들에게 천벌을 뛰지않고 망치군 버프를 적용 시키는 용도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파랭이 챔프 3마리중 2마리만 천벌로 적중하고 한마리가 범위밖에 있었다면 천벌에 적중되지않은 1마리를 심판을 

직접사용해서 망치군 버프를 적용 시키는 용도로 활용하거나 몹이 몰여있는 구간으로 천벌을 뛰어 10스택을 쌓고 

떨어져 있는 정예에게 달라붙어 심판을 자체적으로 사용한 후 공격하는 패턴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결룬은 

보통 편의성에 많이 치우치기 때문에 보통 자신의 기경단계 5단 아래를 돌 때 안정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군마 질주 -

* 인내 / 능지처참

기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사용되는 스킬로 보통은 저단위주로 많이 사용되며 몹몰이 보단 자체 밀집도로 승부를 보는 

유저들이 선호하는 스킬입니다. 몹의 분포도가 괴랄한 맵을 만날 때 빛을 보는 타입 입니다. 지속시간이 긴 인내가 

선호되며 정리되지않은 정예혹은 잔여몹을 끌어와서 다른무리에 갖다붙이는 용도로 사용하는 능지처참룬이 

보편적으로 활용됩니다.


이 외 고정스킬로 사용되는 천벌과 조롱의 룬 역시 유저취향에 따라 약간갈립니다보통은 아래의 룬중에서 

택일하게됩니다.


- 천벌의 검 -


* 칼폭풍 - 천벌을 뛰면 검이 회전하면서 소용돌이를 만들어냅니다. 검에 휘말린 적을 잠깐동안 무력화 시키며 근접몹들

에 대한 생존력을 확실히 올려주기때문에 생존에 부담을 느낀다면 단연 칼폭풍룬이 최고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 천둥구름 - 천벌을 뛰면 주위 30미터 반경에 5초간 벼락이 치면서 적중한 대상을 잠시간 기절 시킵니다. 공격 반경이 

넓기 때문에 천벌 범위밖에서 망치군버프가 적용되지 않은 몹들에게 기절효과를 부여해 망치군 버프를 끌어낼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동 불가가 제대로 걸리지 않는 균열수호자에게도 쓸만한 효율을 보입니다.


* 신속한 강하 - 천벌에 적중된 몹의 숫자에 비례해 천벌의 쿨탐이 감소하며 최대 20초감소합니다. 신속한 강하의 최대 

강점은 연속 점프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40-50마리씩 몹들이 많이 몰여있을 때 빛을 봅니다. 회동 타이밍 전에 천벌만으로

망치군 버프를 다수에게 적중시키기 힘든 상황일 때 신속한 강하룬은 연속해서 점프해 다수의 무리에게 심판을 적중시

킨 후 공격이 가능합니다. 2-3번 연속 점프 후 수십마리 몹들에게 망치군 버프를 걸고 회동타이밍에 맞춰 지워버리는 

레이가 용이합니다. 또 천벌에 적중되지않은 파랭이 정예무리를 상대 할 때도 다른 천벌들 보다 편리합니다.


- 조롱 -

* 오금저리는 두려움 - 조롱에 걸린 대상의 공속과 이속을 심각하게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극도로 몰아패야되

는 축망의 경우 공속저하는 생존에 많은 도움을 주기때문에 대균 고단 플레이시 가장선호되는 룬입니다. 다만 이속도 

각하게 저하시키기 때문에 몹들이 조롱에 걸리면 무지막지하게 느려져서 다른 무리로 갖다붙이는 작업을 할 때 

상당히 거슬리게됩니다.


* 정화 - 조롱당한 대상에 비례해 적중당 생명력이 늘어납니다. 오금룬이 몰이를 방해하다보니 몰이를 좀더 역동적으로

하기위해 방어부분을 어느정도 손해보고 사용하게되는 룬입니다. 적중당 생명력이 늘어나기때문에 생존성도 어느정도 

늘려주지만 오금룬에 비해선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 철갑피부 -

* 신속 - 제어방해 면역및 데미지 감소 50프로란 기본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속룬은 철갑피부가 활성화 되고 있을 때

몹에게 데미지를 입으면 이동속도가 일정시간 동안 폭발적으로 늘어나며 지역에 제약을 받지않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환영장화를 신은것과 같은 효과기때문에 이 능력은 대균 진행시에 큰 역할을 합니다. 부가 능력은 철갑피부가 종료되도

지속시간만큼 유지가 되기때문에 철갑이 무한으로 돌지않더라도 부가효과는 경우에 따라 지속할 수 있습니다.


* 강철피부 - 철갑피부의 지속시간이 4초에서 7초로 증가하기때문에 일정수준의 재감이 확보되면 무한 철갑이 가능해

집니다. 철갑이 풀리면서 일어나는 끔살을 예방할 수 있지만 이동에 제약이 생기기 때문에 단독으로 사용할 시 오히려

운영이 더욱 힘들어집니다. 강철피부는 보통 희망의 율법 - 천사의 날개와 연동으로 사용하게됩니다.



아카라트의 용사와 축복받은 망치는 룬 이용이 반 강제적이기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화영 / 물리 / 지배룬은 거의 사용하지 않으며 보통 몰이를 힘들어하는 유저는 무한룬보다 

번개망치가 전광 때문에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몹을 많이 뭉치면 뭉칠수록 역시 

무한룬과 딜차이가 꽤나 벌어집니다. 번개망치는 일단 소수몹에겐 당연히 무한룬보다 앞서게되고 

균열수호자 역시 무한룬보다 빨리 정리가 가능하기에 어느정도 낮은 단계를 돈다면 신성망치 보다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카라트의 용사는 극저단의 경우

급속룬을 활용하기도 하지만 대균단수가 조금만 올라도 선지자룬을 이용하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