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딩을 보고 제 주컨텐츠는 TA 1초라도 줄였을 때 희열감에 커스텀들을 연구하고 몬스터들을 공략했습니다.


모든 무기로 넬기 2분을 달성했고(7무기 1분) 역전 크샬, 키린, 테오 2분, 발하자크 3분 등


여러 무기, 여러 몬스터들도 도전중에 있습니다.


맘타로트, 로켓 대검이 나오면 바뀌니 그 전에 만들어둔 커스텀과 무기 선택 방법등을 공개합니다.


더 좋은 커스텀이 있을수도 있겠지만 조금씩 써보고 스킬들을 수정해가며 만든 커스텀입니다.


※ 여기에 적혀있는 무기들은 대부분 무속성 혹은 용속성입니다.

즉 범용성이 뛰어납니다. 몬스터에 따라 속성 무기가 효율을 더 보이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리고 무기의 커스텀 강화는 근접 무기의 경우 레어 6 회복, 회심, 회심 레어 7 회복, 회심 레어 8 회복 했습니다.

원거리도 아래에 사용된 무기들은 회심률이 업[카르마], 가론다라처럼 높은것이 없어서 회심이 대부분입니다.

현재 나온 TA용 무기들은 대부분 역회심이 큰 대신 공격력이 강한것이 많아

공격 커스텀 강화를 배제하고 회복과 회심 위주로 했습니다.


TA 영상이 보고 싶으시다면 유튜브, 트위치에 "조커게임방송"을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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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검

★ 추천 무기 - 앵귀시(이블죠)

대검도 다른 무기처럼 속성 무기가 좋은 몬스터가 존재하지만 앵귀시는 용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룡들은 2약점 앵귀시 VS 3약점 속성무기 비교시에도 앵귀시가 강력합니다.

로켓 대검이 나온다면 밀리겠지만 현재 PC버전 기준으로 타임어택 무기에는 압도적입니다.

다만 로켓 대검이 출시되어도 용속성이 잘 들어간다면 데미지 면에서 출중합니다.


1-1 앵귀시 - 회복, 회심


◆ 사냥 커스텀에서는 혼신을 더 올립니다. 우선 저는 강모아베기를 칩니다. 참 모아베기를 계속해서 쓰기 위해

태클로 다 끊지 않기 때문에 참 모아베기를 할 때 스태미나가 가득 차서 혼신의 효과를 받습니다.

슈퍼회심이 터졌을때 데미지가 강력한것은 맞지만 회심률이 70%도 안된다면 효율이 떨어질테니까요.

다만 TA에서는 달인의 연통이 있기 때문에 초심을 3을 줬습니다.

대검은 예리도가 다른 무기에 비해는 덜 달기 때문에 장인도 3을 줬습니다.


2. 태도

★ 추천 무기 - 캘러미티 페인(이블죠), 천상천하 무쌍도(격투대회)

현재 PC버전 기준으로는 둘의 성능은 비슷합니다. 천천무 무격주 장착 공격력 = 캘러미티 페인

둘의 차이는 용속성 용봉력 긴 예리도(캘러) VS 회심률(천천무)

하지만 회심률은 TA 특성상 달인의 연통이 있기 때문에 장점이 많이 상쇄됩니다.

용속성이 아예 먹지 않는다면 몰라도 용속성 2약점인 몬스터들(네르, 크샬 등)에는

연통시 캘러미티가 압도적으로 강하고 연통이 끝나도 비슷한 정도입니다.(용속성 VS 회심률)


2-1 천천무 - 회복


◆ 칼날 연마 1분동안 몬스터를 잡기는 어렵고 흰예리르 몬스터 죽을때까지 유지해보고 싶었지만

장인 5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렇다면 1분이 지나면 흰예리 포기VS회심률을 택해야 됬는데

1분 안에 시간동안은 달인의 연통으로 둘다 차이가 없지만 1분 이후에는 장인5도 흰예리가 깨지기 때문에

혼신을 높여 슈퍼회심의 기대값을 높였습니다. 회심률 75%


2-2 캘러미티 페인 - 회복, 회심


◆ 왠만한 몬스터는 장인4, 칼날연마로 흰예리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회심률 70%로 낮지 않고 달인의 연통이 깔려있을때 순간적인 딜링만큼은 매우 강력했습니다.


3. 한손검

★ 추천 무기 페이탈 바이트(이블죠), 볼보 클럽(볼보로스)

태도와 마찬가지로 현재 PC버전 둘의 성능은 비슷합니다. 무격주 장착으로 볼보클럽의 공격력이 더 높지만

페이탈은 흰예리와 용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볼보클럽은 커스텀강화와 회심률 슬롯으로 차별화가 가능하고

장인에 들어갈 스킬까지 공격에 치중할 수 있습니다.

만약 풀배쉬에 용속성이 들어갔다면 TA에선 페이탈이 더 우세했을 것 같네요.


3-1 페이탈 바이트 - 회복, 회심


◆ 우선 저는 한손검에 혼신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무한 풀배쉬를 하기도 하고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회피로 공격들을 자주 피하는데 간파+달인의 연통으로 회심률을 채울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개인의 취향이고 저는 이 커스텀으로 TA를 했습니다. 회심률 60%


3-2 볼보 클럽 - 회복, 회심, 회심


◆ 간파가 4로 페이탈 바이트보다 낮지만 회심률은 더 높고(회심률 70%)

슈퍼회심 3레벨까지 챙길 수 있어서 약점만 제대로 노린다면 매우 강력합니다.


4. 쌍검

★ 추천 무기 - 블로스 클럽(디아블로스 아종)

가끔 특정 몬스터들에는 속성 무기들이 더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테오 - 슈람해체트 등)

하지만 대부분의 몬스터들은 높은 깡딜+무격주+흰예리인 블로스 클럽이 강력합니다.


4-1 블로스 클럽 - 회복, 회심



◆ 간파를 7까지 올리고 슈퍼회심 3레벨로 극회심 커스텀을 사용해봤는데

쌍검으로 약점을 노리기가 어려운 몬스터들도 존재했습니다. 그럴 경우 슈퍼회심의 효율이 떨어졌고

쌍검으로 플레이 할때 회복 커스텀 강화를 가지고 있으면 완전충전을 거의 상시 받을 수 있어서 사용했습니다.


5. 해머

★ 추천 무기 - 블로스 셔터(디아블로스 아종)

빅뱅 한 싸이클에 4자리수의 데미지를 입히는 무기 경직치 계산만 잘한다면

무한 경직+매우 빠른 클리어타임이 가능한 무기


5-1 블로스 셔터 - 회복, 회심


◆ 공격은 좋은 스킬이지만 디아 해머는 무격주 장착시 매우 높은 공격력을 가져 공격력의 효율이 서서히 떨어지고

회심률이 낮은데 약점을 집중해서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회심률이 높을수록 기대값이 상승

혼신을 사용할 수 있지만 롤링, 모으기 등에 제약을 받을 수 있어 간파+약특으로 회심률 55%


6. 수렵피리

★ 추천 무기딥베로우(이블죠)

사실 피리로 TA하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폭파속성 무기와 비교가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몬스터 약점에 맞춰서 해야되고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딥베로우를 사용합니다.

매우 높은 공격력+흰예리+용속성까지 가지고 있고 큰 역회심은 수렵피리 특성상 혼신 발동이 쉬워

달인의 연통+공버프와 함께 강력한 공격력을 보여줍니다.


6-1 딥베로우 - 회복, 회심



◆ 이블죠 무기는 장인 1부터 흰예리가 나오는데 피리는 타 무기에 비해 예리도 소모가 느린편입니다.

그렇기에 과감히 칼날 연마를 빼고 슈퍼회심3, 혼신3으로 회심 커스텀으로 했습니다. 회심률 65%

고적주(피리 명인)을 뺀 이유는 사냥 도중에도 연주로 딜링과 버프가 가능하기 때문에 제외했습니다.


7. 랜스

★ 추천 무기 - 어트로시스타워(이블죠), 망멸의 팔(네르기간테)

보통 랜스 추천 무기는 두가지 어트로시스타워와 가론다라입니다.

둘의 차이는 공격력VS회심률 차이인데 TA 특성상 회심률은 일정 이상이 되면 공격력을 우선시 합니다.

그렇기에 가론다라는 제외되고 망멸의 팔이 들어간 이유는 483으로 낮지 않은 공격력+용속성을 가지고 있고

예리도를 신경쓸 필요가 없어서 커스텀을 짜기 쉽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유는 역회심이 없기 때문에

혼신을 제외하고 슈퍼회심의 효율을 보일 수 있습니다. 가드, 돌진, 스탭등에 스태미나가 소모되기 때문에

혼신이 강제시되는 어트로시스타워보다 회심 부분에서 강점을 가집니다.


7-1 어트로시스타워 - 회복, 회심


◆ 깔끔한 커스텀을 좋아하지만 여러 커스텀들을 돌아가면서 해봤을 때 가장 빠른 클리어타임이 나왔습니다.

돌진은 봉인했고 회심률 70%로 슈퍼회심의 효율도 좋습니다. 한 틱의 데미지만 본다면 어트로시스타워 승


7-2 망멸의 팔 - 회복


◆ 솔플 TA에서 망멸의 팔을 추천하는 이유는 공격, 완전충전을 넣고도 슈퍼회심 3을 챙길 수 있습니다.

혼신을 빼고 간파만으로도(무기 커강은 회복) 회심률 70%를 찍을 수 있습니다.

파란 예리도이기 때문에 한 틱의 데미지는 낮을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본다면 압도적인 차이 X


8. 건랜스

★ 추천 무기 - 폭총창 그라그리드(이블죠), 로얄버스트(리오레이아 아종)

건랜스는 무기마다 종류가 다릅니다. 일반형, 방사형, 확산형등이 존재하고 그 무기마다 추천을 해야하지만

TA처럼 매우 빠른속도로 본다면 현재로써는 저 두 무기가 가장 빠르다 생각됩니다.

부동을 입고 풀버스트, 참격으로 말뚝딜을 한다면 말이죠. 물론 회피복장 입고 경직치 계산해서 무한 경직도 가능합니다.

두 무기중에서라면 저는 로얄버스트에 손을 들고 싶습니다. 달통 위에서 싸울때 데미지는 폭총창이 강력하지만

장탄수가 모자라고 역회심을 지우는데 슬롯이 많이 소비 됩니다.

추천을 할 뿐이지 성능이 월등히 차이나는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로얄버스트 1분 46초 폭총창 1분 52초


8-1 폭총창 그라그리드(이블죠)


◆ 우선 증탄주가 빠져 있는데 극 참격 위주의 플레이 커스텀입니다. 풀버스트를 간간히 섞으신다면

아래 로얄버스트 커스텀에서 완전충전->혼신으로 바꾼 커스텀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회심률 65%


8-2 로얄버스트 - 회복, 회심



◆ 무기 자체 높은 회심률(커강1회시 25%)로 공격4, 약특만으로 80%의 회심률을 확보할 수 있는데

슈퍼회심의 효율도 좋지만 주 딜링은 풀버스트이고 공격력이 매우 높은편은 아니기 때문에

완전충전의 효율이 좋습니다. 흰 예리도를 포기하는 방법도 있지만 참격 데미지만을 떠나

무기 튕김, 포격 데미지 감소가 발생하기 때문에 흰예리+칼날연마는 필수라 생각합니다.


9. 슬래시 액스

★ 추천 무기- 데몬(디아블로스 아종), 파워 스매셔(뼈소재)

우선 이블죠 무기인 튜라노스가 빠져있는데 절대 약해서가 아닙니다. 제 개인적 취향입니다.

데몬의 장점은 강격병까지 발동됬을때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데미지와 도끼 데미지가 강력합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고출력 게이지가 느리게 차고 역회심이 심한데 커스텀강화가 1회입니다.


반면에 파워스매셔는 데미지는 약하지만 무격주+용속성 420이라는 특이한 속성을 가지고 있고

회심률, 커스텀강화, 고출력 게이지 속도 등 장점을 많이 가졌기에 차별화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두 무기 모두 네르기간테 1분 후반대가 나옵니다.


9-1 데몬 - 회복


◆ 디아 아종 무기들 특성이 역회심이 크기 때문에 공격을 포기하고 간파를 넣는 흔한 경우입니다.

혼신을 넣고 싶지만 집중, 장인 등을 챙기고 나면 슬롯이 부족해서 넣을 수 없었고 1슬롯으로 간파를 채웠습니다.

회심률 50%(회복 커강) 특이점이라면 심안이 들어간 것인데 검모드는 심안적용이 되서 튕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도끼의 경우는 자주 튕기는 편이라 장착했습니다. 비교될 스킬은 슈퍼회심, 혼신정도인데

분명 좋은 효율을 보이지만 한번이라도 튕긴다면 그 딜로스는 매우 크다고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넣은 스킬이기 때문에 제외하셔도 무방합니다.


9-2 파워 스매셔 - 회복, 회심, 회심


◆ 기본 회심률+커강+약특+공격만으로 회심률 80%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슈퍼회심의 효율은 매우 좋습니다만 호석과 다양하게 스킬을 구성해봤는데 슈퍼회심2VS완전충전3이 되었습니다.

저는 완전충전을 택했지만 개인 취향차이 같습니다. 또한 특이점은 용속성 3강화인데

멸룡병 효과로 검모드시 용속성 420을 가지는데 용속성 2약점인 몬스터만해도 속성데미지가 쏠쏠합니다.

4레벨까지 찍어주고 싶었지만 공격4를 포기해야되서 3레벨로 만족했습니다.


10. 차지액스

★ 추천 무기 - 타일런트 블로스(디아블로스 아종)

무기의 단점인 역회심이 유탄병에는 적용되지 않고 공격력만 적용되어 매우 강력한 도끼, 유탄병의 데미지를 보이고

커스텀강화 2회등 다른 무기들이 따라오기 힘든 성능을 가졌습니다.

강속성병 특화로 몇 종의 몬스터는 강속성병 무기가 좋은것이 있지만 맘타로트쯤 가야 나오고 범용성 까지도 최강 무기


10-1 타일런트 블로스 - 회복, 회심


◆ 보통 사냥에 사용하는 커스텀입니다. TA에는 두가지 커스텀을 사용하는데 한가지 커스텀은

특정 몬스터들에만 사용하는 커스텀이고 특이합니다. 흰예리도 포기하고 칼날 연마도 없기 때문에

이곳에서 소개드릴만한 커스텀은 아닐것 같고 TA, 사냥 범용성도 좋은 커스텀입니다.

약특2로 역회심만 지우고 초고출력 위주 플레이 회심률 15%


11. 조충곤

★ 추천 무기 - 타일런트 블레이드(디아블로스 아종)

자주 사용되는 박멸의 등불의 장점인 예리도가 TA에서는 많이 상쇄됩니다. 그렇다면 역시 깡딜+무격주인

타일런트 블레이드는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역회심의 단점은 혼신과 달인의 연통으로 어느정도 커버됩니다.


11-1 타일런트 글레이브 - 회복, 회심


◆ 가장 기본적인 근거리 커스텀이 아닐까 합니다. 혼신3레벨까지 했을 때 65%의 회심률인데

혼신2, 슈회2를 하셔도 됩니다. 다만 저는 조충곤에 익숙하지 않고 달인의 연통이 사라지고 나서도

공격을 하는 시간이 긴데 회심률 55%는 슈퍼회심의 효율이 떨어진다 느껴 혼신3레벨을 맞췄습니다.


12. 라이트보우건

★ 추천 무기 - 매드니스 그리브(참렬), 굴고렛의 규환(참렬), 그레이트 보우건(통상), 파멸의 방아쇠(통상)

우선 제외된 산탄과 속성탄의 경우 산탄은 개인적 취향으로 헤보를 더 선호해서 제외되었고(슈람불릿 추천)

속성탄도 매우 편하고 강력합니다. 하지만 범용성으로 통상탄으로 TA를 시도했습니다.

참렬탄은 두 무기가 장단점을 가지고 있어 TA 사냥 모두 비슷한 성능을 보입니다.

그래도 달인의 연통이 존재할 1분간에 성능은 공격력이 높은 매드니스 그리브가 조금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통상탄은 업[카르마]는 회심률이 높기 때문에 TA처럼 순간적인 폭딜에서 밀리기 때문에 제외

그레이트 보우건은 통상탄 3레벨을 사용하고 파멸의 방아쇠는 2레벨 속사를 사용하기 때문에 데미지는 비슷한편입니다. 하지만 흔들림, 다른 지원탄들의 차이가 나는데 TA기준이라면 그레이트 보우건에 손을 들어줄 것 같습니다.


12-1 매드니스 그리브 - 회심, 회심


◆ 참렬탄은 2발밖에 지원하지 않는데 연사 속도에 비해 매우 적은 장탄수를 보유

아무리 리로드가 빨라도 딜로스가 생기기 마련이고 장전확장은 필수 제노 3셋도 매우 좋지만

운에 맡겨야 되고 데미지가 낮아지게 됩니다. 결국 참렬 60발VS참렬 80~100발로 몬스터를 잡아야되는데

타임어택이라면 한발 한발의 데미지가 강력한것이 클리어타임이 더 빨라집니다.(3레벨 산탄 데미지도 적용)

회심률 75%


12-2 굴고렛의 규환 - 회심


◆ 굴고렛의 규환도 앞 커스텀과 같이 해도 되지만 사냥 커스텀도 겸용해서 올렸습니다.

아무리 앞처럼 슈퍼회심을 올리고 해도 60발 VS 80~100발의 총데미지는 후자가 강력합니다.

완전충전을 사용해봤지만 참렬탄 한틱에 회복이 되기 때문에 효과가 적기 때문에 극회심 회심률 91%


12-3 그레이트 보우건 - 회심


◆ 통상탄 3레벨을 지원하기 때문에 장전 딜로스를 줄이기 위해 장전확장 3레벨 사용

참고로 적정 거리를 계속해서 유지하실 수 있으신분은 심안을 빼고 초심을 넣는것도 좋습니다.

속성탄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무격주 장착 회심률 85%


12-4 파멸의 방아쇠 - 회심


◆ 통상탄 2레벨 속사를 지원하기 때문에 장전확장 2레벨 사용

위 커스텀과 동일 회심률 85%


13. 헤비보우건

★ 추천 무기 - 아룡중노(산탄), 격멸의 포화(산탄), 레이로제테스(관통), 안피니그라(확산)

확산탄은 TA에는 위배된다고 생각하는 무기라 생각하지만 범용 커스텀을 올리겠습니다.

용격탄은 사냥용 커스텀은 가지고 있지만 TA를 해본적이 없어서 제외했습니다.

만약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추가하겠습니다.


아룡중노와 격멸의 포화이지만 사냥 성능은 둘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비슷하다고 생각하지만

TA기준이라면 저는 아룡중노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무격주 장착으로 더 높은 공격력+2회 커스텀강화

무엇보다 장탄수와 리로드 반동때문에 딜로스가 매우 적습니다.


관통은 레이로제테스와 무격주 장착이 가능한 크롬 어썰트가 있지만 크롬 어썰트는 반동을 중으로 맞추면

리로드가 느림이 되어버리는 무기라 너무 위험+딜로스가 심해 TA에는 어렵습니다.


13-1 아룡중노 - 회심,공격


◆ 산탄 2레벨을 지원하기 때문에 장전확장 2레벨 사용

실드 파츠 1개가 있지만 가드 성능 1레벨 추가시 꽤나 효율적인 가드가 가능합니다.

속성탄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무격주 장착

회심률 85%로 슈퍼회심 효율도 좋은편(커스텀강화 회심, 공격)


13-2 격멸의 포화 - 회심


◆ 산탄 3레벨을 지원하기 때문에 장전확장 3레벨 사용

위 커스텀과 동일 회심률 85%


13-3 레이로제테스 - 회심


◆ 관통탄 3레벨 6발을 지원하는데 장전확장을 제외하고 슈회3 혼신3을 찍을수도 있습니다만

2발이 늘어나는것으로 클리어타임 단축 가능 회심률 85%


13-4 안피니그라 - 회복,공격


◆ 가장 대중적인 확산 헤보 커스텀


14. 활

★ 추천 무기 - 쟈나프 아르카우스(안쟈나프), 브레이브 헌터보우(뼈소재),

비뢰궁[하바야](토비카가치), 레이펀 라이크(레이기에나),

용골궁(뼈소재), 하자크 베로스(발하자크), 뷔란 블레이즈(이블죠)

용화살 - 각왕궁 게일혼(디아블로스 아종), 뷔란 블레이즈(이블죠)

위 4속성(불, 물, 번개, 얼음)은 다른 의견이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용속성에서 많이 차이가 나는데 리오레우스와 같이 3약점인 몬스터라면 용골궁의 데미지가 강력합니다.

강격병을 낀 하자크의 데미지보다 용골궁의 접격병이 아주 약간 더 강력하고 강격병이 떨어진다면 용골궁의 압승

하지만 TA 몬스터들은 용속성 3약점이 없습니다.

그래서 용골궁과 하자크 베로스는 TA에서 잘 보기가 어려운데 뷔란 블레이즈는 조금 특이합니다.


매우 높은 공격력+역회심+비교적 낮은 속성치를 가지고 있는데 현재 4속성 중 번개 무기인

비뢰궁[하바야]는 다른 무기들에 비해 성능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장점이라면 회심률인데 TA라면

그 장점은 더욱 상쇄가 됩니다. 그럴때 뷔란 블레이즈가 빛을 발합니다.

크샬다오라, 네르기간테처럼 번개 3약점 용 2약점일때 뷔란 블레이즈가 비뢰궁보다 데미지가 더 잘나옵니다.


마지막으로 각왕궁과 뷔란 블레이즈가 다시 나왔는데 용화살 커스텀입니다.

TA인데 용화살?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가끔 몬스터별로 속성이 잘 안먹는 몬스터

(네르기간테는 흑가시에 번개속성이 잘 들어감)등이나 바젤, 제노지바같이 몸통이 큰 몬스터들은

컨트롤만 잘 하면 용화살이 일반 스탭활에 속도를 따라잡기도 합니다.


네르기간테는 점프샷이 가장 빠른 속도를 내지만 사실 이건 대검 에어리얼과 같은 느낌이라 제외했습니다.


14-1 쟈나프 아르카우스 - 회심, 회심, 회심


◆ 우선 첫 커스텀부터 특이한 점이 있습니다. 활 필수스킬인 체술이 빠져있는데요.

TA에서는 식사 스킬로 야옹이 체술(2레벨), 강주약(약 2레벨) 정도로 스태미나를 관리하고

극공으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미지가 1이라도 더 떠야 빠르게 클리어가 가능하니까요.

회심률 55%


14-2 브레이브 헌터보우 - 회심, 회심, 회심(회심,슬롯,슬롯 추천)


◆ 속성해방이 필요한 무기이기 때문에 3레벨 사용

무엇보다 산탄/강사 강화가 빠져있는데 무기 커스텀강화를 회심, 슬롯, 슬롯을 하면 산탄을 넣을 수 있습니다.

다만 처음에 모르는 상태에서 커스텀 강화를 했고 맘타로트를 기다리고 있는 시점에서 불필요한

용맥석 낭비를 하기 싫어서 사용중입니다. 간파 7레벨을 사용할 수 있지만 회심률 100%가 되고

TA 특성상 달인의 연통을 사용하기 때문에 공격4를 포함시켜 공격력 상승 회심률 85%


14-3 비뢰궁[하바야] - 회심, 회심(회심, 공격도 괜찮습니다.)


◆ 다른 무기들에 비해 회심률이 높기 때문에 부족한 공격력에 올인

회심률 85%


14-4 레이펀 라이크 - 회심


◆ 참고로 속성 증가 4레벨이 가능한 무기들도 있습니다. 다만 1슬롯이 어떻게 남느냐에 따라(공격4 포기 등)

3레벨로 만족한 커스텀도 있습니다. 회심률 80%


14-5 용골궁 - 회심, 회심, 회심


◆ 용골궁은 속성치 4레벨의 효율이 좋지만 회심률의 효율도 좋기 때문에 공격4와 간파3을 챙겼습니다.


14-6 하자크 베로스 - 회심, 회심


◆ 위 커스텀들과 크게 다를점이 없습니다. 회심률 85%


14-7 뷔란 블레이즈(질풍활) - 회심, 회심


◆ 아무리 용속성이 낮고 깡공이 높다지만 모션배율이 낮아서 슈퍼회심3 완전충전 등으로

공격 올인 커스텀을 해봐도 회심격[속성]의 데미지가 월등히 좋습니다. 회심률 65%


14-8 각왕궁 게일혼 - 회심


◆ 발도주가 안들어가는 커스텀입니다. 아래 커스텀과 비교시에도 현재로써는 데미지의 차이가 미비합니다.

다만 빠져있는 스킬중 강궁주, 심안주등이 존재하는데 방어구 슬롯이 증가해 이 스킬들이 장착된다면

무격주 장착시 공격력이 높은 각왕궁이 우세합니다.

강궁주를 빼고 초심주를 넣은 이유는 데미지 자체는 강궁주가 더 높지만 초심주와 비교했을때 매우 큰 차이는 아니고

1차지가 늘어남으로 위험도+시전시간이 증가하기 때문에 dps를 위해 포기했습니다.

발도 회심률 100%


14-9 뷔란 블레이즈(용화살) - 회심, 회심

 

◆ 1슬롯 2개가 부족하지만 회심률이 5% 높고 커강이 2회 가능하기 때문에 결국 동점

참고로 뷔란은 발도주 없이 커스텀하게 되면 공격4를 포기하거나 역회심 확실히 커버가 안됩니다.

발도 회심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