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앞서 세팅편에서 말씀 드렸다 싶이 한손검의 세팅과 장점을 설명하였습니다. 여기에서는 한손검으로 어떻게 사냥할지에 대해 서술하고자 합니다.



-△△ 그리고 △!-
 한손검의 가장 자주 쓰이는 콤보입니다. 단순하지만 여기에는 엄청난 것이 담겨 있습니다. 바로 방향전환이 중간에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이것이 얼마나 대단하냐면 쌍검이나 타 무기를 다루셨던 분들은 몹이 움직이는 바람에 허공에 칼질을 해보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딜링 찬스를 놓치신 분들도 많구요. 하지만 한손검은 몹이 움직이면 방향도 바꾸면서 계속 칠 수 있습니다. 방향키만 잘 바꾸시면서 △연타하면 됩니다.



-방패는 가드용이 아니다.-

 솔직히 한손검 하면서 방패로 가드를 해본 적이 없네요. 하지만 방패 치기는 자주 합니다. 여기서 한손검 특징히 하나 더 나오는데요, 바로 참격무기와 둔기무기가 공존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방패는 둔기이기 때문에 머리에 때리면 기절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계속 때려야 겨우 볼 수 있기는 합니다. 기절치가 낮거든요. 하지만 머리에 대미지를 주는데는 탁월합니다. 그리고 방패치기 (○콤보) 는 3타를 치면 뒤로 물러나는데 이때 ○를 누르고 있으면 차지를 합니다. 풀챠지를 하면 단차 공격을 합니다. 데미지가 상당하니 몹이 누웠을때 막타 먹이기 용으로 때리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무리는 안됩니다. 이걸로 자주 맞습니다. 한대 더 때리려고 하다가...



-단차공격! 딜링 찬스의 핵심-

 한손검은 조충곤처럼은 아니더라도 단차공격이 가능합니다. 단차가 목적이면 앞에서 설명하듯이 누웠을 때 안전하게 ○콤보로 단차 게이지를 올려두는 것도 하시고, 자주 쓰이는 것이 △+○해서 돌격하면서 L 스틱을 뒤로 하면서 ○누르면 차지가 됩니다. 그리고 그것으로 단차를 쉽게 쌓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차지 중에 L 스틱으로 약간이지만 방향이 조절된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몹이 움직일 때에는 이것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주 여유로운 찬스에서만 쓰시길 바랍니다. 그 이유는... 이거 하다가 몹에게 맞기 때문입니다. 이 모션은 중간에 취소가 불가능하거든요. 활의 드래곤피어스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언덕에서 △+○을 쓰면 슬라이딩 모션이 나옵니다. 그것으로 단차 공격이 발동되며, 몹을 뚫고 지나갈 수 있기 때문에 쌍검과 같이 몹의 공격을 피하면서 데미지와 단차를 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약간 절벽같은 곳에서 구르기를 이용하여 단차공격을 넣으세요. 이 방법이 안전합니다.



-적극적인 눈뽕 활용-

 한손검은 납도 없이 슬링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테오의 노바같은 막지 않으면 심각한 데미지를 얻거나 도망가면 시간을 손해 보거나 둥지에서 강력한 패턴을 보이는 고룡들을 무력화 시키는데 최적화 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한손검은 딜링 컷이 빠르기 때문에 바로바로 눈뽕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클리어 난이도와 직결됩니다. 테오를 예로 들어보자면 이녀석은 집에 가서 자고, 그 방은 치솟는 용암으로 인해 정신이 없습니다. 덕분에 난이도가 확 올라가죠. 하지만 지쳤을 때 하늘을 나는 모션은 상당히 천천히 날아오릅니다. 그때 타 무기는 납도-조준-발사의 시간이 상당하기 때문에 놓치기가 쉽습니다. 그러나 한손검은 조준-발사이기 때문에 바로바로 대처가 가능합니다. 특히 테오의 슈퍼 노바의 경우 더욱 수월해지며 머리를 방패로 치는 찬스가 많아져 뿔을 부수기가 수월하죠.



-실전 영상 (타임 어택 아닙니다.)-


낙석으로 데미지를 주는 것도 보여 드리려고 했는데 딜이 좀 쎘나봅니다. 집으로 기어 들어가네요..ㅠㅠ
영상을 보시면 제가 흡입주로 물약은 고속으로 먹고 바로 딜하러 들어가는는 것이 보이실 거예요. 빨리먹기 스킬은 곧 생존력과 딜링 타임에 영향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