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니지II입니다.

때아닌 추위로 먼 발치 겨울이 앞마당에 서성인듯 했습니다. 아침 저녁, 찬 바람에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며 이 번 가을도 리니지II와 함께 넉넉히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10월 6일 정기점검 후 업데이트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전해드립니다.


1. 리니지II 서비스 1주년 이벤트 : 리니지II 1주년, 풍요의 시월

    1) 의문의 물약과 성형/염색/헤어체인지 물약 이벤트

    기간: 2004년 10월 6일(수) 정기점검 이후 ~ 10월 13일(수) 정기점검 이전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몬스터 사냥시 랜덤하게 의문의 물약이나 여러 스타일의 성형/염색/헤어체인지 물약 등이 드랍됩니다. 물약을 사용해 바꿀 수 있는 얼굴 모습, 머리 색깔, 헤어 스타일은 A,B,C 등의 알파벳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이는 캐릭터 생성시 선택할 수 있는 A,B,C 타입과 일치합니다. 물약 효과로 변경될 캐릭터의 모습을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미리 확인해 보시고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물약 아이템들은 소모성 아이템이며 이벤트 종료 후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2) 리니지II 로고 드랍 이벤트

    기간: 2004년 10월 9일(토) ~ 10월 10일(일)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몬스터 사냥시 랜덤하게 리니지II 로고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리니지II 로고 아이템을 습득하신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보다 많은 분들께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 아이템은 2개 이상 습득할 수 없도록 했으며 파티시에는 파티원 중 한 명이 랜덤하게 습득하도록 했습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설명은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관련 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STR, CON의 영향력 증대

    캐릭터의 여러 스탯 중 그 비중이 다소 낮았던 STR나 CON의 영향력을 증대시켰습니다. 캐릭터의 기본 능력 중 STR과 CON 수치에 따라 변화하는 부분은 물리공격력(STR), 최대HP(CON), 들 수 있는 무게(CON), HP회복속도(CON), 숨 게이지(CON)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고객 여러분들께서 DEX 수치가 캐릭터에 미치는 영향력이 특히 커보이며 STR과 CON이 높은 오크 계열이 상대적으로 불리하다는 지적을 해오셨습니다. 이런 여러분의 제안을 수렴해 휴먼 전사 캐릭터(STR 40, CON43)를 기준으로 이 수치보다 높은 STR과 CON을 지닌 캐릭터들은 더욱더 높은 물리공격력과 HP, 무게 게이지 등을 가질 수 있도록 조정해 클래스간 개성이 확연히 드러나도록 했습니다. 다만, 기본 STR 및 CON 수치가 휴먼 전사 클래스보다 낮은 캐릭터들의 능력치가 전보다 낮아질 수 있기에 아래 사항을 추가 보완해 하향 조정되는 일 없도록 했습니다.

    1) '웨폰 마스터리' 스킬의 효율이 향상되었습니다. 스킬 습득시 향상되는 전사계열 클래스의 공격력, 법사계열 클래스들의 공격력 및 마법 공격력이 전보다 높아졌습니다.
    2) 기본 CON 수치가 43보다 낮은 클래스들의 경우, 최대 HP가 업데이트 이전보다 낮아지지 않도록 최대 HP 수치를 보정했습니다.
    3) 가장 낮은 CON 수치의 다크엘프 법사 캐릭터(24)를 기준으로 이 보다 CON이 높은 클래스들의 소지 무게 한도가 대폭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STR 및 CON의 영향력 수정과 그 아래 보완 작업이 함께 적용되기에 기존 능력치에 비해 변화가 없는 클래스도 있음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스킬효과 변경

    1) 나이트 계열 헤이트 스킬의 사정 거리를 증가시키고 시전 시간을 단축시켜 그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2) 방어력을 올려주는 '송 오브 어스'의 효과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3) 회피력을 올려주는 '송 오브 워터', '어질리티', '택트 오브 파아그리오', '챈트 오브 이베이젼' 스킬 효과가 다소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4) 엘더 클래스가 '블레스 실드'스킬 4,5,6단계를 추가적으로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 62, 66, 70 레벨)
    5) '베네딕션' 스킬의 발동 조건이 자신의 'HP 10[%] 이하'에서 '25[%] 이하'로 변경되었습니다.
    6) 소환수 스킬 중 '스틸 블러드', '메가스톰스트라이크'의 스킬 사정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7) '스포일 페스티발' 스킬이 이미 죽은 몬스터에게도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되었습니다.



4. 아이템 추가 및 변경

    물약 등 소모성 아이템 사용의 편의를 돕기 위해 아래와 같은 수정이 있었습니다.

    1) 공격/이동 속도 향상 물약, 체력회복제, 초보용/고급/강력 체력회복제, 고급해독제, 해독제의 무게가 180에서 20으로 수정되었습니다. 툴팁에는 여전히 180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실제 무게는 일괄적으로 20입니다. 이 오류는 다음 업데이트틀 통해 수정될 예정입니다.
    2) 그레이드별 고급 정령탄/마정탄/축마정탄 압축팩 아이템 18 종류와 관련 레시피가 추가되었습니다. 고급 압축팩은 1100개의 재료를 압축해 1000개의 압축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지만 무게 및 제조시 소모되는 MP는 일반 압축팩과 동일합니다.
    3) 고급 이동/공격 속도 향상 물약의 효과 지속 시간이 10분에서 20분으로 늘어났습니다.



5. NPC관련 변경사항

    1) 몬스터가 자신에게서 도망치는 캐릭터를 제대로 공격하지 못하고 멈칫거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모든 몬스터들은 공격 대상 캐릭터가 자신의 사정 거리 안에 들어오면 1회 이상 공격 후 추격을 하게됩니다. 이런 이유로 화면상으로 사정 거리 밖의 몬스터가 캐릭터를 공격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HP가 동레벨 몬스터보다 2 ~ 5배 많은 몬스터들이 각종 버프 및 힐, 헤이트 스킬 등에 즉각적으로 반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3) 속도가 빠른 용마를 타고 보스나 레이드 몬스터를 지속적으로 끌고 다닐 경우, 해당 몬스터는 용마를 탄 대상에게 약 20분 정도 지속되는 슬로우 스킬을 시전합니다.
    4) 보모 개미가 공격 받고 있는 유충에게 돌아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5) 보물 상자와 미믹이 다시 배치되었습니다. 좀더 랜덤하게 출현하도록 조정했으며 비정상적인 레벨업을 방지하기 위해 보물 상자는 경험치를 주지 않도록 했습니다.
    6) 이동 속도가 빠르거나 장거리 공격 가능한 일부 몬스터들의 활 내성이 삭제되었습니다.



6. 기타

    1) 게임내 도움말 중 레이드 보스의 페널티를 좀 더 알아보기 쉽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 게임내 도움말 중 친구 관련 명령어가 잘못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3) 자동 채팅금지에 대한 안내 메세지를 보강했습니다.
    4) 각 성의 계류소 입구 문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5) 엔터채팅 상태에서 ALT + 9, 0 단축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6) 펫의 수집명령을 통해 화살/ 정령탄/ 마정탄/ 축복받은 마정탄 등을 수집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앞으로도 이들 아이템은 펫의 인벤토리에 보관할 수 없습니다.
    7) 이아나 서버의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이전에 공지해드린 바, 이아나 서버의 아데나 드랍양/ 아이템 드랍확률/ 스포일 확률은 타 서버 설정에 비해 1.5배, 경험치 및 SP 획득량 1.3배로 조정됩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이상의 업데이트 내용을 숙지하시어 원활한 게임 진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