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1일) 하스스톤 8.4 업데이트 이후 데이터 마이닝에서 블리자드가 이전에 블로그를 통해서 말한 '오프라인'모드의 일부 텍스트들이 발견되었습니다. 해당 문자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금 당장은 '000'님에게 도전을 할 수 없습니다. 현재 '오프라인'상태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오프라인 상태입니다. 
●'오프라인' 상태로 되어 있는 동안은 다른 플레이어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 2012년에 디아블로3 블로그에 최초로 올라온 블리자드 앱 '오프라인' 모드 대한 이야기 ::

앞으로 수개월 내에, 개발팀에서는 Battle.net에서 블리자드 게임을 플레이 할 때 타인에게 보여지는 자신의 접속상태를 관리하는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께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II, 디아블로 III의 Battle.net 접속 상태 설정에서 “오프라인으로 표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과 같이 대화 가능, 다른 용무 중, 자리 비움 선택도 가능합니다) 이는 여러분께서 아제로스를 쓸쓸히 혼자 거닐고 싶을 때, 통신을 꺼둔 상태에서 우주를 평정하고 싶을 때, 성역의 악마들과 고독한 전투를 벌이고 싶을 때를 위한 배려입니다. 오프라인으로 표시를 선택하면 등록되어있는 모든 실명 ID 친구, BattleTag 친구, 그리고 캐릭터 별 친구에게 “오프라인”으로 표시됩니다. 

월 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II, 디아블로 III에서 “오프라인으로 표시” 상태 설정은 각각 다른 시기에 적용됩니다. 디아블로 III 에서는 1.0.5 패치 이후 시기로 예상하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II는 판다리아의 안개 및 군단의 심장이 출시된 이후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피드백을 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해당 기능 적용에 대한 세부 정보는 향후 수 개월 내에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2016년 8월 17일 말한 '오프라인'모드에 대한 제프 카플란의 블루포스트 ::

어제 이 시스템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스튜디어 안에서도 해당 기능을 언젠가 구현하자는 목소리가 여럿 있었습니다. 다만 이 시스템은 구현해내는 것은 꽤나 복잡한 일입니다.(이상하게 들리시겠지만요) 다른 블리자드 게임,팀들의 뿐만 아니라 배틀넷 팀의 (기술적 및 디자인) 협력이 필요하고, 모든 작업들이 순차적으로 조율돼어야 하는 일입니다. 블리자드 안에서도 배틀넷에 '오프라인' 모드에 관심을 가지는 직원들이 많아졌지만 그렇다고 지금 당장 그렇게 쉽게 완성할 수 있는 있는 시스템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예', '아니오' 답변 중 하나의 답변을 원하시겠지만, 지금 당장 해결해 나갈 기술적인 문제들 그리고 '오프라인'모드에 대한 주제가 요즘 사내에서도 뜨고 있는 주제이며, 어제 오후에도 해당 문제를 논하기 위해서 회의를 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