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말씀드렸듯이 클랜전 매치메이킹의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클랜들을 더욱 공평하게 매칭시키는 것입니다. 그동안 매치메이킹 알고리즘을 수정하고 업데이트해 왔습니다. 하지만 즐거운 클랜전 경험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한 클랜이 다른 클랜보다 더 큰 이득을 보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매치메이킹이 더욱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매치메이킹 중 ‘Engineered Bases(조작된 기지)’를 해결하기 위해 현재 알고리즘이 기능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있다는 점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은 더 많은 것을 고려하여 ‘총 가중치’는 방어와 공격을 모두 고려합니다. 즉, 여러분의 클랜은 비슷한 방어시설을 지닌 클랜과 더욱 공평하게 매칭이 됩니다.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만들 때 어려운 점 하나는 플레이어들이 기지 배치와 플레이 스타일의 창의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전략이 틀렸다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같은 플레이 스타일을 공유하는 상대와 더욱 공평하게 매칭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개선된 알고리즘은 클랜을 동등한 난이도의 상대와 더욱 자주 매칭될 수 있도록 진화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시스템을 어느 정도 유연하게 개발하여 필요에 따라 매치메이킹 가중치를 세부 조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매치메이킹을 모니터할 수 있고, 가중치가 너무 무겁거나 충분치 않다고 느낄 때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매치메이킹 알고리즘은 현재 여전히 개발 중이며, 조만간 곧 공개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 사항을 여러분들과 의사소통하고, 즐거운 클랜전은 여러분들만큼이나 저희에게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