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올해 봄 울림 프로젝트 이후 안내드린 바와 같이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현재 주력 업데이트 중인 PvE 콘텐츠 외에 팀 배틀 리그(정식 보상), 길드 콜로니전 등의 PvP 콘텐츠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와 함께 준비하면서 늦어져 공교롭게도 할로윈이 지나버린 시점에 이벤트가 시작되었지만,

할로윈 던전은 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새로운 PvP 콘텐츠를 테스트하기 위한 목적으로 디자인된 기믹입니다.

다수의 참여자가 상호 지속적인 경쟁에 참여하여야 본 이벤트 시스템의 정상적 구동을 확인할 수 있기에,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좋은 보상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할로윈 던전은 완전한 익명성이 보장되어 있는 상태에서 서로의 심리적인 부담을 최소화한 채 경쟁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으나 몇 가지 문제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던전은 미리 약속된 나의 아군을 알아볼 수 없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조건 중 하나입니다. 그 외에도 기획 의도와 다른 방향으로 진행될 수 밖에 없었던 몇 가지 문제점들을 수정하여, 무점검 패치가 가능한 부분들은 11.06() 오후 9시 30분경 적용했으며, 점검이 필요한 부분들은 보상 2주차가 시작되는 11 9() 정기 점검 시점에 패치될 예정입니다.

 

[11.06() 적용 완료]

- 입장 혹은 부활 후 30초간의 무적 시간 부여. 단 공격 시에는 해제

- 완전 랜덤 채널로 입장

- 사탕 보유량에 따른 전투 능력 편차 하향 조정

- 약자 보호용 수정 범위 확장

 

[11.09() 적용 예정]

- 모든 유저가 할로윈 호박머리 + 야광해골 코스튬 모습으로 표시됨

- 특정 애드온의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유저가 동일한 시야를 갖도록 변경

- 튕김 등에 의한 보호로 2회까지 재입장 가능하지만, 이후에는 일일 입장 카운트가 소멸되어 무한(랜덤)채널 선택에 제한

- 약자가 ½ 범위의 지뢰를 추가로 생성해 캐릭터 전방으로 빠르게 발사하는 기믹 공격 방법 추가

- 조커 사탕(일정 시간 사탕이 자기보다 많은 상대에게 강해지고, 적은 상대에게는 약해지는 버프) 추가

 

확정된 내용은 위와 같으며, 그 외에도 몇 가지 사항들을 테스트 중입니다.

 

위 장치들이 개선되기 이전인 1주차 할로윈 던전에서는 사전에 팀을 구성한 일부 유저들이 동일 채널에 들어가 서로를 보호하며 300개의 사탕을 획득한 뒤, 주요 골목 루트를 차단하고 다른 유저들을 막거나 처치하면서 또 다른 동료들이 사탕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등의 플레이 양상이 적지 않게 일어났습니다.

 

개발팀은 할로윈 던전이 모두가 동등한 조건에서 경쟁할 수 있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할로윈 던전은 이번 유저 이벤트를 통해 꾸준히 게임성을 검증한 뒤 유저분들께 본연의 즐거움을 인정받게 된다면 할로윈 스킨을 변경하여 향후 정규 대전형 콘텐츠로 완성해 나가고자 합니다. 모두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컨텐츠가 될 수 있도록 이벤트 기간 중 게임 규칙과 보상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이벤트 종료 후에도 할로윈 스킨을 걷어내고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베타 버전으로 콘텐츠의 완성도를 조정하는 과정을 진행하려 합니다.

 

이번 할로윈 던전 이벤트에 참여하고 피드백 주고 계시는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개발팀은 이 기믹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향후 더 완성도 있고, 가볍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PvP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