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에 어떤분이 흡혈데미지가 이상한거 같다고 하시는군요...
그래서 직접 실험해 보았습니다! (마침 페더풋도 잇어서 ㅎ)



첫번째 실험 사진입니다.
장비는 아무것도 안꼈구요. 마법 공격력은 243 이라고 나와있내요 (마증/속공 없습니다)
그리고 흡혈스킬은 위 사진과 동일합니다.
1레벨 이구요 특성0% 입니다. (더 비교하기 쉽겠죠?)

마공은 243 인데 몬스터를 평타로 쳐보니 86 데미지가 나왓습니다 즉 243-86 = 157 (이것을 몹 마방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여기서 스킬 데미지 공식은 다음과 같죠 (대략 적인것이니 정확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마공+스공)-몬스터 마방 = 스킬 데미지 (이번 몹은 마공 50% 증가 도 없으니 이렇게만 계산해도 되겠내요)
그러면 즉

(243+543)-157 = 629 (로 예상되나 실제 데미지는 1172 내요?) 데미지 차이가 543 이나 차이가 납니다.
629*1.9 = 1195.1 이므로 약 1.9배의 데미지가 나왓내요 (뭐지...? 퀵캐도 없는데)
그러면 다음 실험을 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무기를 하나 장착을 했구요. 무기 공격력은 44 내요
스텟창에서 마공은 287 적 공격시 데미지는 139
287-139 = 148 (같은 몹인데 마방이 이상하내요?) (일단 148로 가정을 해보죠... 뭔가 이상한 느낌 과 이걸론 실험이 안될거 같은 느낌)

(287+543)-148 = 682 (하지만 실제 흡혈 데미지는 1225)
682*1.8 = 1227.6 (약 1.8배의 데미지 증가가 있내요.)

뭔가 이상해서 다른 무기를 끼고 1번더 해봣습니다.



이번에는 이전 무기보다 10데미지가 더 높내요 54무기 데미지

스텟창 마공은 297 적 공격시 데미지는 149

297-149 = 148 (이전과 똑같내요 즉 148 마방으로 보는게 맞는듯)

그러면 흡혈 데미지를 보죠

(297+543)-148 = 692 내요 (실제 데미지는 1235 무기 공격력 만큼 전 실험보다 딱10 올랐내요)
692*1.8 = 1245.6 데미지 내요

-------------------------------------------- 요약선 ? ------------------------------------------------

그런데 이것을 배수로 보기에는 좀 애매 한것같습니다.
1번째 실험은 무기를 아예 안껴서 뭔가 이상한것 같기도 하지만.

(마공+스뎀)-(예상 마방) = 이론데미지(실제데미지) 로 보시면됩니다.
1번 실험. (243+543)-157 = 629 (1172) 약1.9배
2번 실험. (287+543)-148 = 682 (1225) 약1.8배
3번 실험. (297+543)-148 = 692 (1235) 약1.8배
만약 이게 배수가 아니라면 어떨까요.

그래서 실제 예상데미지에 스킬 데미지를 한번더 더해봣습니다.

1번 실험. (243+543)-157 = 629+543 = 1172 (딱 맞는군요)
2번 실험. (287+543)-148 = 682+543 = 1225 (이것 역시??)
3번 실험. (297+543)-148 = 692+543 = 1235 (딱 맞는군요?!!)

이로서 예상 되는것은
실제로는 1.8배 1.6배 같은 배수가 아닌 이론적으로 나오는 최종데미지에 +스킬 공격력 값을 더하면 딱 맞아 떨어지는거같군요.

ps1. 본 실험은 특성 이 0% 이기때문에 이렇게 확인할수잇었습니다. 특성을 찍으신경우는 조금더 실험을 해보셔야 할거같내요.
ps2. 퀵캐스팅 같은 버프도 전혀 없었습니다. 퀵캐가 있으면 그것역시 계산이 복잡해질것 같습니다.

※2016-03-13 23:09분 수정 : 특성과 퀵캐 있으신분이 직접 실험하셔서 댓글을 달아주셧내요.
실제 공식음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마법 공격력+스킬 데미지-적 방어력)* 특성 계수*퀵캐}+(스킬데미지*특성 계수*퀵캐) = 실제 데미지 값


흐음... 마지막에 추가되는 스킬데미지가 퀵캐,특성 전부다 적용되내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