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서버 아니고서야 어느 서버든 기존 유저를 잡기가 쉽지 않지만 아레스 서버는 과거 강화 이벤트 때문에 그 격차가 굉장히 크죠. 이런 아이템을 기존 유저가 따라 잡는건 아래 글처럼 한두푼으로 안됩니다. 그런데 다른 서버는 어떨까요?
개인적으로 9아폴 8강셋 3/3 레전셋 분반 일격 레어이반 강힘벨 정도면 아레스 서버에서 상위 10% 안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 장비를 구하는데는 시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약 1000장 가까이 필요합니다. 타 서버에 이정도 투자하면 상위 10% 안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나이트 게시판에 넵튠서버 1500장 견적이 9배틀에 7강셋 3/2 레전셋 외찬외파 정도라고 올라왔습니다. 넵튠 서버에서 저정도 장비로 상위 10% 가능할까요?
장비 부분만 따졌을때 기존 유저를 따라 잡는것은 타서버보다 시간, 금액 측면에서 부담이 덜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금전적 부담이 얼마나 크냐가 아니죠. 바로 서버 인원이 문제입니다. 13다마 들고 사냥만 한다고 해도 사람이 있어야 더 재미있는건 사실이니까요.
사람들이 아레스 서버를 꺼리는게 기존 유저와의 격차, 복사 서버라는 부정적 인식, 적은 인원 수 같은 문제들이에요.
그래서 우리 아레스 서버는 진입 장벽을 낮추고, 온전한 하나의 본 서버로 인식 할 수 있고, 사람이 모일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상시 이벤트
-70렙 점핑 : 90렙 넘는 사람이 수두룩합니다. 발던 일부 컨텐츠가 희생되더라도 70렙 케릭을 지급해야 합니다.
-9쌍 5강셋(망토 포함)급 지급 : 타 서버에 비해 고렙, 고인첸 장비가 많아 상대적인 만족도가 부족하기 때문에 한 단계 높은 아이템 지급이 필요합니다.
-30일 변강, 스텟, 행운 메터리얼을 랜덤 뽑기가 아닌 책정된 가격에 귀속템으로 유저가 선택할 수 있는 차별성을 줘서 아레스 서버에 욕심이 생기도록 해야 합니다.
-아레스 서버 전용 신규 변신북을 지급하여 기존 유저와 신규유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개최하여 홍보 효과를 증대시킵니다.
-지금도 아레스는 타 서버보다 경험치
이벤트 시간도 길게 주고 게릴라성 경험치 이벤트도 하는 등 영자도 엄청 노력하고 있는데 유저 많은 시간에 더욱 적극적으로 보스 소환이벤트, 변신 이벤트 같은것도 해주시면 좋겠어요.


게임사에서 할 일은 그들이 하는거고 우리는 우리끼리 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복귀 이벤트때 물약값이나 둔막, 안쓰는 아이템 기부 등 초보, 복귀 유저를 위한 배려.
아이템이나 실버를 주자는게 아니고 전창에 뭐 물어보고 그러면 적극적으로 도와주면 좋겠어요.
'니가 적응하면 남고 아니면 접겠지' 이런 마음보다는 '내가 알고 있는 거니까 알려주자' 이렇게요. 저는 아는건 별로 없지만 제가 아는 지식이면 꼭 귓말해서 알려줄려고 노력합니다. ㅜㅜ
-가격 후려쳐서 팔지 않기. 파는 사람 마음이고 안팔려도 그만이시겠지만 그런 마인드가 장사꾼이라는 소리를 듣게 합니다.
-중립에게 기회제공. 성혈님들 쟁도 좋지만 중립 좀 키워주면 감사하겠습니다. 보탐도 더 주시고 로덴성 세금도 올리라고 하고... 욕심 부리는게 아니고 성혈님들에게 보탐은 자존심과 상징적 의미가 크지만 중립들에게는 큰 기회가 될거에요.

아마 우리 서버에 어느정도 정착하신 분들은 많이 공감하실텐데 정착한 사람들은 그 만족도나 서버에 대한 충성심(?)이 대단하다는 겁니다. 그러한 부분이 조금 오바되어 타 서버에 홍보글을 올리다가 욕도 먹고 하지만 그것이 만족도와 충성심의 반증이죠.

제가 되지도 않는 소설이나 공성 후기를 게시판에 작성하고 아레스 서버 기자를 신청 한 것도(기자로 선발 안됨... ㅜㅜ) 우리 서버가 조금 더 활력을 띄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한거구요.

아레스 서버를 시작하고 괜히 했다는 생각을 해 본적이 없어요.
타 서버에서는 꿈의 장비처럼 여기는 아이템을 여기서 저렴하게 구해서 굉장히 만족하며 즐기고 있습니다. 요즘 우리 서버를 까는 글이 자주 올라오는데 그런 글들도 다 관심이 있으니 올라온다고 생각하시고 스트레스 받지 맙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