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Specialty: Reflect 를 이용한 3꾸진 전문장인 제작법을 올려드렸는대
이시르마이어님의 Refurbish 4꾸진 동영상을 보고 약간 수정합니다.

먼저 4꾸진을 사용하는 방식을 보시죠.(작숙 1370 이상)



원래 4꾸진을 쓰면 3꾸진보다 작업횟수를 1번 줄일 수 있어서 품질 가공을 한 번 더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대 남는 품질 가공 작업을 할만한 곳을 찾지를 못하겠습니다. ㅠㅠ
관찰 + FT를 넣을려고 하면 CP가 부족하고, 다른 품질 가공 스킬을 써도 안솜2를 추가로 써야해서 어렵습니다.
Prudent Touch를 꾸진 구간에서 1번 하는 방법도 효율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결국 품질 가공 1번 더 하는 것은 포기하고 PrT를 3번만 쓰고 남는 CP로 비레고 전에 중급 가공을 사용합니다.

홍련에서는 품질 가공 횟수보다 독창적 발상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결과가 좋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4꾸진을 하고 관찰 + FS를 한번 사용한 후에 Specialty: Reflect 를 사용해서 정신집중 중첩을 올린 후
Prudent Touch 로 노동요 중첩과 정신집중 중첩을 맞춘 후에 장손을 사용합니다.

독발1과 관찰 + FT를 2번 사용한 후에 마무리 작업을 합니다.

가숙 1220 기준으로 22196 이라는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고품이 4번 정도는 나와야 사용 가능한 시나리오입니다.
만약 원하는 만큼 나오지 않는다면 비레고 전에 중급가공 대신 일반 가공을 써야 하고
그래도 안된다면 FT 구간에서 독발1을 빼야 합니다. 품질이 많이 떨어집니다. ㅠㅠ

작업량을 채울 때 관찰 + FS 대신 노동요 9중첩 모작3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작요 버프 리필에 어려움이 있어서 관찰 + FS를 선택했습니다.



작숙이 1370 이 안된다면 3꾸진을 써야 합니다. 3꾸진도 이전보다 약간 개선했습니다.

방법은 같습니다. 3꾸진을 쓰고 노동요 9중첩 모작3와 관찰 + FS를 한번 사용한 후에
Reflect 를 쓰고 Prudent Touch로 중첩 수를 맞춘 후에 장손을 사용합니다.
독발1을 같이 써 주는 것이 역시 효과가 좋습니다.




4꾸진 변형된 시나리오입니다.
Reflect 를 사용하는 방식은 초반에 고품이 2번 정도 나와서 노동요 중첩을 8 까지 내려야 사용가능합니다.
만약 관찰 + FS를 사용할 타이밍에 고품이 한번도 나오지 않은 상태라면 [~의 혼]을 써야 합니다.

장손 구간에서 품질 가공을 한번 못했기 때문에 관찰 + FT를 한번 추가하고
비레고 전에는 중급 가공 대신 가공을 사용했습니다.
큰 차이는 아니지만 예상품질이 약간 낮게 나왔습니다.

독발1을 사용했을 때와 안했을 때의 품질 차이를 비교해 보세요 !!
첫 관찰 + FT는 독발1을 사용하지 않았고, 2-3번째는 사용했습니다.
정신집중 중첩수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비교는 아니지만 거의 2배 품질 차이가 발생합니다.

Reflect 를 이용한 제작은 기본 패턴이 단순하고 예상 품질도 괜찮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Reflect 사용 전까지 고품이 2번 안나온다면 상당히 어려운 작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조금 더 분석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Specialty: Refurbish 를 이용한 제작 시나리오 하나 올립니다.
비교해 보면서 본인 취향에 맞는 기술을 선택하세요.



이시르마이어님 동영상 분석할 때 보다 품질이 약간 낮게 나온 것은
기준 가숙이 1220으로 68 정도 더 낮기 때문입니다.

제가 직접 제작을 해 볼 수가 없습니다. ㅠㅠ
글섭 제작자 분들 중 전문장인 기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직접 해 보시고
의견 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초코보 L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