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정적인 악화를 위한 매크로


/micon "바람의 칼날" 소환수
/macroerror 끄기
/hotbar copy 비술사 6 소환사 6
/pac 평화
/pac "바람의 칼날" <wait.3>
/pac 악화
/pac 악화
/pac 악화
/pac 악화
/pac 악화

오프닝에 에기가 다른 스킬을 써서 악화 사용이 씹히지 않도록 평화상태로 바꿔서 악화를 사용하는 매크로. 오프닝 시작에 루인가 캐스팅하면서 넣어주면 칼날-악화 순서로 들어갑니다. 이미지에서는 동시에 넣었으나 0.5~1초정도 텀을 두고 넣는 것이 좋습니다. 원래는 공격 전환을 넣었으나 공격 전환을 해도 스킬을 날리기 전 다음 소환이 이루어지기에 공격 전환은 삭제하였습니다. 복사는 아래 서술한 소환매크로에서 스킬이 되돌아오지 않는 경우가 가끔 있기 때문에 안정성을 위해 넣어줍니다.

ps. 스킬 시전 이전에 소환수가 대상을 바라보는 상태여야 합니다. 간단하게 대상을 바라보도록 하려면 지시 전투-평화 연계를 통해 대상을 바라본 후 스킬 사용은 캔슬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매크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소환수가 개떡같이 스킬을 쓰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면 가능한 소환수가 적대할 대상을 바라보도록 해줍시다.


스왑 시 자동 자유전투 전환


/micon "소환 3"
/macroerror 끄기
/ac "소환 3"
/pac "자유 전투"
/hotbar set "소환 3" 6 4 <wait.1>
/hotbar copy 비술사 6 소환사 6 <wait.2>
/pac "자유 전투" <wait.1>
/pac "자유 전투"

사용하지 않는 비술사 단축바에 미리 소환이 들어있는 단축바를 카피해 둡니다. 명령어는 /hotbar copy 소환사 단축바번호 비술사 단축바번호.

단축바번호랑 칸번호는 각각 소환 3이 있는 단축바의 번호와 소환 3이 들어간 칸이 몇 번째 칸인지를 얘기합니다.

매크로로만 스킬을 동작하게 하면 스킬의 선예약이 되지 않아 씹히거나 글쿨의 밀림을 가져오기 때문에 누르는 순간부터 1초간 매크로가 아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하면서 두 번 이상 스패밍 하는 유저의 경우 자유 전투로의 전환을 쉽게 함과 동시에 매크로 특유의 글쿨 밀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자유 전투가 더 들어가 있는 것은 처음에 던전 돌기 전 즈음 캐스팅으로 소환 할 때 자동으로 자유 전투로 설정하게 하기 위해서.



작동 안 되는 부분이나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은 댓글로 질문해주시면 내용 보강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한 오프닝은 웜로커스트 님이 작성하신 글(http://www.inven.co.kr/board/ff14/4477/2610) 의 Sfia식 가루다 오프너입니다.


ps. 아이폰으로 작성했더니 " " 때문에 매크로 전반이 작동을 안 하는 상태였네요 ㅠㅠㅠㅠㅠ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