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방벽은 아군의 피가 반피정도 까지면 씌워라.
만피인 애들로 에너지 관리하는 것보단 아군이 물려서 반피정도 피가 빠질때 씌워주면 방벽에 둘러쌓인동안 힐캐어를 받을수 있다. 에너지도 체강상 잘 참.
즉, 아군 힐러로 적 윈스턴이 뛰었을 시 바로 방벽을 주는게 아니라 피가 빠지고나서 방벽을 주면
방벽-200딜 > 피빼다가-방벽(힐캐어)-다시 처음부터
딜시작

2. 벽궁이나 방벽궁 등 적을 하늘로 띄워라.
루시우 비트나 라인 망치 못쓴다.

3. 적이 나노겐지면 우리 아나에게 칼 방벽 준비
겐지의 심리에 나노겐지라면 루시우에게 가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우클릭에 이속볼륨업이 있는 루시우를 1순위로 노리고 궁쓰는 경우는 드물다.(투자대비 효율도 별로..)
뚜벅이가 1순위다.

4. 자리야 궁에 묶인다면 방벽을 하나씩 돌려써라.
방벽을 두개 동시에 쓰기보다는 방벽하나가 아군전체에게 들어가는 딜을 막아주는 용도로도 쓰인다.
방벽 크기가 은근 크다!
적이 궁연계를 하지않는다면  방벽 두개를 하나씩 돌아가며 써주는 것만으로도 전원 생존도 가능.
본인이 죽기직전이 아니라면 주는 방벽 먼저 쓰기를 추천.

5. 자리야가 할게없는 조합이거나 포커싱을 잘하면 궁다차간다고 계속 들고있지말고 빠르게 바꿔라.
궁쓰겠다고 자리야들고 아군캐어못하면 계속잘려서 1분이상의 시간을 날릴수도 있고, 자리야를 빼야할 조합이면 애초에 궁을써도 디바 매트릭스나 윈스턴지짐이 만도 못할수있다.

6. 자기방벽은 겐지 질풍참이라 생각해라.
질풍참은 공격적으로도 생존용으로도 쓸 수 있지만 질풍참이후 가장 취약하며 지형지물을 이용해 생존하기도 한다.
자기방벽을 적진에 들어가며 키고 공격적으로 쓸수도 있지만 방벽이 빠진 자리야는 한없이 무기력하다.
한번한번을 방벽이 빠지면 죽을수도 있으려나? 생각을 하고 쓰고 방벽이 빠질때 아군 탱커와 포커싱 분산을하든 지형지물을 끼고 몸을 사려라.

7. 물렸을때 슈퍼점프로 지형을 올라간다면 생존을 높일수 있다.
겐지를 제외하고 보통 부스터 점프팩을 쓰면서 물기때문에 슈퍼점프로 올라간다면 윈디트 로부터 운이 좋다면 생존 할수있다.

8. 적자리야가 고에너지면 적 자리야 우클을 맞으면서 에너지 관리가능.
보통 쟁탈에서 교전이 일어나기전  먼거리에서 서로 눈치보고 적포지션을 많이 확인하는데 이때 자리야들은 궁게이지 올리려 우클을 쓴다.
자리야 우클은 굉장히 느리기 때문에 우클릭으로 적진이 모여있는곳에 쏘고나서 타격되는걸 확인하고 나서 쏘는게 아니라 두발을 연달아서 쏴보고 재장전 많이 하는게 습관인데 첫타 맞아주면서 방벽키고 두번째까지 맞아준다면  게이지 쭉쭉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