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크랫원챔 정켄슈타인입니다 ^^

저는 시즌 1때부터 정크랫만 플레이 했는데요. 그렇게 된 가슴아픈(?) 사연이 있답니다.

시즌1 당시 저희 집에 컴퓨터라고는 노트북밖에 없었어요..ㅠㅠ

그당시 최신 노트북이라서 오버워치가 렉없이 돌아가긴 했지만 아무래도 에임이 중요한 케릭터는 하기 힘들었죠

그때 정크랫을 해봤는데 에임도 그다지 필요없고 너무너무 재밌는거에요~!!ㅋㅋㅋㅋㅋㅋ

그날부터였죠.. 정크랫 원챔이 되기로 결심한것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지금은 정크랫 밖에 못해요 헤헷^^;;;


각설하고~!  정크랫을 600시간 이상 플레이한 고인물은 정크랫을 어떻게 플레이 할까요?


1. 평타보다는 무빙이 중요하다.

-> 정크랫은 평타 맞추는 것은 하다보면 늘어요. 직격으로 맞추기는 힘들거에요. 그럴때는 그냥 땅에 팅기면서 바운스된 폭탄으로 데미지를 입혀주시는게 좋아요.  중요한것은 평타를 쓰면서 움직이는 무빙입니다.

요즘 정크랫이 살아남기 힘든 메타입니다..(위도우, 한조, 맥크리.. 거기다 애쉬까지 합류...ㄷㄷ) 

그렇기때문에 팀원에게 욕 안처먹으려면 안죽고 킬내는게 필수인데요. 이런 원거리 딜러들을 상대할때 무빙이 무조건적으로 중요합니다.

흔히 다이아몬드 스텝이라고하죠?  wasd를 순차적으로 누르면서 Ctrl를 적절히 섞어서 앉기까지 해주시면 쉽게 뚝배기를 날리지 못할거에요 . 그리고 원거리 딜러를 잡을때는 근처까지 다가가서 지뢰를 사용해 단숨에 날아가서 잡아주는게 중요해요. 꼭 잡지 못하더라도 귀찮게 하면서 딜로스를 유발시키는 거죠.


2. 지뢰 응용!

600시간 플레이하면서 지뢰로 별의별 짓을 다해봤는데요 ㅋㅋㅋ 정크랫 지뢰가 1개였던 시절 어떻게 살아남았는지 아직도 의문이네요...ㅋㅋㅋ 정크랫은 지뢰가 2개입니다. 그리고 하나를 바닥에 던져놓으면 또 2개가 차서 총 3개의 지뢰를 쓸 수 있죠. 저는 이걸 많이 활용해요. 우리팀이 1층에있고 적들이 2층을 먹고있는 상태에서 바닥에 던져논 지뢰로 날아가 나머지 지뢰 두개로 펑!펑!! 적들의 진영을 붕괴시킬 수 있죠. 운좋으면 잡을수도있구요 ㅋ 이렇게 총 3개의 지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구요.

가장 중요한 콤보!!!   평+쉬프트 !!

이건 무조건 마스터해야하는 스킬입니다.  아나, 야타, 맥크리, 등 피 200이하인 케릭들을 한방에 끔살시킬 수 있는 콤보거든요!!  평타(데미지120)+쉬프트(근거리:데미지120)= 총 240의 데미지가 들어가요. 네.. 맞습니다... 리퍼랑 둠피는 한방에 안죽어요...ㅠㅠ  어찌됐든! 제가 가장 잘 활용하는 스킬입니다. 지뢰가 2개 있다면 파라도 잡을 수 있거든요!

정크랫유저라면 저절로 콤보가 나가도록 마스터는 필수겠죠?


3. 덫 사용

덫의 데미지는 120입니다.

덫은 2가지 용도가 있습니다.


첫번째. 유인덫

말그대로 적을 유인하는 겁니다. 예를들어 겐지가 나를 노리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표창을 한두대 맞아주면서 집안으로 도망치는 모션을 취해주세요. 그리고 그때 !! 발 아래 살며시 덫을 놔주세요. 정크랫이 개피라고 생각한 겐지는 10중 7명은 질풍참으로 날아옵니다. 그리곤 덫에 철컥!!  후훗...  그럼 바로 팅겨내기를 쓸거에요. 상관없어용. 겐지 머리위에 지뢰를 펑~!  하고 터트려주면 끝 ㅋㅋㅋㅋ


두번째. 생존덫

정크랫이 좀 과감하게 적 진영에 데미지를 주고싶다고 할때는 지뢰를 발아래 깔아줍니다. 정크랫은 어디선가 날아온 윈스턴에게 죽는 경우가 허다해요. 그래서 꼭 발 아래 덫을 깔고 웬만하면 좁은 길목이나 건물 안에서 멀리 나가지 않는게 상책입니다. 덫을 깔아놓으면 윈스턴에게서 살아남을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둠피스느나 겐지를 맞상대할때 정크랫 앞에 덫을 깔고 싸워주세요. 둠피나 겐지 특성상 근접해서 전투를 하기때문에 덫에 걸리기 딱 좋습니다.


3. 궁극기 사용

저는 타이어를 굴릴때 항상 적이 반응하지 못하는 시간 내에 터트립니다. 그래서 적 근처에서 주로 사용하죠 근데 이게 모아니면 도입니다. 가까이에 접근했기 때문에 타이어를 굴리기도 전에 적들에게 발각돼 터질확률도 높아요. 하지만 성공한다면 한타를 뒤집을 수 있을만큼 케리력이 있습니다.  그만큼 궁타이밍 연습을 해야겠죠?  여기서 개꿀팁! 근처에서 궁 쓰기 전에 지뢰로 적들을 날려주세요. 공중에 뜬 적들은 약0.5초의 딜로스를 갖는데요 그거면 타이어를 보호하는데 충분합니다. 제가 타이어를 멀리서 굴리는 경우는 다급한 상황이거나 시간을 끄는 경우에만 주로 사용합니다.


글로는 설명이 부족한거 같아서 제가 저의 플레이 영상을 편집해서 만들어봤어요.

재밌게 보시고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크메타가 오는 그날까지~~!!!!  정켄슈타인은 오늘도 달립니다!!ㅋㅋㅋㅋㅋ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