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팁이라고 할것 정도의 대단한건 아니고 그냥 일기 같은건데 여따가 적어봅니다.

혹시라도 도움 되실 분들이 있을까 해서요.

경쟁전 시즌 1부터 참여한 틀딱이 아재라 컨트롤에 한계가 있어서 항상 브론즈,실버, 골드 문턱에서만 놀던 놈입니다.

이번에 222 바뀌고 나서는 그래도 좀 괜찮더군요. 힐러가 한명도 없는 픽이 있거나, 딜러가 4~5명있는 픽으로 울며 겨자먹기로 경쟁하다가 그래도 어느정도 진영이 만들어지니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게임다워 졌다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이에 따른 부작용도 많은것 알고 있습니다.

서론 잡설이 길었네요. 딜,탱은 어느정도 내가 잘하면 게임에서 이기는데 힐러는 죽어라 해도 내 실력으로 게임 승패를 뒤집기는 참 어렵더군요. 모이라로 딜러급 딜을 넣어도 결국 상대방의 날뛰는 둠피나 리퍼의 벽을 넘기엔 무리였습니다.


힐러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번 222에서는 너무 뒷치기를 많이 당합니다.

아나, 메르시, 젠야타의 경우 둠피나 리퍼에게 거의 한방급입니다. 뭘 손을 쓸 타이밍도 없이 그냥 순삭...

결국 내가 살아야 힐을 계속 줄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고 브리기테를 골라서 연습을 좀 했습니다.

브리기테로 하니 이놈이 아무리 너프 먹고 똥캐라고 하지만 1:1에서는 탱하고 붙어도 왠만하면 지는 일이 잘 없습니다. 그러니 우리편의 다른 힐러 2~3번 죽을 때 나는 한번 정도 죽으니 그만큼 팀에 힐 기여를 많이 하게 되더군요.

역시 힐러는 오래살아있는게 장땡인것 같습니다.

이 브리기테의 전법이 얼마나 더 통할지는 모르겠지만 나름 팁을 몇개 공융해봅니다.


1. 상대방 딜러 뒷치기

: 방패 돌진이 아주아주 좋습니다. 특히 둠피 날아오거나 할때에 방패 돌진으로 둠피의 동작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스턴이 걸리니까요. 솜브라 해킹만큼은 아니지만 충분히 둠피를 움찔하게 할수 있고 둠피 포함 대부분의 피가 많지 않은 딜러층은 주변 한명만 더 조력자가 있어도 킬이 바로 가능하며, 혼자라고 해도 킬이 대부분은 가능합니다. 즉, 브리기테로 조금만 뒷치기에 신경쓰고 있으면 당하는 일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리퍼 같은 경우 망령화 쓰고 다시 오는 경우 있는데 그럴때에는 철퇴로 멀리 떨어트려 주시면 됩니다.


2. 우리편 돌진형 캐릭터에게 미리 추가 방벽 만들어주기

: 우리편에 둠피나 윈스턴 리퍼 등등 적진에 뛰어드는 캐릭터가 있다면 뛰어들기 전에 미리 힐을 줘서 추가 에너지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이게 공격하는 우리편에게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추가로 받은 체력은 꽤 오랫동안 남아 있어서 조금만 우리편 딜러가 날아다니면 이걸 너무 잘 활용하더군요. 야타 구슬이 더 좋지 않으냐라고 반박하시는 분이 있으실것 같은데 당연히 야타 구슬이 더 좋긴합니다. 하지만 이건 돌격하는 우리편 3명에게 동시에 줄수도 있어요.


3. 루시우  뺨치는 전체힐

: 브리기테가 공격하면 주변 모든 아군이 힐되는건 아시죠? 꽤나 그 힐이 잘 들어갑니다. 막판에 비빌때라던가 전반적인 메인 공격때에 선두주자가 아니라 우리편 바로 뒤에서만 공격하고 싸워도 전체 팀에게 아주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그래도 딜러가 아닌 힐러다

: 이걸 꼭 기억해야 합니다. 간혹 다른 사람의 플레이를 보면 이건 혼자서 돌진을 하는 브리를 하곤합니다. 브리 방패도 약하고 체력도 약합니다. 혼자 돌진해서 상대방이 두명만 있어도 거의 대부분 싸움에서 집니다. 꼭 힐러라는 것을 기억하고 뒤에서 받쳐주는 역활을 잘해주는게 브리가의 오래살고 그만큼 힐도 잘 해줄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맨날 적 뒷치기로 따여서 힘드신 힐러님들.

브리기체 한번 연습해 보세요. 같은 편만 잘 달래서 (브리 고르면 던지는 줄 앎) 조금만 잘 하면 승율 분명히 올라갈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