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수정일 - 2016. 6. 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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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VERWATCH) ::
●장르 : FPS
개발&유통 : 블리자드 엔트테인먼트
●플랫폼 : PC / PS4 / XBOX ONE
●엔진 : 도미노(Dominoes) 물리 엔진
●발매일 : 2016년 5월 24일 정식 출시
●등급 : 15세 이용가
●시스템 요구 사항 : 밑에 질문 참조
●판매방식 : 패키지형식
●언어 : 공식 텍스트 한글화 / 공식 한국어 더빙
●공식 홈페이지 : 한국 공식 홈페이지(링크)

※목차
 오버워치 기본 사항
 게임 시스템
 ●게임 인터페이스 및 내부 사항
 기타

 오버워치 기본 사항

Q.오버워치는 어떤 형식으로 판매가 되나요? F2P(부분유료화)인가요? 아님 정액제인가요?

A : 전 세계 공통 패키지 방식으로 판매 됩니다. 

일반판 / 오리진 에디션(DD) / 오리진 에디션 DVD / 소장판(CE)4가지의 형태로 판매 됩니다. 일반판 경우 디지털로만 판매되며 DVD 판매 소식이 미정입니다. 오리진 에디션와 소장판(CE)판은 현물에 형태로 팝니다. 


:: 오버워치 오리진 에디션 DVD ::

Q.일반판 구매 후 오리진 에디션로 업그레이드 가능한가요? 또 가격은 얼마안가요? 

A : 네, 가능합니다. 일반판에서 언제든지 오리진 에디션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가격은 24,000원 입니다. 

이 가격은 오리진 에디션에서 일반판 가격을 뺀 가격입니다. 먼저 일반판을 즐겨 보시고 오리진 에디션 전용 스킨과 타 블리자드 게임 연계 보상 받고 싶으면 언제든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 일반판에서 오리진 에디션 또는 소장판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

다만 오버워치 오리진 에디션에서 오버워치 소장판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이유는 게임에서 내에서 같은 혜택 지급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입니다.

※오버워치 업그레이드 가능한 예
●오버워치 일반판 -> 오버워치 오리진 에디션 (가능)
●오버워치 일반판 -> 오버워치 소장판(가능)
●오버워치 오리진 에디션(DD 또는 DVD) -> 오버워치 소장판 (불가능)


:: 블리자드의 모든 게임은 추가금액을 지불하고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

Q.그럼 일반판 / 오리진 에디션(DD) / 소장판(CE) 차이점이 뭔가요?

A : 일반판은 오버워치의 21명의 영웅과 오버워치을 할 수 있습니다. 오리진 에디션는 5명에 영웅의 스킨과 블리자드의 모든 게임에 추가적인 혜택이 지급됩니다.

그리고 소장판(CE)을 구매하시면 위에서 말을 했던 모든 혜택과 게임 DVD +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DVD + 풀 컬러 아트북 그리고 솔져76의 스태츄를 현물로 드립니다. 한국에서도 소장판 공식적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또한 3가지의 패키지 형태 중 한 개라도 예약 구매를 하시면 누아르 위도우메이커 추가로 스킨 지급 됩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버워치 : 일반판 - 45,000원(미화 - 39.99)
일반판은 현물 DVD버전이 없습니다. 
오직 공식 블리자드 오버워치 홈페이지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추후에 변경 될 수가 있습니다.

●오버워치 : 오리진 에디션 - 69,000원(미화 - 59.99$)



[오버워치] 오리진 스킨: 블랙워치 레예스나 강습 사령관 모리슨과 같은 옛 오버워치 스킨을 착용하여 오버워치 원년 멤버들에게 경의를 표하십시오. 자연의 친구 바스티온과 보안 책임자 파라, 슬립스트림 트레이서 스킨도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기 윈스턴 애완동물: 꼭 껴안아주고 싶고 사랑스러운데 똑똑하기까지한 아기 윈스턴 애완동물은 당신 곁에서 같이 싸우며, 당신의 아제로스 모험을 함께할 것입니다. 

[하스스톤] 오버워치 카드 뒷면: 영웅을 위한 오버워치 카드 뒷면과 함께 하스스톤에서 한바탕 전투를 치르세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트레이서 영웅: 트레이서와 함께 시공의 폭풍으로 뛰어들고 눈 깜짝할 사이에 적들을 물리치십시오!

[디아블로 III] 메르시의 날개: 메르시의 날개를 달고 드높은 천상과 불타는 지옥의 악마들을 무찌르며 성역 전역에 당신의 오버워치 사랑을 뽐내십시오!

[스타크래프트 II] 플레이어 초상화: 트레이서, 리퍼, 파라, 윈스턴, 바스티온, 솔저: 76의 최신 초상화로 무장하고 코프룰루 구역의 영웅이 되십시오.

●오버워치 : 소장판 - 149,000원(미화 - 129,99)

+

Q.새로운 영웅과 새로운 맵은 유료로 판매하나요?

A : 아닙니다. 무료로 제공 됩니다. 추후에 나올 새로운 영웅과 새로운 맵은 무료 제공 되며 DLC 방식 아닌 전리품 박스로만 추가 과금이 이루어집니다. 

개발자들도 대부분 영웅 과금을 시작하면 유연한 영웅 변경 통한 오버워치 게임의 핵심인 전략적 요소가 사라지기 때문에 새로운 나올 영웅과 새로운 맵들은 무료로 제공 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링크)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Q.오버워치 구매를 안 해도 PC방에서 오버워치를 플레이할 수 있나요?

A : 네, 가능합니다. 한국 경우 특히 하게 PC방과 블리자드가 공식적으로 제휴를 맺은 PC방들은 스타크래프트2와 디아블로3 처럼 구매하지 않는 유저들에게도 유료 게임비 따로 받아서 사용하게 끔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Q.오버워치 서버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A : 오버워치 서버는 전 서버 시스템 처럼 미국 / 유럽 / 아시아(한국&대만) / 동남아시아 / 중국 / 일본 서버로 나누어 집니다. 다만 이번 오버워치 부터는 새로 시스템 도입으로 이전과 같은 나라 별 서버로 나누지만 레벨과 커스텀 각종 정보들은 미국 / 유럽 / 아시아 3개의 서버에서 캐릭터 정보 연동 됩니다.

:: 미국&유럽&아시아 서버로 나누고 있다 ::

Q.오버워치의 자기의 모든 정보가 전세계 서버랑 연동되나요?

A : 네, 위에서 말했듯이 자기의 레벨과 획득한 커스텀 아이템들 그리고 각종 정보들이 모든 지역 서버에 연동 됩니다. 즉 자신이 원하는 지역에 가서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다만 중국과 일본은 단일 서버를 사용하고 있으며 연동이 안 됩니다.


:: 이번 오버워치 새로운 기술은 모든 서버에 자신의 계정이 연동 된다 ::

Q.PC와 콘솔에 크로스 플랫폼은 지원하나요?

A : PC와 콘솔간에 크로스 플랫폼은 지원 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PC와 콘솔 간에 크로스 플랫폼 지원 할 시 입력장치 밸런스가 크게 발생하기 때문에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타 FPS 게임도 멀티 플레이에서의 키보드와 마우스가 콘솔 패드 보다 유리 하기 때문에 다른 FPS 처럼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공식 발표를 했습니다. 

다만 디아블로3 콘솔판 처럼 오버워치 콘솔판도 배틀넷에 등록할 수 있는 계정 연동은 지원합니다.

:: 디아블로3 콘솔판 처럼 계정 연동은 지원한다 ::

Q.오버워치 콘솔판은 PC과 똑같이 한글화를 지원하나요?

A : 오버워치 콘솔판들은 공식 한글화를 지원 하지 않습니다. 한글화 된 오버워치를 플레이를 하고 싶으시면 PC판을 이용 하셔야 합니다.


:: 오버워치 콘솔판 역시 디아블로3 콘솔판 처럼 지원하지 않는다 ::


게임 내 시스템 사항

Q.MAC으로는 발매가 안되나요? 또한 구 콘솔은 지원하지 않나요?

A: PC로만 발매 되었으며 MAC은 여러가지 기술적 문제로 인해서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콘솔은 차세대 콘솔(PS4/Xbox One)만 지원 합니다. 


Q.오버워치 PC의 시스템 요구 사항을 알고 싶습니다. 또한 어느 그래픽카드에 최적화 되었나요?

A : 이전 블리자드 게임 처럼 오버워치도 엔비디아(Nvidia) 그래픽카드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최근 공식적으로 엔비디아에서도 최적화를 업데이트를 마쳤습니다. 오버워치 시스템 요구 사항은 아래에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 오버워치 공식 시스템 요구 사항::

Q.오버워치 그래픽 옵션 별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A : 오버워치 경우 전체적으로 고르게 그래픽 차이를 주지는 않습니다만 세세한 그래픽 차이를 옵션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영상을 참조 바랍니다.

:: 오버워치 그래픽 옵션 비교 영상 ::

:: 오버워치 최상(EPIC)옵션 - 1080 HD FPS60 1980x1080 :

Q.오버워치 그래픽 별 성능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A : 네, 오버워치 벤치마크에서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위 배너를 클릭 하시면 해당 글로 이동 됩니다.


게임 내부사항 및 인터페이스

Q.현재 오버워치 내에는 몇 명의 영웅이 있나요?

A : 총 21명으로 공격,돌격,수비,지원가로 나누어 집니다. 또한 추가되는 영웅들은 정식 발매 후에 무료로 추가 한다고 밝혔습니다.


:: 오버워치 21명의 오리지날 영웅 ::

Q.오버워치는 멀티플레이만 존재하나요?

A : 오버워치는 순수 멀티플레이 게임입니다. 현재 인터뷰를 종합 해보면 오버워치에 싱글플레이 요소와 계획 조차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추후에 AI코옵(Co-operation)모드를 지원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Q.각 캐릭터 스킨 등 은 어떻게 유저들 에게 주어지나요? 언락(Unlocked) 시스템 또는 추가 과금이 인가요?

A : 레벨업 시 한개의 전리품 박스(LOOT BOX) 얻고 전리품 박스안에서 스킨 / 감정 표현 / 승리 포즈 / 보이스 변경 / 스프레이 / 하이라이트 모션 / 엠블럼을 랜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로 전리품 박스를 추가과금으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 오버워치의 유일한 추가 과금방식 ::

Q.현재 오버워치에서 무슨 모드가 있나요? 또한 추후에 데스매치(Deathmatch) 모드도 추가되나요?

A : 현재 빠른 대전 / 인공지능 상대 / 경쟁전(랭크전) / 사용자 지정 게임 / 주간 난투 모드가 있습니다. 현재 오버워치 팀에서는 3가지의 모드를 기획 중이며 추후에도 다양한 모드가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 오버워치 에서는 데스매치(Deathmatch) 모드를 자체를 만들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유는 오버워치 경우는 역할이 확실히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데스매치가 모드 나올 경우 분명히 사용 하지 않는 캐릭터 발생 하기 떄문에 만들지 않겠다고 합니다.

:: FPS게임에 교본같은 데스매치모드는 오버워치에는 없다 ::

Q.주간 난투에는 무슨 종류의 모드가 있나요? 또한 리셋은 언제 되죠?

A : 현재까지 밝혀진 모드는 총 7가지입니다. 추후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우린 모두 군인이다 : 솔져:76만 선택 가능하며 거점 유지 맵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거점 점령 맵만 선택 되며 솔져:76만 플레이 가능)

수수께끼의 영웅 : 수수께끼의 영웅은 언제나 환영이야! (플레이어의 영웅 선택이 무시되고 대신 게임 시작과 리스폰 시 무작위 영웅으로 변경됨)

슈퍼 시마다 브라더스: 시마다 일족의 최강자는 누구인가? (하나무라 전장에서 겐지와 한조만 선택이 가능하며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75% 감소, 궁극기 충전 속도 50% 감소)

하늘에서 정의가 빗발친다! : (파라, 메르시만 선택가능, 기본 기술 쿨타임 60% 감소, 궁극기의 쿨타임도 60% 감소)

황야의 총잡이 : 벨트를 차십시오. 세계 어딘가에선 석양이 지고 있습니다. (맥크리만 플레이 가능)

걸파워 : 미안해요 오빠들 (여성 영웅만 선택가능)

아케이드 : 대 혼란을 만끽하세요! (생명력 200%, 궁극기 충전 속도 150%,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75% 감소. 맵 변경 됨 - 도라도, 할리우드, 왕의 길, 눔바니, 66번 국도, 감시 기지: 지브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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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블루포스트 제프 카플란 말에 의하면 주간 난투는 화요일에 UTC로 오후 10시(한국시간으로 수요일 오전 7시)에 매주 교체됩니다.

Q.오버워치에도 랭크 같은 시스템이 도입 되나요?

A : 네, 곧 지원할 예정입니다. 다만 곧 추가되는 경쟁자(랭크 시스템)은 베타 때 경쟁 전보다 훨씬 많은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현재 개발진이 집중적으로 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경쟁자은 첫 번째 대규모 콘텐츠 패치 때 나올 예정입니다. 이전에도 이야기했지만, 제가 지금 이야기하는 출시일은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빠르면 6월 중순경에 나올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여기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오버워치 랭크 시스템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링크)에서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Q.다른 FPS게임들 처럼 오버워치 내에서 보이스 채팅을 지원하나요?

A : 네, 공식적으로 지원합니다. 또한 와우에 음성 채팅 기능은 삭제 되고 새로운 배틀넷 앱 전체에서 지원하는 보이스 채팅이 생깁니다. 퀵보이스 겸 핑 기능과 보이스 채팅 생깁니다.


:: 오버워치 음성채팅 시 왼쪽 상단에 말할 시 말하는 사람의 아이디가 표시 된다 ::


Q.다른사람에 음성과 채팅 차단 할 수 없나요? 

A : 가능합니다. 게임 중 그룹버튼(기본 단축기 : P) 눌려서 해당 플레이어의 음성 또는 채팅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해서 원하는 기능을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 이제 듣기 안 좋은 소음에서 해방될 수 가 있다 ::

Q.FOV(시야범위)을 조절 할 수 있나요?

A : 초반에는 블리자드가 불가능 할 거라고 했지만 추 후 패치로 FOV(시야범위)을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마 타 FPS처럼 어느 정도 유저들의 편의성 고려 차원에서 변경 된 거 같습니다.  


:: 게임 내 비디오 옵션에서 FOV(시야각)값을 실시간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

: FOV(시야각) 최소값 - 80 ::

:: FOV(시야각) 최대값 - 103 ::

:: FOV(시야각) 최소값 - 80 ::

:: FOV(시야각) 최대값 - 103 ::

Q.게임 내에서 관전자 모드 또는 게임 리플레이 등 비슷한 기능을 지원하나요?

A : 네, 지원합니다. 다만 최대 5경기까지 지원하며 재 로그인시 사라집니다.

:: 게임 끝난 후에 하이라이트에서 다시 볼 수 있다 ::

:: 현재 리플레이는 최대 최근 5경기만  다시 볼 수 있다 ::

Q.현재 죽은 후에 킬캠 표시를 끌 수 없나요? 또 상대편 적을 죽였거나 상대편 적에게 죽임 당했는 때 상세한 킬로그(Kill Log) 등은 어디서 보나요?

A : 킬캠(Kill Cams) 옵션에서 키고 끌 수가 있습니다. 또한 게임 끝난 후에 좀 더 직관적으로 한 게임에 유저 전체 직관적이고 정확하게 스코어를 표기 할 예정 입니다. 


:: 킬캠(Kill Cams)과 킬로그 옵션에서 키고 끌 수가 있다 ::


:: 킬로그 기능으로 더욱 직관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Q.PC버전에서 타 FPS게임 처럼 공식적으로 콘솔 패드를 지원하나요? 또 에임어시스트(Aim Assist) 지원하나요?

A : 네, 지원합니다. 에임 어시스트(Aim Assist)을 지원 했지만 클로즈 베타 초기 패치(151030빌드) 이후 로 제한적인 지원을 합니다. 패드 아이콘 옵션에서 키보드 옆 버튼을 눌려서 키보드처럼 키 원하는 스킬 들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와 콘솔 패드는 설정을 같은 곳에서 할 수 있다 ::

간단한 편의성은 제공하지만 에임 어시스트(Aim Assist) 같은 시스템은 악용 될 수 있는 시스템이라서 아직 까지는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추 후에 에임 어시스트는 정교한 시스템 갖추어진 상태에서 지원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식적으로 콘솔 패드에 진동도 지원 합니다. 

:: 게임 내에 기본적인 콘솔 패드 인터페이스 ::

Q.상대편을 죽였거나 자신의 탱커 또는 힐러의 역할을 수행했을때 실시간으로 점수로 표기를 해주나요?

A : 오버워치 내에서 얻는 점수는 중앙에 표시 됩니다. 클래스역할(탱/힐)점수/점령 및 방어 점수/킬 점수 등 모든 점수는 중앙에 표시 됩니다. 킬 점수 경우 죽일 경우 자신이 죽인 상대에게 얼마 만큼 백분율에서 자신이 상대편 적에게 얼마나 데미지를 주었는지 몇 퍼센트로 표시가 됩니다. 

상대편 적이 설치한 함정 또는 터렛 같은 경우 25+ 점수와 함께 적이 설치한 오브젝트인지를 알려 줍니다. 

:: (위)자기를 죽인 적이 누군지를 알 수가 있다 / (아래)자신이 데미지를 준 방금 백분율로 표기된다 ::

다만 현재 게임에서 얻는 모든 점수 지역 점령 점수 / 힐 점수 / 블로킹 점수 등 각종 점수을 중앙에 모두 표기해서 현재 킬로그(Kill Log)표시와 함께 모든 점수를 중앙에 표기해서 현재 난잡하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 (위)힐 받았을 경우 중앙에 누가 주었는지 표기가 된다 / (아래)수송 화물 운반 점수 ::

Q.오버워치에도 블리자드의 업적 시스템이 존재 하나요?

A : 네, 오버워치에서도 다양한 업적들이 존재합니다. 업적들은 업적 달성 시 스프레이 같은 치장용 보상이 주워 집니다.


:: 오버워치의 업적 시스템 ::

:: 일반 업적 역할 업적 전장 업적같은 다양한 업적들이 존재한다 ::

Q.텍스트나 음성을 다른 나라 언어로 변경 할 수 있나요?

A : 네,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배틀넷앱-설정-오버워치을 클릭 후에 원하는 게임을 찾아서 자기에 원하는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자기가 원하는 언어로 변경이 가능하다 ::

Q.정확히 레벨업을 하면 무엇 들이 달라지나요? 또한 레벨은 몇까지 존재 하나요? 

A : 레벨업을 할 때 마다 정확히 레벨업 시 전리품 박스(LOOT BOX) 1개가 주어지며 레벨 10 달성 시 초상화 테두리가 달라집니다. 또한 오버워치 현재까지 공개된 최고 레벨은 1890 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여기(링크)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특정 레벨업 시 달라지는 초상화 테두리 ::

Q.게임 중 무단으로 이탈 할 경우 불이익이 있나요? 또 도중에 참가해서 패배할 경우 승률에 영향을 주나요?

A : 네, 있습니다. 게임 중 무단으로 게임을 종료할 경우 탈주 불이익 받게 되며 일정 게임 동안 경험치 75% 감소 불이익 받게 됩니다. 다만 연속으로 게임 계속 할 경우 자동적으로 불이익이 사라집니다. 

연속 매치 보너스
 : 플레이어들은 이제 연달아 여러 매치에 참가하면 경험치 보너스를 받습니다.

도중 참가 보너스
 : 매치에 도중에 참가한 플레이어들은 (매치가 패배로 끝나더라도) 더 이상 패배가 기록되지 않으며, 이길 경우에는 승리가 기록됩니다. 추가로 플레이어들은 매치를 마치면 추가 경험치 보너스를 받게 됩니다.

탈주자 페널티
 : 진행 중인 매치에서 탈주한 플레이어들은 이제 자동으로 패배가 추가됩니다. 반복적으로 탈주를 한 플레이어들은 이후 매치에 일시적으로 경험치 페널티를 받습니다. (이 페널티는 플레이어가 매치를연달아 완주해야 사라집니다)

Q.전리품 박스(LOOT BOX)가 정확히 무엇인가요?

A : 전리품 박스는 현재 레벨 1업 당 한개의 전리품 박스가 주어 집니다. 또한 주어지는 박스의 등급은 랜덤 이며 박스에서 나올 수 있는 커스텀 아이템은 4개이며  스킨 / 감정 표현 / 승리 포즈 / 보이스 변경 / 스프레이 / 하이라이트 연출 들이 전리품 박스에서 랜덤 하게 나옵니다.

:: 전리품 상자을 개봉 했을 예 ::

또한 전리품 상자에서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커스텀 아이템이 나올 경우 소정의 크레딧으로 받게 됩니다.

Q.전리품 박스(LOOT BOX)에서 얻은 커스텀 아이템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A : 스킨 / 감정 표현 / 승리 포즈 / 보이스 변경 / 스프레이 / 하이라이트 모션 총 6가지 존재 하며 전리품에서 랜덤으로 4가지가 주어 집니다.

:: 전리품 박스(LOOT BOX)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 ::

플레이어 아이콘 –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 스킬, 블리자드게임 등등을 나타내는 아이콘으로 여러분의 플레이어 프로필을 꾸며보세요.

스킨 – 21명의 영웅 모두 새로운 모습으로 꾸며 보세요. 희귀한 색상 연출부터 사파리 윈스턴 또는 펑크 트레이서 등 전설 스킨도 있습니다. 

감정 표현 – 새로운 감정 표현들로 같은 팀을 응원하거나 여러분의 적 팀을 도발해보세요!

스프레이 – 영웅, 전장, 로고 등등 그라피티 같은 스프레이로 (기본 단축키: T) 전장에 자신의 흔적을 표시해보세요.

캐릭터 대사 – 의사소통 메뉴 (기본 단축키: C)에서 새로운 캐릭터 대사를 이용하여 동료 플레이어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승리 포즈 – 팀 기념 사진에서 여러분의 영웅이 어떤 포즈를 취할지 설정해보세요. 

하이라이트 연출 – 각 영웅을 위한 특별 소개 에니메이션으로 여러분의 최고의 플레이를 한껏 더 멋지게 선보일 수 있습니다.

Q.오버워치 내에서도 아이템 등급이 존재하나요?

A : 네, 존재 합니다. 모든 커스텀 아이템에는 일반(Normal) / 희귀(Rare) / 영웅(Epic) / 전설(Legend) 4가지의 등급이 존재합니다.

:: 스킨 / 감정 표현 / 승리 포즈 / 보이스 변경 / 스프레이 / 하이라이트 모션에 3가지의 등급 존재 한다 :: 

Q.전리품 상자에서 얻은 크레딧으로 무엇 할 수 있나요?

A : 크레딧으로 자신이 원하는 커스텀 아이템들을 언락을 할 수 있으며 등급이 높을수록 크레딧으로 구매 할 수 있는 가격도 높아집니다. 등급별로 일반(Normal) - 25크레딧 희귀(Rare) - 75크레딧 이며 영웅(Epic) 250크레딧 그리고 전설(Legend) 1000크레딧 입니다. 참고로 크레딧으로 구매한 상품은 환불이 안되니 주의 바랍니다.

Q.어떠한 스킨들이 존재하나요?

A : 다양한 스킨들이 존재합니다. 간단하게 색상만 변하는 스킨이 있는가 하면 목소리 이펙트 모형이 전부 변하는 스킨들이 존재가 합니다. 

좀 더 다양한 캐릭터들의 스킨들을 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링크) 참조 바랍니다.

:: 오버워치에는 다양한 스킨들이 존재 한다 ::

Q.오버워치도 타 블리자드 게임처럼 /춤 /인사 같은 감정 표현이 있나요?

A : 네, 있습니다. 영웅 당 총 8개의 감정 표현을 지원을 하며 3개의 비전술적 감정 표현과 5개의 전술적 표현을 지원합니다. 기본 단축기 C을 꾹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로 원하시는 감정 표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오버워치의 감정표현 ::
 
/인사 할 경우 각 캐릭터의 고유 국적의 언어 인사와 영어 인사 2가지의 인사를 랜덤으로 하며 /표현 선택 할 경우 각캐릭터 각자 다양한 표현을 보여 집니다. 이 상태에서 3인칭으로 전환 됩니다. (현재 표현은 전리품 박스에서 얻거나 크레딧으로 구입을 해야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전리품 박스에서 획득하거나 크레딧으로 여러가지 감정 표현을 얻을 수 있다 ::

또한 이번 2차 클로즈 베타 업데이트로 인해서 추가적으로 원하는 음성과 각종 모션을 전리품 박스로 획득 하거나 크레딧으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Q.인터페이스없이 스크린샷을 찍고 싶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처럼 인터페이스 숨김 기능이 있나요?

A : 네, 있습니다. 기본 단축키(Ait + Z) 누르면시면 인터페이스들이 제거 됩니다.



Q.오버워치에도 길드나 클랜 시스템이 있나요?

A : 현재 오버워치내에서는 없지만 곧 도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블리자드의 대표이사인 마이크 모하임은 개발진에게 게임내 소셜 옵션을 굉장히 중요한 것으로 해달라 했습니다. 때문에 현재 오버워치에 적합한 시스템을 찾고 있습니다.

Q.오버워치에 헤드샷 데미지는 어떻게 계산이 되나요?

A : 총탄 피해 한정으로 데미지가 2배가 들어갑니다. 아군의 피해 증폭 버프 및 디버프는 모두 곱연산으로 적용되며, 이후에 헤드샷이 곱연산으로 적용되고, 그 후 방어력에 의한 피해 경감이 일어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여기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오버워치에 생명력이 여러 색깔로 나누어 져있던데 무슨 의미인가요?

A : 오버워치의 생명력은 기본(흰색), 방어구(노란색), 보호막(파란색)으로 나누어 집니다. 영웅들마다 생명력 구성이 다르며, 기본은 피해가 들어오는 그대로 소비되며 방어구는 들어오는 10 이상의 피해를 5씩 감소, 그 밑의 피해는 반만 감소시켜 소비, 보호막은 비전투시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회복됩니다.

Q.오버워치 각종 모드에 팁이 있나요?

A : 화물 운송 모드 - 공격팀은 화물에 근처에 붙어있거나 혹은 올라타면 화물 패시브로 공격팀은 채력이 채워집니다. 그리고 화물은 최대 3명까지 화물에 붙으면 최대 이속으로 이동 합니다.


기타

Q.정식 오픈 이후 오버워치에 변경된 점과 세부적인 게임 정보들을 알고 싶습니다.

A : 정식 오픈  베타 많은게 변했습니다. 레벨 시스템과 커스텀 기능 전체적인 UI 변경과 새로운맵그리고 새로운 모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아주 자세한 게임의 세부적인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NDHolic님의 오버워치 오버시트(링크)를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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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타 게임들 처럼 자신이 제작한 스프레이 등을 게임에서 사용 할 수 있나요?

A : 네, 현재 개발팀에서 개인이 제작한 스프레이를 게임에서도 사용 할 수 있게 개발 중 이며 유저가 만든 컨텐츠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 개발팀에서도 긍적으로 수용하고 있으며 유저 컨텐츠는 현재 개발 중 이다 ::

Q.오버워치는 무슨 게임 엔진(Engine) 사용하나요?

A : 오버워치 경우 오버워치만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게임 엔진 새로운 사용합니다. 정확히 무슨 엔진를 전반적으로 사용했는지 아직 안 밝혀졌지만 물리 엔진 경우는 디아블로3 / 스타크래프트2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사용 된 블리자드에서 직접 제작한 도미노(Dominoes) 물리 엔진을 사용 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여기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Q.추후 오버워치에 스토리는 어떻게 진행 되나요?

A : 제프 카플란이 정식 발매 인터뷰에서 밝혔듯이 스토리는 그래픽 노블 과 코믹스으로 현재 오버워치 스토리 대한 이야기가 진행입니다. 또한 제프 카플란이 정식 발매 인터뷰에서 밝혔듯이 단편 애니메이션과 코믹 카툰은 지속적으로 제작을 한다고 합니다.

※마치며...
추가적으로 계속 대규모 업데이트을 초보자들을 위해서 할 예정입니다.

궁금하신 부분이나 오타 또는 잘못된 정보 등이 있으면 덧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또는 추가 해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까지 안녕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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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수정일 - 2016. 6. 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