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지쓰는사람(2018-03-22 12:13:18)

신고|광고신고

체르엔이 제대로 지적했넹 
본문 글쓴이는 반일과 혐일을 구분 못하고 있는거지... 그래서 뭔 말을 해도 못알아먹을듯 싶음.
밑에 아렝이가 지적한 것도 옳고...

반일은 일본 자체를 혐오하는게 아니라 과거를 반성하지 않고 아직도 제국주의&군국주의를 추종하는 일본내 극우와 일본수구기득권에 대한 거지...
국내의 많은 일본문화 덕후들이 일본 망가, 애니, AV, 게임을 소비하다가도 과거 일제를 찬양하거나  추종하는 끼가 보이는 컨텐츠에 격한 반응을 일으키는 것도 반일이 어떤것이고 그 대상이 무엇인지 구분하고 있다는 반증일테지...




뭔 말을 해도 못알아먹는다는 뜻은 무슨 의미입니까?
반일 혐일 사전적 의미가 크게 다르지 않아 의문을 제기한 것에 이런 모독적인 표현을 사용하시다니요.
반일 단어는 네이버 국어사전에는 일본에 반하는 것이라고 표기되어 있으나 네이버 영어사전에는 anti-japanese로서 일본 국가 자체에 국한되지 않은 표현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혐일이라는 단어는 네이버에 등재되있지 않고 다만 위키피디아에 반일과 혐일 단어 모두 일본이나 일본인에 반감을 가지거나 싫어하는 것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말하자면 최근 논란중인 이야기 게시판 사용자분들끼리만 반일은 일본 국가를 부정하는 의미고 혐일은 일본 국민 모두를 부정하는 의미라고 암암리에 규정한 것 아닙니까? 그 외의 어떤 납득할만한 근거 자료조차 없이 모욕적인 언사를 하시는 걸 보며, 여태까지 최근 논란중인 이야기 게시판에서 뵌 분들 중에 가장 무례하시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과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