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본섭은 스킬난사가 되느냐

3차기술이라?ㄴㄴ

거긴 난사를 위한 4요소가 다 있기때문임

4요소가 무엇이냐

1.쿨타임
2.글로벌쿨타임
3.캐스팅
4.공격속도

쿨타임은 해당 스킬의 자체 쿨타임을 말함
위자가 스톰을 쓰고 다시 스톰을 못쓰는 그거임

글로벌쿨타임은 무엇이냐
말 그대로 모든 스킬을 쓸수없는 시간임
또 위자를 예로들면 스톰을 쓰면 모든스킬에 잠깐 쿨타임이 돌아갈거임

근데 스톰은 글로벌쿨타임보다 쿨타임이 긴 스킬임
그래서 스톰-스톰은 오래걸리지만 스톰-로드는 비교적 빠르게 쓸수있는거

캐스팅엔 변캐와 고캐가 있는건 다들 알테고
고캐는 가장 높은%하나만 적용되지만 -0.5초같은 고정감소는 합연산임

마지막으로 공격속도는 역시나 다 아는 그거임
거의 모든스킬엔 모션이 있는데 평타처럼 공속이 빨라야 모션이 짧아지고 모션이 끝나야 다음공격이 가능함


그럼 저 요소들이 본섭에선 어캐 충족이 되느냐

쿨타임은 본섭의 대부분 스킬이 없거나 0.5초 내외임
당장 홍염화만해도 제로는 쿨이있지만 본섭은 노쿨임

샤프도 제로는 쿨이 1.5초인가 그렇지만 본섭은 노쿨임
아니면 쉐도우나 의상에 0.5초 쿨감소 아이템이 있거나

제로에서 쿨감? 그게뭐임? 십자베기 쿨감무기가 있지만 3초짜리 1.5초인지 2초로 줄여봤자 난사?ㅋㅋ


두번째 글로벌쿨타임
본섭엔 온갖템에 스후딜감소가 붙어있음
스후딜=글로벌쿨타임
저 스후딜을 60~80%까지 맞춰야 193공속에 가깝게 난사가 되는거임

제로에 스후딜? 사냥대회카드? 그나마 그것도 본섭이랑 옵션 똑같아서 제로에 하나 있는거고

폰이라 찾아보기 귀찮지만 본섭 페웜다크 카드가 스후딜인데 제로는 공후딜로 바뀜 애초에 난사하지말라고 옵션도 바꾸는게 제로임


캐스팅 역시 본섭은 고캐감소 0.x같은템이 널려있음 주로 쉐도우나 의상인첸에

변캐는 500몇덱스를 맞춰서 스텟으로 변캐100%찍는 경우도 있음

제로는? 이제 겨우 마법캐릭이 변캐100되니마니 하는중
고캐? 셋옵으로 간신히받는 15% 챌린지30% 신급으로 한계까지 줄여도 80% 고캐를 없애주는 16밤도 삭제

공격속도는 언급할 필요도 없네 마공캐릭들 공속몇?


결론은 스킬난사가 제로에서는 본섭 의상인첸 쉐도우옵션이 장비템 하나에 응축되도 불가능함 본섭보다 스킬쿨이 더 기니까

3차가 문제가 아니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