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계가 없음.
 종이 두개꼴 깨지도록 짱구 굴려봤지만, 연계랄게 같은 소환계열외에는 페더풋, 워록 정도.
 네크로맨서 강부마저 뜯겨나가서 그나마 있던 연계하나 더 사라짐.
 탱좀비를 만들어서 보조로라도 쓰던지, 소환수들이 디버프걸어서 다른클래스랑 연계를 만들던지, 아니면 소환수가 어그로 먼저 먹든지, 다른 클래스들이 쓰는 버프를 소환수들에게 성능을 낮춰서 적용시킨다던지.
 결국 소환수 트리는 보소네, 페소네 같은 2소환+@ 밖에 안되잖음..


2. 투자가 너무 제한적임
 딱 들어가는거라 해봐야 "무기 마공", "정신", "체력" 이정도인데, 다른 클래스들은 3스텟을 포함해 치공,명중,회피,블록,블관,치발,치저 같은 2차능력치들도 투자하면 다 적용됨.
 지금 밸패 이후로 "공격력" "방어력" "최대HP"로 바뀌었는데, 결국 바뀐건 크게 없음. 다만, 정신몰빵에서 지/정 같이 챙기는게 더 효율이 높아진게 아닌가 싶긴함.
 어설프게 정신으로 딜 상승하게 하지말고, 2차능력치들 적용되게라도 해주자.


3. 약함
 이번 밸패로 밸런스 잘못잡음.
 너무 약함. 정말 약함. 진심 약함.




추가로,
아직도 소환계열 클래스들 정체성이 모호해서, 어떻게 패치될지 감도 안옴.
왜 딱지를 보라색으로 했는지 이해는 안되는데, 그냥 소환딜러면 빨간딱지하고 소환보조면 초록딱지 했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