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dery
2017-10-30 20:19
조회: 8,458
추천: 19
[수정]아처 데미지 기대값과 젬 선택안녕하세요 공식홈페이지에 데미지 공식이 있었네요 기존에 잘못 적었던 데미지 기대값을 수정하고 새로 그래프로 보기 좋게 정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결론만 확인하실 분은 글의 맨 마지막 부분만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데미지 기대값을 계산할 때 변수가 많아서 기준 값을 정하는 것이 가장 힘듭니다. 1. 물리공격력(변수값) 2. 치명타발생(변수값) 3. 치명타공격력(고정값으로 설정) 4. 몬스터의 방어력(변수로 1000 /2000/ 3000 /4000 /5000에 따라 구분) 5. 몬스터의 치명타저항(일반적으로 몬스터 렙/2이고 330기준 165, 358렙 기준 179의 값을 가진다) ● 최대한 변수를 고정시키고 아래 그래프에서는 1. 치명타 발생을 고정시킨 상태에서 방어력에 따른 물리공격력과 레드젬/그린젬 효율비교 2. 방어력을 고정시킨 상태에서 치명타발생에 따른 물리공격력과 레드젬/그린젬 효율비교 두 가지 상황을 가정하였습니다 ● 1. 치발 373 고정일 때 방어력에 따른 레드젬/ 그린젬 5개 효율 비교
일반적으로 빨젬의 효율이 더 높고 녹젬의 효율이 높아지는 구간은 평균 물리공격력이 9200이상 일 때이다. ● 1. 방어력 3000 고정일 때 치발에 따른 레드젬/ 그린젬 5개 효율 비교
기본치발이 높아질수록 녹젬의 효율은 똥이 되고 빨젬의 효율이 급격하게 높아진다. 밑에는 계산공식입니다 --------------------------------------------------------------------------------
○ 로그(스닉힛5렙/웨울10성 3장) -공격횟수 t 회 -치명타확률 y -후방판정이 치명타가 뜨는 횟수 0.3t * (y + 0.4) -전방판정이 치명타가 뜨는 횟수 0.7t*y -치명타확률(y) = y + 0.12 -치명타확률(x) = x^0.6/100 + 0.12 ○ 감정사(약점공격) -공격횟수 t회 -치명타확률 y -약점공격으로 치명타가 뜨는 횟수 0.2*t -일반공격으로 치명타가 뜨는 횟수 (t - 0.2t)*y -치명타확률(y) = 0.8y + 0.2 -치명타확률(x) = 0.008x^0.6 + 0.2 ○ 약점공격+로그
초록색 : 스닉힛 + 약공 빨강색 : 스닉힛 파랑색 : 약공 * (치명타발생-치명타저항)이 1741때 치명타가 100퍼센트로 발동합니다 (약점공격의 디버프가 무의미해지는시점) * (치명타발생-치명타저항)이 467일 때 52%의 확률로 로그와 약점공격의 치명타발생확률이 같습니다 * (치명타발생 -치명타저항)이 467 그 이후로는 로그가 좋습니다 * 사실 전방 판정만을 예시로 들었기 때문에 사실 후방을 잡는다면 로그의 데미지 기대값이 훨씬 높습니다
치명타 확률은 위에서 도출된 값을 기준으로 합니다 위의 계산식을 토대로 입력할 때의 공식입니다. 기본치발 173(가정) / 가죽 50 /스위프트 150 일 경우 치저 165 / 방어력 1000인 몹을 타격할 때의 데미지 기대값입니다 이 때 치명타확률은 24.59%입니다 *데미지 계산식 위 결과에 따라 도출된 표입니다 (빨강색이 변수이므로 직접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데미지 계산식 일반적으로 몬스터의 레벨/2가 치명타저항이 됩니다 330레벨의 몬스터의 치명타 저항은 165 358레벨의 몬스터의 치명타 저항은 179로 14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사냥하는 사우시스 9관 기준으로 치명타저항이 168이므로 330몬스터와 비슷합니다. * 젬별비교 그래프공식 * 참고출처 치명타 발생당 치명타 확률 정리 http://www.inven.co.kr/board/tos/4196/99754?name=nicname&keyword=%EC%9A%B8%EB%94%94%EB%A7%8C 데미지 피해량 공식 http://tos.nexon.com/lab/dev/view.aspx?n4ArticleSN=52 -------------------------------------------------------------------------------- 왜 빨젬이 효율이 더 좋을까?? 치명타 발생의 허상. 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를 챙기자! http://www.inven.co.kr/board/tos/4185/12474?name=subject&keyword=%EC%B9%98%EB%AA%85 공격력이 증가할때 대미지는 얼마나 오를까? http://www.inven.co.kr/board/tos/4185/12877?my=opi&name=subject&keyword=%ED%94%BC%ED%95%B4%EB%9F%89 결론 1. 치발의 경우 올릴수록 효율이 떨어진다 2. 물공의 경우 올릴수록 효율이 급상승한다 3. 아처의 경우 스위프트+가죽으로 기본 치발이 매우높다 따라서 스위프트 스텝을 쓰고 가죽을 쓸 경우에는 무조건 빨젬이 낫다 (양손활 기준이나 보조무기도 크게 차이 없을것으로 예상)
EXP
149,713
(58%)
/ 160,001
Feedery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