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알케가 첫캐릭이고 주캐릭이고 레벨도 가장 높은 캐릭이다보니 저에게 알케를 물어보시는 분들이 하도 많으셔서 참고하시라고 글로 남겨둡니다.

- 참고로 제 캐릭은 Lv.350 올지능 위파파파링알알알섀 입니다.

- 주력으로 하실거냐(뭐 대부분은 아니시겠죠)  숙제에서 욕안듣는 수준이냐에서 우선 갈릴거 같습니다.

- 주력의 기준은 호문을 상시로 운용할 수 있냐 정도로 보면 될것 같습니다.

- 알케의 트리는  위XXXX알알알섀 로 트리가 거의 고정됩니다. 9랭에서 1써클넣어서 가장 효과가 있는건 아무리봐도 섀도우맨서 뿐입니다. 따라서 또한 섀 때문에 하위트리에서 링커도 거의 반강제로 요구됩니다.

- 호문을 데리고 사냥하는 것을 가정하고 있기 때문에 호문이 조인트를 삑사리가 많이 나긴 해도 꽤 자주 써줍니다. 따라서 단델젬을 가정하면 링1이 가장 적당합니다.

- 파3 헬브레스와 파이어필라10이 꽤 유용합니다. 이유는 홀딩기이기 때문입니다. 고렙지역에서 필드사냥을 해보시면 왜 유용한지 실감하십니다.

- 호문에 걸어두는 스킬은 4개가 가능하지만 3개만 걸어둡니다. (발생빈도때문에)   조인트, 피지컬링크, 슬리프 입니다.
피지컬링크는 호문이 제대신 몸빵을 해주는 유용한 스킬입니다. 참고로 호문은 죽지 않습니다.(펫과 달리 해제도 불가능함 oTL)

- 스탯은 올지능인데, 이건 개인적인 취향인것 같습니다. 섀1정도까지는 그래도 올지능으로 버텨지는것 같습니다. 너무 딸리면 정신스탯 붙은 템으로 조정하는것도 좋겠습니다. 올정신은 솔직히 오버인것 같습니다. 스탯전략은 정신은 5배수로 SP회복보너스가 있으니, 장비 장착기준 5배수단위로 찍으시면 됩니다.

- 각성던전에서 가장 간편한건 그냥 파링입니다. 미리 파볼깔아두고 조인트하면 다 순삭입니다. 어짜피 각성던전은 이제는 어려운 난이도 자체가 아니라서 아무거나 타셔도 지장없습니다.

- 크리오+사이코를 넣으시는 분이 있으신데, 현탐이 너무 많습니다.   크리오+링커는 어떻게 사냥을 하실것인지 설명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위3링도 현탐이 너무 많습니다. 차라리 위위링쏘 올정신 정도면 이해가 될것 같습니다.

- 호문을 데리고 다닐 자신도 없고(호문 비쌉니다) 숙제캐에 단델젬이라니 하시는 분은
1) 위파파링링알알알섀  (정신,지능 반반정도? 적당히 취향껏)
2) 위위링쏘쏘알알알섀, 위위링링쏘알알알섀 (올정신해도 되고, 반반도 괜찮을것 같고 - 쏘1은 지정1:1계수인걸로 압니다, 숙제용은 이쪽이 나을겁니다.)
정도 추천드립니다.

- 알케미스틱미사일은 캐스팅이 있습니다.(에볼은 노캐스팅이죠. 색깔만 다른게 아닙니다)  광공비가 좀 얼만지 모르겠지만 좀 있습니다. 여러마리 타격됩니다.

- 솔직히 컴버스쳔이라는 무려 공격스킬이 하나 더 있긴한데, 희대의 쿠쇼스킬이니 트롤용도로 1주는거 이외에는 안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