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타에 대하여>


해골 마법사는 기본 계수가 높은 건지 특성 없이 특성 100 해골들과 딜이 비벼짐.


다만, 완전 단일 딜에 독 공격이니 몹이 뭉쳐있어도 한꺼번에 때려지는 일이 없음



<스킬과 쿨에 대하여>

해골 마법사는 평타가 단일인 대신, 전용 스킬로 플래시 스트라이크를 쓴다. 


광공비는 15로 들어가는 딜은 마공 1만 3천 기준으로 2~3만 정도.


큐폴 서버 기준으로 쿨타임 10초에 발동 확률은 50% 였다만 이게 그대로 패치 됐는지는 잘 모르겠음.

스킬을 쓰기까지 대략 1~2초 정도 지팡이를 올리는 모션을 취하고 멍때리기 때문에 이게 좀 불편함.




<사용처에 대하여>


특성으로는 소환수들의 넉백을 30초 막아주는 게 있어서 랜고가 없는 뉴비들에게 아주 유용하다.


근 1억 가량하는 랜고셋을 맞출 수 없는, 특성 포인트 찍기도 급급한, 그런 뉴비들에게 있어서


특성 안찍어도 평타딜 나오고 스킬에 특성까지 박아주는 해골 마법사는 가뭄의 단비 같은 존재가 맞음.


문제점이 있다 해도 이 부분은 전혀 부정 할 생각이 없음.




<주의점>


넉백은 해골 마법사가 소환 된 순간 자동 발동을 하면서 몸을 번쩍이는데.


이 순간 해골 마법사 본인이 넘어지면 특성 발동이 안된다고 함.

그리고 본문에 그려 있듯 소환수 AI 문제인지 아니면 스킬을 쓰는 위치가 고정 된 건지.


저렇게 일직선으로 나열된 길, 몹이 모이는 장소에서도 몹 중앙에 스킬을 때려 박는 일이 거의 없음.


해골 마법사 5마리가 있고 5마리 전원이 스킬을 썼지만 4마리는 맵 밖의 허공에 플래쉬를 써댐.

챌린지에서도 써봤지만 마찬가지. 필자는 별챌 21층에서 시험해봤는데 맵 밖에 플래쉬 써대는 것만 하루종일 봤음.


해골 마법사가 있는 위치를 중심으로 좀 떨어진 장소에 스킬을 쏘는 건지 나름의 기준이 있는 거 같던데


이건 패치가 필요한 부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