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가 아는것만 대충 추리면

1. 사두 크리비 채플린 등 얘들 패치도 가-끔하지만 할 때 마다 너프나 옆그레이드 먹입니다. (ex 최소치명타 삭제 또는 뺏어버리기, 뺏은 자리 안그래도 넘치는 증댐만 줘버리고 치우기)

2. 물리 마법 스탯스위칭이 되는건 일부 직업만 됨. 팔라딘 처럼 아예 스킬 전체 스위칭이 필요함요 아니면 아랫글에서 나온대로 통합스탯으로 만들어서 물 마 힐 트리 공용으로 가능하게 바꿔주거나..

3. 바이보라 무기로 밸런스 패치하는거 정말 아니꼽지만 근데 이 계열은 그 마저도 갯수 최저를 달림

4. 버프 디버프가 무한 유지는 커녕 몇초 땡! 하는게 너무 많음 버프 한바퀴 돌리면 먼저 건 버프는 이미 끝나버린 상황 근데 이걸 안쓰고 공격기 쓰면 딴 캐릭 비비기도 애매함

5. 이동기의 부재. 보스패턴들 남들 튈 수 있을때 못나와서 으엨거리다 경직에 죽어야함. 아 물론 스카웃도 트리에 따라 (슈바 제외 총쟁이) 안되는 경우가 있긴한데.. 그럼 패턴을 파훼는 가능하게 만들어야지 보스가 무조건 이거 쓰면 넌  클리어 못해요^^/가 말이 됨까??

6. 고계수 단타라 맥댐막히는것도 일상. 그래서 상위 컨텐츠는 방어를 떡칠해놔서 맥댐을 안뜨게 만들겠습니다 안심하리기 바랍니다? 하는겁니까

7. 클레릭이 딜하는게 죄인지 꼭 나사 한 두개는 실종됨. 선딜 후딜이 길거나 버프 주제에 캐스팅 해야하거나 4.에서 말한 대로 지속시간이 엄청 짧거나.. 하 ㅡㅡ



이거 말고 또 있나요? 정리해서 바란다랑 자게 좀 올려보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