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2일 오후 9시 29분 (내용추가)◀ [바스테트여신] 후딜캔슬 관련된 설명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아우슈리네서버에서 활동중인 '바스테트여신'입니다.
의혹에 관해 이전 게시글(http://www.inven.co.kr/board/tos/4613/2364)로 제 입장을 말씀드렸습니다만, 
납득 하시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논란이 된 GIF파일을 포함하여, 조금 더 자세한 설명 첨부합니다.



금일 오후 6시 30분 ~ 오후 7시 30분 (1시간) 동안 진행된 임시점검에 의해서 백스탭의 속도가 복구되었습니다.
관련하여 키보드와 마우스를 오버레이하여 영상에 첨부하였습니다.
본인이 녹화한 영상의 경우 다소 프레임이 낮아질 수 있으므로
비교차원으로 타인이 녹화한 영상도 첨부하였습니다.

#카트라시흐 및 단검류 연계기



1. 카트 라시흐를 비롯한 백스탭, 타흐카브 등 단검기술을 사용하여 후딜캔슬을 응용해보겠습니다.

#단검류 후딜캔슬_본인녹화_2019-05-10 20-08-56
https://youtu.be/r53LxPAEpSs



#단검류 후딜캔슬_타인녹화20190510_2038_38_662_M
https://youtu.be/PnEncfGDlXk






















----------------------------------------------------------------------------------------------------------


#조인트 후 이동




2. 글래스 몰의 효과를 위해 SP포션을 사용한 뒤 '조인트-이동을 통하여 후딜레이를 캔슬'하는 영상입니다.
<SP포션의 사용은 위의 '#조인트 후 이동'의 당시상황을 재연하기 위한 연출이며, 글래스몰의 효과로 물리 공격력 30%가 상승하기에 자주 사용합니다. 후딜레이감소와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모든 후딜레이 캔슬은 방향키를 지속적으로 누름으로써 '이동'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조인트-이동을 통하여 후딜레이를 캔슬_본인녹화_2019-05-10 20-11-45
https://youtu.be/xsCyVAVYxMg



#조인트-이동을 통하여 후딜레이를 캔슬_타인녹화_20190510_2038_54_344_M
https://youtu.be/fyK6wQ1cP4U














----------------------------------------------------------------------------------------------------------



#조인트 및 이브아다탄



3. 이브아다탄 사용중 후딜레이가 캔슬되는 상황은 투사르 리히즈인을 연타하는 과정중에 우연하게 발동한 것이며, 
이는 재연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현재 이브아다탄은 무적CC기 관련 수정패치로 다양한 버그가 있으며,
위의 3번 예시는 그 중 하나의 현상이 나타났을 뿐, 의도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특정 조건시(피격 및 지형) 발동하는 것으로 추측중입니다. 그 외 추가적인 부분이나 조건까지는 확인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




아래는 제가 사용중인 애드온 목록이며, 퇴근하여 바로 확인한 것입니다.


#애드온 목록







cdtracker
스킬 쿨타임 표시

chch
채널 이동

cwset
장비변경

equipswap
장비변경

extendedui
UI위치변경

fkpets
펫타겟잠금

inputswitch
모드 변경

mapmate
맵 정보 제공

muteki2ex
쿨타임 표시

pointing
타겟팅 서포트

quickmenu
추가 퀵슬롯

repairplus
수리상점 게이지 표시

showhidebuff
숨겨진 버프/디버프 표시

skillscrollicon
퀵슬롯의 스크롤 스킬 표시

staminigauge
스태미나 표시

subquickslot
추가 퀵슬롯

toggleduels
친선대결 가능/거부설정






# data 파일 수정내역







제가 사용하는 애드온의 목록과 요청하신 data파일 수정일은 위와 같습니다.
관련 의혹에 대해 추가 의문이 있으신 분들은 인게임에서 '바스테트여신'으로 문의해 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




5월 12일 오후 9시 29분 (내용추가)


'유이타'님의 조언에 따라  2019년 5월 12일.
본인/타인 동시 녹화 및 좀 더 다양한 관점의 환경에서 추가적으로 실험을 진행해보았고,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카트라시흐 후딜레이]
카트 라시흐는 유저 간 PVP 옵션 발동 시 스킬 사용 시점 기준으로의 실제 후딜레이는 똑같았지만,
적의 뒤로 이동하는 기능이 발동하는 시간만큼(약 0.x초 가량)
카트 라시흐의 모션 및 상태 이상(침묵)의 텍스트가 디스플레이 연출상만 늦게 출력됨을 확인했습니다.
(PVE 혹은 목각인형 타격 시에는 어렵던 '침묵'과 '대량출혈'의 표시가 동시에 가능한 이유)







#[유저 및 목각인형] 카트 라시흐-백스탭_모션 및 텍스트 확인(본인 촬영)_2019-05-12
https://youtu.be/acrX6aPJfA4




#[유저 및 목각인형]카트 라시흐-백스탭(타인촬영)_2019-05-12
https://youtu.be/WwetjIWlDJM






#[카트 라시흐 PVP 옵션 발동시]'침묵' 및 대량출혈'텍스트를 동시에 출력_2019-05-12





위 영상은 본인/타인 동시 녹화되었으며,
'물대포'님이 게시글(http://www.inven.co.kr/board/tos/4132/323869)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


#여동생_카트 라시흐 모션



#재현_카트 라시흐 모션



기존 스피드 핵으로 의심받던 GIF 파일의 카트 라시흐 발동 모션과 재연한 상황입니다.
두 장면 모두 PVP 옵션의 발동으로 인해 카트 라시흐의 모션 및 상태이상(침묵)의 텍스트가
연출상으로만 디스플레이가 늦게 출력되었고, 카트 라시흐의 모션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그놈들판독기'님이 현재 게시글에 댓글로 말씀하신
"처음에 박제되었던 짤에는 카트라시흐(목긋기)로 시작해서
연속 동작이던데 왜 카트를 먼저 안쓰실까요?
카트후 백스텝 알칼브좀 보여주세요
카트 쓰실때 목긋는 모션 팔드는거까지 삭제하시던데
오늘 올리신 영상에는 카트 팔 끝까지 다 드네요"에 대한 내용에도 똑같이 해당되며


#단검류 후딜캔슬_본인녹화_2019-05-10 20-08-56

#단검류 후딜캔슬_타인녹화20190510_2038_38_662_M


언급하신 본 게시물의 두 영상 모두 첫 공격시 카트 라시흐가 사용되었습니다.
위 링크의 영상을 보시면, 첫 영상 내 우측 하단의 퀵 슬롯에서
카트 라시흐 아이콘의 오버히트가 소모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트라시흐 아이콘


























----------------------------------------------------------------------------------------------------------


#카트 라시흐 및 단검 스킬 모션 확인(GIF 분석)_슬로우 모션_2019-05-12
https://youtu.be/dOWVqzizTUs



영상 속 '여동생'님은

카트 라시흐 1회, 백스탭 2회
총 3회에 걸쳐 치명타를 맞은 상황이며
HP소모로 인해 캐릭터가 사망하게 됩니다.

이후 이어지는 백스탭 1회, 타흐카브 알카브 1회는 피격되지 않았습니다



'그놈들판독기'님의 게시글(http://www.inven.co.kr/board/tos/4132/323763),
'유에에에욤'님의 게시글(http://www.inven.co.kr/board/tos/4613/2362),
'여동생'님의 게시글(http://www.inven.co.kr/board/tos/4132/323756)에 포함된
[카트 라시흐 후딜레이 관련 GIF 파일]을 프레임 단위로 확인하여
PVP 옵션이 발동된 카트 라시흐 및 각 스킬별 모션과 상태 이상, 상황 등을 슬로우 모션으로 설명하였습니다.










'그놈들판독기', '물대포'님을 비롯하여 [이브아다탄 및 조인트 캔슬]등의 대답을 원하시지만
결국 게임이기 때문에 개발 및 점검 당시 실수가 있거나
서버 환경에 따른 과부하 혹은 최적화 부족 등의 이유로 다양한 원인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물며 작년 2018년 12월 새롭게 출시된 '스카우트'는 아직 출시 6개월 남짓하며
그 문제의 빈도가 다른 직업군에 비해 비교적 많을 것입니다.
개인의 힘으로 해당 문제들의 발생 원인과 설명을 모두 하기에는 방법도 없을뿐터러 무리가 있습니다.

제가 직접 확인할 수 있었던 [은신 감지] 관련 내용은 이전 게시글인
'안녕하세요 바스테트여신입니다.'(http://www.inven.co.kr/board/tos/4613/2364)로 충분한 설명이 될 것입니다.

최근 "저 사람은 운영자일거야", "노토리우스" 등의 안타까운 말을 듣고 있습니다만
한 명의 유저로서 스스로 좋아하는 게임이 발전했으면 하는 마음에 문제가 되는 버그들도 꾸준히 리포트하고 있으며
5월 3일 큐폴 서버, 5월 9일 아우슈리네 서버에 적용된 '후딜레이 잠수함 패치' 관련하여

스닉힛 : 310에서 700으로 하향,
이베이젼: 210에서 700으로 하향
백스탭 : 300에서 800으로 하향

위와 같이 공지내용 없이 적용된 스킬들을 각각 5월 4일, 5월 9일 고객센터에 리포트하여 문의를 했던 상태입니다.



#5월 4일 문의


1. 백스탭의 속도가 300에서 800으로 느려졌다는 문의






#5월 9일 문의




1. 2019년 1월 24일, 백스탭의 후딜레이 조정 및 변경사항 등이 롤백 되었다는 문의

2. 백스탭, 스닉 힛, 이베이젼의 속도가 아무런 공지없이 잠수함 패치되었다는 문의
















트리 오브 세이비어, 
사건/사고들에 대한 늦은 대응과 수많은 버그 등 아쉬움이 많지만 오랜 시간 정말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게임입니다.
신규 컨텐츠 및 PVP, PVE를 포함하여 지인 및 길드원분들과 플레이하며 소소한 대화를 나누거나
부족하지만 저를 필요로 하신 분들께는 최대한 도움을 드리며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를 즐기면서 스피드 핵 또는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이 글을 마지막으로 해당 내용의 논란에 대해선 더 이상 게시글을 적는 일은 없을 겁니다.



















저를 믿고 응원해주시는 지인 및 길드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더욱 열심히 활동하여 보답하겠습니다.









Lv2
흰꼬막님
3%
 
경험치
103
베니
0
이니
273
  • 명성치43
  • 제니0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임별 조립 PC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2374      [아우슈리네]  트린이의 징징일기 / 장문주의 [17] GGHK 05-23  850 19
    2373      [아우슈리네]  백골하나파려는데 개 x랄을 하시네요.. [8] 라비 05-20  858 9
    2367      [아우슈리네]  약쟁이신수 조심하세요  [5] 뚜방뚜방 05-10  1011 4
    2366      [아우슈리네]   ▶5월 12일 오후 9시 29분 (내..  [32] 흰꼬막님 05-10  2198 17
    2365      [아우슈리네]  이벤트만 하면 늘어나는 잠수 상습범들       와우호드 05-10  640 0
    2364      [아우슈리네]   안녕하세요 바스테트여신입니다.  [20] 흰꼬막님 05-10  1595 26
    2362      [아우슈리네]  아인크리드 바스테드여신 비정상적 게임.. [1] 유에에욤 05-10  727 27
    2361      [아우슈리네]  아우슈 던전 잠수 상습범 "에이브로쇼..  [2] 와우호드 05-05  491 3
    2360      [아우슈리네]  아우슈리네 공주-님 인던 하는 방법 ..  [12] 요매 05-04  1039 24
    2359      [아우슈리네]  튼튼길드 요매님 매너좀 배우세요  [25] 최공주 05-04  1151 9
    2358      [아우슈리네]  수녀원 잠수 죄송합니다ㅜㅜ       헤기오빠 05-02  330 0
    2357      [아우슈리네]  아인크라드 "방목점"..  [3] 트하 05-01  859 25
    2355      [아우슈리네]  아우슈섭 라-,바이보라 불꽃소방님  [10] Enhar 04-26  970 0
    2353      [아우슈리네]  에이브로쇼미 < 상습 잠수꾼입니..       키로니스 04-22  449 0
    2351      [바이보라]  아까 9관 가기로 한 분들 죄송요 ㅠㅠ..      Joy바이보라 04-17  289 0
    2350      [기타]  비매너잠수유저 일십백천  [1] 오드리번 04-15  624 0
    2349      [바이보라]  유시미 330 인던 잠수      블란체달몬드 04-14  291 0
    2348      [바이보라]  [하늘]길드 '힐랑' 270 인던 잠수..  [2] 일로스 04-12  625 6
    2344      [아우슈리네]  올딩님 죄송한데 패션내용 불펌좀 해도.. [3] 불패영웅 04-09  1136 9
    2343      [아우슈리네]  패션길드 S견우S2 님, 물타기요 ?..  [9] 물대포 04-09  1413 24
    2342      [아우슈리네]  패션과의 모든 대화 내역입니다.  [49] 올딩 04-09  2033 47
    2340      [아우슈리네]   공식적으로 패션길드의 책임과 사과를 ..  [25] 올딩 04-06  2962 104
    2339      [바이보라]  하프라이트 수정광산 잠수  [2] 종잇짱 04-06  636 3
    2338      [아우슈리네]  패션 길드와 일부 댓글에서 요청한 자..  [11] 베이모스 04-06  1243 17
    2337      [아우슈리네]  패션 다계정 잠수 Ace-  [43] 징tothe징 04-06  1966 34
    2335      [아우슈리네]  후퇴사격은자동이라서 의도치않았다고요?  [9] 물대포 04-06  1574 46
    2334      [아우슈리네]  경쟁을 좋아하는 패션의 민낯  [4] 너뭐하냐 04-06  1310 23
    2333      [아우슈리네]   "중부 파리아스 숲" 필드 분쟁으로인..  [37] 베이모스 04-05  2850 47
    2331      [바이보라]  진짜 잠든것 같다.. [1] Class 04-05  604 0
    2330      [바이보라]  하프라이트 수정광산 잠수  [1] 종잇짱 03-17  735 3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