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cebook.com/wowsdevblog/posts/2250386531954348
원문이 길어 그대로 번역합니다 ㅎㅎ

0.8.0때 새로 개편된 항모가 도입이 될 예정입니다! 이 업데이트는 많은 플래이어들이 알다시피 게임 플레이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이 변화의 주요 목적은
- 항모의 이용률 상승
- 플래이하는 사람의 오락적인 요소 증가
- 다른 함종간의 벨런스 증가
입니다

5000명이 넘는사람이 테스팅에 참여를 했습니다. 중략(감사한다는 내용)

새로운 항모는 최종형태의 항모로 넣을것인데 최근에 변경된 점을 알려드립니다.
자동항해의 작은 기회는 사람들이 항모를 함재기와 독립적으로 조종하고 싶은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그것은 배가 후진하게 하지 않으므로 만약 항모가 섬에 충돌을 했다면 다시 나오는데 많은 시간이 들어갑니다. 우리는 모든 함종의 자동항해기능을 개선했으며 만약 이제 군함의 선미에 자동항해 좌표를 찍는다면 군함은 후진을 할 것입니다. 따라서 항모시점의 변화없이 전술시점에서 좌표를 찍는것 만으로도 섬과의 충돌을 없앨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항모와 함재기를 서로 병렬로 사용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새로운 게임플래이의 핵심은 오로지 하나의 비행편대에만 집중을 하는 것이므로 다른 미세작업을 요하는 이 방법은 여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 다른점은 상대방 전투기로부터의 항모가 공격을 받는것인데 이때 플래이어는 편대를 귀환시킨뒤에야 모함으로부터 전투기를 꺼내는 등 대응을 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이 기회를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들은 종종 재때 대응을 못하거나, 함재기의 제어를 상실할것에 대비를 못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항모가 위험에 처하면 소모품에 대한 자동 활성시스템에 대해서 작업중입니다.

전투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면 전투기가 비행기를 쫓는 시간은 줄어들었습니다. ( 도망치기가 편해졌습니다 ) 테스트동안 미니맵에 전투기가 순찰을 하는 원이 표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플래이어는 얼마나 멀리 떨어져서 비행해야하는지 알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전투기의 최대순찰지역을 표시하게 해서 더 명확하게 전투기가 활동하는 영역을 파악할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 이전에 로얄 네이비 이벤트 방식처럼 Fly! Strike! Win! 이벤트가 이에 맞춰서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