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에서도 강남이라 불리는 지역이 있다. 도심 지역 중 하나인 지오고폴은 바다와 강이 만나는 지점인 기수역을 사이에 두고 두 곳으로 나뉜다. 유저들은 일반적으로 북쪽에 위치한 지역을 '강북', 그 아래쪽으로 존재하는 지역을 '강남'이라고 부른다.

현실에서의 강남은 한강 이남에 위치한 지역으로 교육 특구, 넓게 펼쳐진 교통편과 상업 및 문화 시설이 집중돼있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높은 땅값을 자랑하는 곳으로 알려진 곳이다. 때문에 강남에 올라선 건물들은 대부분 고층 건물이며 고급스러운 건물들이 대부분이다.

위치의 특성이 닮았을 뿐만 아니라 현실에 강남에 고급스러운 건물이 많듯이 배틀그라운드의 '강남'에도 고급스러운 건물인 '꿀집'들이 다수 존재하며, 현실처럼 게임 속에도 많은 수의 차량이 존재한다.


▲ 꿀 파밍을 보장하는 부의 도시! 지오고폴 '강남'




■ 에란겔의 파밍 특구! 지오고폴 '강남'

'강남'은 에란겔의 북서쪽에 위치해있는 도심지 지오고폴(Georgopol)에 속해있는 지역이다. 강남은 크게 공장단지와 주택단지로 나뉘어 있으며 주택 단지에는 지오고폴의 북쪽 지역인 '강북'과 이어지는 다리가 존재한다. 주택단지에는 파밍 하기에 좋은 건물들이 다수 있고 차량 생성도 많이 되는 편이기 때문에 초반 파밍 스타팅 지역으로 선택하기에 좋은 곳이다.

하지만, 그만큼 인기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초반에 교전이 일어날 확률이 높으며 주변 지역인 강북, 병원 지역에서 다른 유저들이 기습해 올 가능성도 크다. 다만 강북에서 넘어올 경우 다리를 건너야 하고 병원에서 올 경우에는 엄폐물이 없는 개활지를 건너와야 하기 때문에 자리를 잘 잡고 있는다면 어렵지 않게 방어할 수 있다.

◆ 강남의 장·단점과 주요 특징

= 장점
ㄴ파밍하기에 좋은 건물들(꿀집)이 다수 존재함.
ㄴ차량 생성 포인트가 많아 차량을 구하기가 비교적 원활

= 단점
ㄴ인기 지역이기 때문에 초반 교전의 부담이 존재
ㄴ외곽 지역에 속하기 때문에 자기장 위치의 영향이 큼

= 주요 특징
ㄴ인기 지역인 병원이 인근에 위치해 있음
ㄴ강북쪽에 낙하한 인원이 있다면 검문소를 시전할 수 있음


▲ 맵의 북서쪽에 위치한 지오고폴의 '강남'


● 파밍 루트

강남의 파밍은 크게 세 구역으로 나누어 진행이 가능하다. 도시의 가장 우측에 존재하는 공장 구역과 강북과 이어지는 다리를 기준으로 우측에 존재하는 메인 주택 구역, 좌측으로 존재하는 서브 주택 구역가 존재한다.

세 구역 중에서 파밍 확률이 가장 높은 곳은 가운데에 위치한 메인 주택 구역인데 이곳에는 꿀집이라 불리는 건물이 밀집된 구간이 두 곳이나 있고 중간에는 아파트도 존재하기 때문에 파밍이 굉장히 원활하게 이루어 지는 곳이다.

하지만 그만큼 이 구역에 낙하를 시도하는 인원도 많기 때문에 자신이 극 초반의 교전에 자신이 없다 하면 공장 구역이나, 좌측의 주택 구역에서 파밍을 한 뒤 중앙의 주택 구역으로 진입을 시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서브 주택 구역(주황), 메인 주택 구역(파랑), 공장 구역(초록)

▲ 메인 주택 구역에 밀집되어 있는 꿀집들

▲ 이 두곳만 털어도 웬만한 파밍은 끝난다.




● 차량 위치

강남은 맵의 외곽 지역에 위치해 있다. 때문에 자기장이 먼 곳에 배치될 것을 대비해 차량을 확보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지역 내에 차량이 생성되는 포인트는 많은 편이지만 확률이 그리 높지는 않기 때문에 지역 내의 포인트들을 미리 숙지하여 차량이 발견되지 않을 경우 각 포인트들을 확인해야 한다.

차량이 생성되는 포인트들을 대부분 주변에 엄폐물이 없는 곳이기 때문에 차량을 발견하더라도 섣부르게 접근해서는 안 되며 주위에 적이 없는지 충분히 확인한 후 차량을 확보해야 한다.


▲ 차량 포인트는 다수 존재한다.



◎ [A] 좌측 주택 구역 개활지



◎ [B] 다리 진입 도로 좌측



◎ [C] 좌측 주택 구역 NE방향



◎ [D] 중앙 주택 구역 S방향



◎ [E] 중앙 주택 구역 도로변



◎ [F] 공장 구역 도로변



◎ [G] 공장 구역담장





● 주요 점령 포인트

강남에서의 점령 포인트로는 아파트를 꼽을 수가 있다. 건물 중에 아파트보다 높은 건물은 존재하지 않으며 주변에 언덕도 없는 편이기 때문에 넓은 시야 확보와 발각 시 엄폐까지 가능한 곳이다. 또한, 강남에는 옥상을 이용할 수 있는 건물이 굉장히 적은편이기 때문에 아파트 옥상에 미리 자리를 잡아놓는다면 이후에 올라오는 적을 잡아낼 수도 있다. 외부에서 접근해오는 적의 경우 강북은 다리를, 병원은 개활지 방향의 건물을 이용하면 된다.


◎ 주택 단지내 아파트

중앙 주택 단지 내에 나란히 존재하는 3채의 아파트는 시야 확보에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건물 중 가장 높으며 중간에 시야를 가리는 방해물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지역의 전경을 관찰하는 것이 가능하다. 적에게 발각될 경우에도 고지를 점령하고 있기 때문에 엎드리는 것만으로도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지역내 적의 움직임을 대부분 확인할 수 있다.


◎ 다리를 이용한 강북 견제

강북에 낙하한 유저들의 경우 자기장이 아래쪽으로 잡히게 되면 다리를 통해 강남 지역을 통과하거나 로족 방향으로 우회하여 지역을 이탈하는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야 한다. 적이 다리를 통해 접근해 올 경우에는 이곳에 미리 자리를 잡고 검문을 실시할 수가 있다.

▲ 검문소는 밀베에서만 가능한 것이 아니다.


◎ 병원 사이의 개활지를 바라볼 수 있는 건물

강남의 남서쪽에 위치한 병원에서도 살아남은 유저들이 강남으로 접근해 올 가능성이 크다. 이 유저들의 경우 보통 병원에서의 치열한 싸움에서 살아남은 유저들이기 때문에 도시 내로 접근하게 두면 굉장히 큰 위험요소가 될 수 있다. 때문에 병원에 착지한 유저가 있다면 적당히 파밍을 한 후 사전에 자리를 잡고 병원에서 접근해 오는 적을 처리해 주는 것이 좋다.

▲ 창문을 통해 병원에서 접근해 오는 적을 견제할 수 있다.




● 주의할 점

공장단지에는 공장과 컨테이너 그리고 거대한 크레인이 존재한다. 언뜻 보면 이 크레인은 높이가 있는 편이기 때문에 시야 확보에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지만. 실제로는 도시와의 거리도 멀고 중간에 작은 언덕 하나가 존재해 시야 확보가 거의 되지 않는다.

또한, 크레인의 옥상 부분까지 도달하는 데에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오히려 도중에 적에게 공격을 당할 수 있는 위험도 있다.


▲ 시야 확보에 유용해 보이는 모습을 하고 있지만,

▲ 올라가 보면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걸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