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진행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승격강등전에서 트으로그가최고다와 글럭이 대결했다. 치열한 접전 끝에 트으로그가최고다가 글럭을 4:2로 꺾고 1부 리그 HGC KR 진출을 확정 지었다. 트으로그가최고다의 놀라운 전투력 집중력이 만든 승리였다.

영원의 전쟁터에서 1세트가 진행됐다. 트으로그가최고다가 날 선 움직임으로 초반 교전에서 이득을 거두며 주도권을 잡았다. 바텀에서 펼쳐진 한타에서도 트으로그가최고다가 상대의 피닉스를 끊고 레벨 격차를 크게 벌렸다. 불멸자를 놓고 펼쳐진 교전에서 글럭이 트으로그가최고다의 주요 인원을 잡아내며 레벨 격차를 좁혔지만, 곧바로 펼쳐진 바텀 교전에서 트으로그가최고다가 압승을 거두면서 승패가 정해졌다. 결국, 돌진 조합의 강점을 제대로 살린 트으로그가최고다가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 전장은 용의 둥지였다. 초반부터 두 팀의 치열한 신경전이 이어졌다. 팽팽하던 흐름이 12분에 깨졌다. 트으로그가최고다가 상대의 마이에브를 끊은 뒤 용기사를 획득한 것. 트으로그가최고다가 용기사와 함께 상대의 미드와 바텀을 공략해 최고의 이득을 거뒀다. 그 과정에서 '이삭'의 무라딘이 압도적인 존재감을 뿜어냈다. 결국, 트으로그가최고다의 맹공에 제대로 반격하지 못한 글럭이 무너지고 말았다. 트으로그가최고다가 빠르게 2:0 스코어를 만들었다.

볼스카야 공장에서 펼쳐진 3세트, 트으로그가최고다가 초반에 힘을 주기 위해 바리안을 꺼냈다. 초반부터 두 팀은 치열하게 전투를 펼쳤고, 글럭이 집중력 싸움에서 앞서면서 주도권을 잡았다. 핵심 오브젝트를 놓고 펼쳐진 교전에서 트으로그가최고다의 포커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글럭이 승기를 잡았다. 결국, 트으로그가최고다는 바리안 픽의 이유를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고 패했다. 글럭이 한 점을 만회했다.

4세트 거미 여왕의 무덤에서 글럭이 정예 타우렌 족장 중심의 조합을 꾸렸다. 트으로그가최고다는 마이에브와 리밍을 가져가며 단단한 조합을 구성했다. 초반 미드 교전에서 마이에브의 무모한 움직임이 나오면서 글럭이 주도권을 잡았다. 성장 격차를 크게 벌린 글럭이 우두머리를 확보한 뒤 파죽지세로 몰아쳐 트으로그가최고다의 핵을 파괴했다. 결국, 난이도 높은 조합으로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준 글럭이 2:2 동점을 맞추는 데 성공했다.

파멸의 탑에서 5세트가 진행됐다. 초반 분위기는 글럭이 좋았다. 글럭이 초반 교전에서 승리하며 주도권을 잡았다. 트으로그가최고다도 쉽게 무너지지 않고 버티며 후반을 도모했다. 16레벨 이후 펼쳐진 전투에서 트으로그가최고다 '이삭'의 가로쉬가 맹활약하면서 전황이 뒤집혔다. 후반에 잡은 승기를 끝까지 지킨 트으로그가최고다가 3:2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매치포인트인 6세트가 저주받은 골짜기에서 열렸다. 초반부터 팽팽한 줄다리기가 이어졌다. 7분 30초경 트으로그가최고다가 우두머리를 확보한 뒤 상대에게 저주를 내리며 큰 득점을 따냈다. 주도권을 바탕으로 트으로그가최고다가 빠르게 스노우볼을 굴렸다. 15분경 펼쳐진 한타에서 트으로그가최고다가 가까스로 승리하며 승기를 잡았다. 결국, 트으로그가최고다가 상대의 핵을 파괴하고 1부 리그 진출을 확정 지었다.


201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승강전 2일 차 결과

트으로그가최고다 4 vs 2 글럭
1세트 트으로그가최고다 승 vs 패 글럭 - 영원의 전쟁터
2세트 트으로그가최고다 승 vs 패 글럭 - 용의 둥지
3세트 트으로그가최고다 패 vs 승 글럭 - 볼스카야 공장
4세트 트으로그가최고다 패 vs 승 글럭 - 거미 여왕의 무덤
5세트 트으로그가최고다 승 vs 패 글럭 - 파멸의 탑
6세트 트으로그가최고다 승 vs 패 글럭 - 저주받은 골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