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는 VR/AR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간담회 'NRP 월드와이드 유럽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NRP는 ‘Next Reality Partners’의 약자로, 경기도가 VR/AR 기업육성을 위한 융복합 지원사업이며, 특히 ‘NRP 월드와이드’는 도내 VR/AR 지원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캐나다 밴쿠버, 영국 맨체스터, UAE 두바이 등에 해외 쇼케이스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간담회는 도내 VR/AR 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 서로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기업 간담회 및 개별 기업이 소개와 홍보를 진행하여 도내 기업의 해외 홍보 마케팅의 채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추진되었다.

총 12개의 도내 VR/AR 지원기업이 참여한 초청간담회 'NRP 월드와이드 유럽 시장 진출'은 7월 21일(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층에서 개최되었다. 참가기업들은 자사의 회사소개와 함께 유럽 시장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도내 VR/AR 기업의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취재가 간담회 이후에도 수일간 지속 진행되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 자리에는 영국에 소재한 유럽의 대표 VR 미디어인 VR 포커스(Focus)가 함께 참가해 도내 VR/AR 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조언과 참가기업에 대한 인터뷰 등을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 참가한 기업들은 적극적인 회사 및 프로젝트의 소개는 물론, 해당 아이템에 대한 유럽 시장의 진출 가능성 및 보완점 등 다양한 의견 개진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애니메이션 IP기반의 VR콘텐츠를 제작한 ㈜레드로버와 팬더8스튜디오는 경기도가 구축하여 운영중인 판교 VR/AR 테스트베드에서 직접 시연 및 체험을 하였으며, 안과검진에 VR기술을 도입한 ㈜M2S,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BIFAN)에서 VR 시네마 콘텐츠를 선보인 돌핀아이즈 등 경기도 VR기업의 콘텐츠를 직접 취재하고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도내 VR콘텐츠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유럽 시장에 소개하여 향후 지속적 홍보 마케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편, VR 포커스는 최근 개최된 경기도 VR/AR 컨퍼런스인 GDF2018(글로벌 개발자 포럼)에 연사로 참여하는 등 경기콘텐츠진흥원과 VR/AR산업육성을 위한 지속적인 향후 협력을 목적으로 한 'NRP 얼라이언스 MOU' 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